수강후기

[실전29기 2런 시장 놓7 수 없는 조직사람들_밤토링] 5강 양파링 멘토님 강의후기

  • 25.01.04

안녕하세요. 

실전29기 조직과사람들 튜터님과 함께하고 있는 27조 밤토링입니다. 

 

실전반 마지막 피날레는 양파링 멘토님의 질의응답 강의였습니다.

사전에 수강생들이 질문한 정말 궁금한 내용들만 모아모아서 멘토님께서 강의를 만들어주셨는데요, 실전반에 있어서 그런지 질문도 모두 실전투자를 하기 위한 부분들이 담겨있어서 조만간 1호기를 해내겠다는 불타는 의지를 가진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강의는 현재 시장 상황과 투자 준비, 그리고 매수와 매도, 운영하는 실전투자에 대한 부분과 함께 부자마인드를 위한 부분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어 주셨습니다.

멘토님께서 현재 시장 상황에 대해서 짚어주셔서 거인의 시각에서 보는 현재 부동산 시장은 어떤지 객관적으로 판단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날아간 것에 아쉬워하기 보다는 여전히 싼 단지들이 아직도 많다는 부분에 더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의 질문이 채택되지는 않았지만 제 머리 속에서 나온 것 같은 질문들이 많아서 참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은데요. 특히 가설검증하는 과정에 대해 다루어 주셨는데, 저는 가설검증을 많이들 하시는데도 이 부분을 어떤식으로 해 나가는 것이 좋을지, 하다보면 끝도 없이 파고 파게 되는 것 같다는 혼란이 있었습니다. 멘토님께서 그 어떤 가설검증보다도 내 각각의 임보 TOP3 에 대해서 그 물건을 샀었다면 지금 어떻게 되었는지 그 결과를 복기해 보는 가설검증을 해보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저 역시 과거의 임보엔 어떤 TOP3가 뽑혀있는지 기억도 없이 방치된 아이들을 다시 데려와 복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아직 1호기를 하지 못한 저에게 실전투자는 가깝고도 멀게 느껴졌는데 그 이유가 어떤 방법으로 정말 실전 투자에 가까워 질 수 있는지 감이 잘 안왔기 때문인데요. 정말 실전투자를 빠른 기간 안에 앞둔 사람이라면 어떻게 매물을 봐야하는지를 알려주셔서 내 후보들 안에서 매물을 어떤 순서로 보고 어떤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체크하고 준비해두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가르쳐 주신대로 하나씩 행동으로 옮겨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목표매수가를 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셨는데요. 무작정 가격을 네고하는 것만이 잘 사는 것은 아니라는 말씀이 참 와닿았습니다. 주변에선 2-3천 깎았다는 말이 들려오지만 그게 모든 지역이나 단지에서 적용되는 말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현장에서 했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시장이, 그리고 물건이 협상이 될 만한 물건인지를 판단하고 그에 맞는 액션을 취해야 한다는 것을 몸소 깨달았고 그 무엇보다 100만원 못깎더라도 사는 행위가 더 중요하다는 것! 

 

이 외에도 새해에 3년차 투자자가 된 저에게 마음가짐을 다 잡을 수 있는 말씀들을 많이 해 주셔서 힘도 나고 용기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소중했던 5주간의 실전반은 끝나지만 멘토님께서 강의에서 알려주신 내용들, 그리고 튜터님이 가르쳐주신 부분들을 제 투자 생활에 적용해서 꼭 결과를 만들어내는 밤토링이 되겠습니다!!

 


댓글


밤토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