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같이 성장하는 투자자 바베큐캠프입니다.
실준 1주차, 권유디 튜터님의 마지막 왜 투자를 해야하는지, 그리고 마인드까지 정말 너무너무 좋은 강의를 해주셨는데요 천천히 정리해보겠습니다
투자를 해서 돈을 버는것
모르는 물건에 투자하지 않으며 투자범위, 가격, 확신은 공부와 노력을 통해 가질수있다.
===> 내가 해야될 행동은 임장보고서를 쓰고 임장을 가면서 가치를 알기위해 노력해야한다.
나는 어떤투자자인가? 가치평가를 하는 가치투자자다. 가격이 싼지 비싼지 판단후 가치대비 가격이 싼 물건을 사는 가치 투자자다. 다시한번더 되새기자
임장의 방법
첫쨰, 분위기 임장(스스로 설명하고 답을 내보는 것만큼 정리를 잘하는 방법은 없다.)
권유디 튜터님의 가장 큰 말씀. 저번 실준때도 강조해주셨는데 지금 내가 임장을 위해 해야될것, 그리고 복습방법을 보면서 다시 복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번의 분임방법에 관해서 정말 임팩트 깊었는데,
1-1) 임장하는 중간지마다 임장지 복기
1-2) 임장하기
1-3) 임장종료후 사진 지우면서 복기(이걸 몇번시도했지만… 잠만잤던 제자신이 부끄럽습니다…)
둘째, 단지임장
단지별 특징& 선호도→ 투자 우선순위를 파악하자
단순히 단지를 본다는 개념을 넘어 내가 본단지의 우선순위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매물임장
아는척을 하는게 아니라 모르는 척을 해야한다.
여기서 내가 생각한 포커스는 매물에 관심을 가지고 매물에 관해 궁금해하고 몰라야 하지, 공부하는 티를 낸다는 것이 아니라는것에 유념하자
마인드
보상은 자주, 강도가 아닌 빈도가 중요하다.
지금 내가 하고있느 붕어빵 ㅎㅎ 이런거 좋지않을까? 임장끝나고 거창한 보상보다 마인드적인 보상도 해라 고생했다 잘했다. 칭찬하자 ㅎㅎ 그리고 즐기자 과정을!!!!
투자결과를 만드는 사람은 똑똑한 사람도, 재능있는 사람도 아닌 포기하지 않고 될때까지 하는 사람이다.
매일 누군가 혹은 무언가가
비전의 길을 가로막을 것이다.
장애물과 반대가
끊이지 않을것이다.
그러면 지쳐서 포기하기
직전에 이를수있다.
그때는 내면의 힘을
끌어내어 버텨야 한다.
내면에서 나온 비전만이
중요한 일을 하기위해
필요한 무게를 지닐수있다.
그 무게가 그를 이끌어 줄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