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준65기 4이좋게 이번 임장지 집어3키조_눈꽃달]

  • 25.01.07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함께 성장하는 투자자가 될! 눈꽃달입니다!

 

 

벌써 n번째인 실전준비반 수강이지만, 이번 강의 들으면서 많이 반성했습니다.

 

강의에서 권유디님이 말씀해주신대로 ‘나는 배운대로 하고 있나?’를 생각하면서 들었더니…!!

 

처음 배우는듯한 마음가짐으로 임장 순서 및 방법에 대해 다시 익히고, 내가 지금 행하지 않고 있는 것들을 수정해나가야겠어요!(바로 이번 임장부터요!)

 

특히 매물임장 부분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았는데, 최근에 전임과 매임의 벽을 깨고 실행한 부분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최근 저의 매임 시 행동을 돌아보며 수정해야 할 부분을 가장 많이 생각해본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에 뼈를 제대로 맞았…!

 

최근에 중요하지도 긴급하지도 않은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이 많이 늘어났어요! 힘들게 줄였었는데!!

 

다시 도로아미타불이 되지 않도록, 중요한 일들을 사이사이 많이 배치해놔야겠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BM할 내용들을 정리해볼까요~

 

더 좋아? 덜 좋아? 우선순위!!

 

강의 전반을 관통하는 메인 주제!!

 

우리가 하는 투자는 가치 대비 싼 것을 투자해서 보유하면서 가격이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인데요!

 

그렇기에 가치가 있다면 가장 좋은 것은 아니라도 투자할 수 있어요!

 

그런데 저도 임보를 작성하다가 보면 ‘더 좋은가? 덜 좋은가?’로 접근하는 것이 아닌 ‘좋은가? 안좋은가?’로 접근했던 것 같아요.

 

배웠는데!! 우선순위!!

 

특히 단지임장할 때가 가장 어려웠는데, 초반에는 돌아본 단지가 몇 개 되지 않으니까 잘 되는 듯 하다가 10개가 넘어가면 ‘이 단지가 더 좋았나, 저 단지가 더 좋았나? 헤롱헤롱’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앞으로는 그러면 안된다!! 끝까지 집중력 놓치지 말고, 내가 볼 수 있는 단지들을 배운대로 우선순위

 

나래비~를 세우도록 계속 연습하겠습니다~!!

 

좋은 단지/싫은 단지 프레임에서 벗어나 더 좋아? 덜 좋아? 우선순위로!!

 

임장 가서 하지 말아야 할 것!!

 

월부에 있는 대부분의 분들은 월급쟁이입니다. 그렇기에 월급을 받는 본업이 있고, 또 우리는 남은 시간에 투자를 위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그렇기에 임장을 간 시간은, 쪼개고 쪼개서 만든 소중한 시간이기에 최대한의 임장 목표를 이루고 와야 해요!

 

임장에서 중요한 것!! 그것은 바로바로 가치를 파악하는 것인데요!!

 

우리가 지역을, 단지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사전조사 등 손품을 파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접 현장에 가서 볼 수 있는 것들을 보고 오는 것이 중요해요!

 

그걸 위해 임장을 가는거구요!!

 

하지만 힘들게 쪼개고 쪼개서 간 임장지에서!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면 안됩니다!!

 

유디님이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셨는데요!!

 

임장지에서 우리가 목적에 맞게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것들!!

 

저도 지금까지 해왔던 제 임장들을 돌이켜보니,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할 때도 있었더라구요!!

 

요즘 월부의 환경 안에서 있다 보니까, 해야 할 것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지 말아야 할 것을 하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번 임장에서, 그리고 앞으로의 임장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을 하지 않도록!! 배운대로 행동하겠습니다!

 

지리, 생활권 구분 및 입지, 투자 우선순위, 단지별 선호도, 투자기준 부합단지

 

위 다섯가지는, 우리가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을 마치고 가져가야 할 것들이에요.

 

이제 분위기 임장 다녀와서 생활권 정리 및 우선순위는 어느 정도 정리가 되는데, 아직 단지 부분이 어렵습니다.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다!!(아직도?!) 어렵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단지 내래비를 꼭!! 세워보겠습니다!!


여러번 강의를 재수강 하면서, 그냥 환경 안에 밀어 넣기 위해 재수강한다고 생각했는데,

 

매 강의 내가 배운대로 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다시 배운대로 하기 위해 행동의 변화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배운대로 행동하자!!

 


댓글


눈꽃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