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자음과모음, 월부멘토, 권유디, 코크드림, 너나위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길었지만 실전준비반에 정말 걸맞는 크게도 볼 수 있고, 자세히도 볼 수 있는 좋은 강의였습니다.
9월부터 쉼 없이 앞마당을 만들면서 비교평가, 저평가에만 매몰됐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저평가된 물건을 찾고, 비교평가해서 가장 좋은 물건을 찾기만 하면 되는게 아니라 ‘협상’, ‘전세 맞추기’, 상황에 따라 '인테리어’ 까지 필요한 것임을 이번 강의를 통해서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저는 지난 실전반에서 투자금 범위군의 특히 서울 앞마당이 부족하다는 말씀을 듣고 관악구를 임장지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8월 등기를 위해 투자금 범위 내의 앞마당을 늘려가려 하고 있습니다. 실준반 강의에 앞서서 수평적인 앞마당 만들기를 목표로 삼았는데, 강의를 통해서 한번 더 점검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다음달에 투자 코칭을 앞두고 있는데 저의 방향성과 멘토님의 조언을 듣고 수평적 앞마당 만들기에 집중하겠습니다.
2. 매수과정
코크드림 멘토님의 매수 과정을 옅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꼭 복습하면서 실전 투자에 적용하겠습니다. 안다, 안다 생각하지만 실제로 하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하나의 앞마당을 만들 때 단지의 정확한 가치 판단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임장, 전화임장, 매물임장 이 프로세스를 끝까지 진행하면서 선명한 앞마당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3. 협상
우선, 지금 협상에 유리한 시장이라는 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이런 좋은 기회에, 나라가 어수선한 이 기회에, 남들이 다 떠나는 기회에 반드시 잡고 싶습니다.
협상이 단순히 가격을 깍는 행위가 아니라, 상대가 원하는 것을 주.면.서, 내가 원하는 것을 얻는 ‘윈윈’ 이라는 과정을 다시 한번 배웠습니다. 자꾸 전화 임장하면서, ‘급한 물건이 있냐?’ ‘깍을 수 있는 물건이 있는지?’ 를 물어보는 스스로를 반성했습니다. 매물 임장을 갈 때도 매도자를 존중하는 자세를 우선시 하도록 명심하겠습니다.
4. 인테리어
매물임장을 가면 대애~충 ‘싱크대 필요하구나, 음 욕실. OK' 하고 지나갔습니다. ‘수리 안 하는 물건 만나고 싶다’ 라며 신축은 신나게 매물임장을 했었던 저를 반성했습니다. 저는 이번 강의를 통해 인테리어를 조금 아는 사람이 됐습니다. 얼마 정도 싸면 인테리어를 감안했을 때 싼 매매가인지 파악하고 꼭 저평가를 판단하는데 써먹겠습니다!!!
5. 끝까지 한다
작년 말부터 정말 간절히 1호기를 바라게 됐습니다. 1호기를 어쩌면 자꾸 마침표로 생각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최근 양파링멘토님도, 코크드림 멘토님도 ‘비표율의 구간을 돌파해야한다. ’, ‘투자자로서 바뀌는 것은 5년차다’ 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 시간이 절대 의미없는 시간이 되지 않도록 끝까지 하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까지도 했으니 분명 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코크드림님!
댓글
랑스님 완강&후기 넘 고생 많으셨어요~!! 올해 1호기 가쥬아~~!!! 완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