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열중33기 다주택자 IOI 에블띵] 🔔띵~~띠잉——🔔머릿속을 울리는 함성🔔띵~~띠잉——🔔 (타이탄의 도구들_독서후기)

타이탄의 도구들 - 독서후기


🔔띵~~띠잉——🔔머릿속을 울리는 함성🔔띵~~띠잉——🔔








1. 책의 개요


1) 책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2) 저자 및 출판사: 팀 페리스, 토네이도

3) 읽은 날짜: 2023.11.18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2. 책에서 본 것 핵심 키워드 + 나만의 언어로 요약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목표=생각의 관찰 #나의 강점 극대화 #실패는 오래 가지 않는다

#첫걸음을 떼라 #위험감수+모험강행 #아임유닠(I'mUnique.)

#느리게 가야 빠르게 얻는다


-내가 목표하는 것에만 집중하면 현재 내가 갖고 있는 걸 보지 못한다.. 지금 내 주변과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자. 그러면 내가 목표하는 것들을 이룰 수 있다.


-이미 내가 가진 강점만으로도 나는 타이탄이 될 수 있다.

#사소한 것에도 감사하는 나

#작은 것에도 잘 웃는 나.

#상대의 감정과 상황에 깊이 공감할 줄 아는 나.


- 실패해도 된다, 실패에서 배우자.

오히려, 남김없이 완전히 실패해야 계속되는 실패를 막을 수 있다.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힘은 완전한 실패에서 나온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도전에 주저하지 않았던 가슴 벅찬 순간을 기억하고 떠올려라. 나 스스로를 세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으로 재정립하라.


-지금처럼 그대로, 나만의 스타일로 특별하게 독특하게 유별나게 살아가라.

#소심하기 그지 없는 나.

잘 쫄고, 겁 많고, 웃음 많고, 용기는 부족하지만 나 그 자체로 살아가라.

가면 뒤에 본연의 나를 숨기지 마라. 타인의 얼굴로 살지마라.

지금 내 모습으로 월부에서 행복한 것처럼 앞으로도 계속 나 자체로 살아가면 최고의 행복을 계속 만나는 과정에 있을테다.

#느리다고 쫄지마라. 그게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정수일테니.



[2장.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순간 감사 -> 두려움 극복 #생각 떨어뜨리기

#매월 마무리 잘하기(원씽달력 꾸준히 실행하기)

#몰라도 된다. 남들도 잘 모른다. #느긋하기 #위대한 사람

#좋아!!


- 지금 이 순간의 좋은 일에 감사하라. 내가 진정 원하는 것과 내가 향하고 있는 방향을 알면, 타인의 중요성은 약해진다. 내가 가고있는 길이 모호할수록 주변의 소리가 크게 들리며 혼란스럽다.

- 실제 종이에 생각을 옮겨보자! 가볍게! 글쓰기가 한결 쉬워진다.

- 한 단계의 마무리를 잘해야 새로운 것을 할 수 있고, 한 분야의 정상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에서 얻은 작은 것들이 결국 전혀 다른 분야를 정복하는 탁월한 무기가 된다.

- 의심하는 나에서 벗어나라. 그러면 길이 저절로 열린다. 일단 캔버스에 붓을 가져가면, 어디로 가야 할지는 저절로 알게 된다.

- 느긋하게 하는 사람이 무엇이든 열심히 한다. 핵심에 집중하려면 소로의 말처럼 일을 많이 하지 않아야 한다.

- 나를 알리는 것보다, 나를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능력'을 키워라. 단순히 잘하는 사람이 아닌, '위대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라.

- '좋아!'라고 외쳐서 해결책에 초점을 맞추고, 앞으로 나아가라.




3. 책에서 깨달은 것

새롭게 깨달은 점

1) 지금 하는대로 감사일기를 계속 써나가자.


2) 글쓰는 사람이 미래를 얻는다. >> 글 쓰는 양을 늘리고, 질이 좋아질 때까지 반복하자.


3) 질문하는 태도 - 지금껏 그래왔듯, 모르는 것은 구체적으로 질문하여, 정확하게 알 때까지, 치열하게 고민하고 나의 앎에 적용해 나가자.


4) '의지' - 힘든 순간이 오면, 나의 의지를 붙들어매자!!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건 어떻게든 '쓰고자'하는 의지다.

핵심은 의지다.



4. 책에서 적용할 점

내 삶에 구체적으로 적용하고 싶은 점


1) 걱정인형의 걱정은 그만!!

- 걱정하지 마라. 쫄지마라. 나는 내가 가진 것만으로 이미 타이탄이다.

- 여유갖기] 투자공부를 일부러 내려놓으며;[디로딩(deloading)] 앞으로 나아가기



2) 아침일기 간단하게 작성하기

[잡생각들, 쓸데없는 걱정들을 차분히 내려놓음으로써 최선을 넘은 '희생'을 행하자.

적당한 수준의 성공을 극복하자. (이 부분 읽을 떄, 월부 멘토님, 튜터님들의 강의를 듣는 것 같았다.)

-나는 정말 최선을 넘어서, 나보다 월등히 앞서간 사람들을 BM하고자 노력하고 있는가.

-[아직은 초보니까]라는 가면 뒤에서, 적당히.. 적당히만.. 과하게 외치고 있진 않은가.

-매일의 루틴에 젖어, 월부 생활을 하는 것 자체에 만족하는데에 그치진 않았는가.


3) "나는 오늘 성장하였는가?"

- 잠들기 전, 늘 복기하기

- 월부 환경 안에서 투자자 삶에 대한 확신 또 확신을 겟!




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1) 95p. 의문은 '삶의 수준'을 결정하고, 질문은 '삶 자체'를 바꾼다.


2) 109p. "내가 사용하는 언어의 한계가 내가 사는 세상의 한계를 규정한다."

생각을 조심해라, 생각이 이 된다. 을 조심해라. 하는대로 행동한다.


3) 177p. 인생은 어떤 가능성을 선택할 것인지, 더 큰 가능성을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의 여부로 결정된다.

(리스크를 감내하고 대담하게 뛰어들면, 정작 리스크보다는 인생을 바꿀 만한 다양한 잠재력(가능성)을 만나게 된다.


4) 179p.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일은 우리가 꼭 해야만 하는 일인 경우가 많다. (중략) 행동을 미룸으로써 ... 어떤 대가를 치르고 있는가? 행동에 따르는 잠재적인 단점만 생각해선 안 된다. 행동하지 않음에 따르는 끔찍한 비용 또한 구체적으로 측정할 줄 알아야 한다.


5) 181p. '이것이 내가 가장 두려워한 상황인가?' .. 불안과 두려운 걱정에서 자유로워짐으로써 스트레스가 심해질 때를 대비해 미리 강해지자!

(임장,, 임보.. 단지분석.. 시세따기.. 내가 꼭 해야하는 일이다!!!)


6) 226p. 모든 사람에게 답변하지 않는다고 해서 죄책감을 느낄 필요는 없다. 오히려 시간을 낭비하기보다는 죄책감을 갖는 게 더 낫다. 그냥 좀 미안해해라. 그러면 되지 않는가? 죄책감은 당신의 특권이다. 우리가 끊임없이 뭔가를 거절해야 하는 이유는 그래야만 우리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요청을 받아들이면, 그 대가로 품질을 희생해야 한다. 하지만 품질만큼은 언제나 인생에서 사수해야 할 가치다.





좋은 글을 나눠주신 이웃분에게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서로 감사함을 표하는 월부인 화이팅!!




<🔔월부카페 후기 보러가기🔔>

https://cafe.naver.com/wecando7/1026081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