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집 사고 후회한 적 있으신가요?
사고는 싶은데 고민이 많아 결정을 미룬 적 있으신가요?
사고 나서도 네이버 부동산을 계속 보며 가격이 오르는지 내리는지 확인한 적 있으신가요?
모두 한 번쯤 가져보셨을 마음일텐데요, 이럴 때 부족한 것은 바로 단 하나. “확신”입니다. 해본 적 없는 처음을 마주할 때 가장 필요한 확신.
그간 열심히 공부한 것의 결실, 직장인 투자자로 살아왔던 시간에 대한 첫번째 결정, 퇴근하고 봤던 앞마당, 가족들의 자는 얼굴을 쓰다듬고 조용히 나와 기차에 몸을 실었던 주말들을 알기에, 확신은 섣불리 가지기는 어려워요.
게다가 처음이 아니라도, 집 하나 산 뒤 모든 걸 알게 되진 않죠. 경험의 차이에서 올 수 밖에 없는 흔들림이 매번 어찌도 그렇게 자주 오는지. 마치 정답을 적고 어서 채점 해주길 바라는 학생의 마음으로 우리는 나의 판단과 결정, 책임을 누군가 한 번 정확히 들여봐주길 바랍니다.
“흔들리는 나를 누가 잡아줬으면…”
2025년부터 우리는 <이달의 월부>라는 코너를 진행하려 합니다.
그 첫번째 시작은
<흔들리는 나를 잡아줬던 것은 바로 OO>
입니다.
OO은 과연 무엇일까요?
시골 청년이 지방 광역시를 고민하다가 서울 투자를 확신한 이유 [꺼야님]
지금 보고 있던 광역시 2곳 매물 중에 하나를 사야될까?
아님 좀 네고부터 시작해야할까?
하.. 내 나름의 기준 세우기가 힘들다.
아직 어린 따님을 키우고 계신 직장인 투자 아빠, 꺼야님은 23년 6월, 월부에 첫 발을 들이셨어요.
남들처럼 좋은 투자를 하기 위해 노력하셨는데요, 처음에는 지방에 거주하고 종잣돈도 많지 않았기 때문에 중소도시나 광역시 투자를 먼저 고민하셨어요.
이후 꺼야님께서는 광역시에서 좋은 물건을 찾았지만 확신이 들지 않아 고민하던 중, 매물코칭을 신청하셨어요. 그리고 코칭에서 깜짝 놀랄만한 새로운 길을 제안 받으셨답니다. 바로 ‘수도권’을 보면 어떻겠냐는 제안이었죠. 제안대로 수도권 임장을 시작하셨던 꺼야님. 수도권에서 다시 좋은 물건을 찾던 중 다시 매물코칭을 고민하셨는데요, 고민하던 기간 동안 찾았던 물건을 놓치셨어요.
그 직후 두 번째 매물코칭에서 꺼야님은 앞으로 바뀌는 시장 대응법, 만약 놓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최악의 최악의 최악의 경우의 수… 투자의 기준과 확신을 얻게 되셨죠!
그렇게 무더운 8월 15일, 꺼야님은 서울에 첫 투자를 하셨습니다.
1호기 과정에서 투자 물건을 찾는 중 배우자의 출산과 육아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방에 사는 사람들도 서울에 투자 할 수 있다! 외벌이도 투자 할 수 있다! 희망을 얻었습니다.
월부에 계신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도 배운대로 하시면, 곧 투자 물건을 만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달의월부 메시지
늘 더불어 성장하고 싶은 마음을 갖고 계신 꺼야님께. 많은 동료님들 투자에 도움이 되고 싶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 스스로를 독려하고 싶어 쓰신 후기가 인상깊었어요. 지방 중소도시에서, 광역시로 다시 수도권 서울로까지 이어진 꺼야님의 값진 발걸음을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월부에서 더불어 성장해봐요.
🍀흔들리는 꺼야님을 잡아줬던 OO은?
바로 두 번의 매물코칭이었어요. 매물코칭은 신청 후 설문지를 제출하면, 24시간 이내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빠른 결정을 내려야 하거나 매우 급한 상황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죠. 꺼야님처럼 좋은 물건을 타이밍 맞춰 잘 잡고 싶다면 매물코칭을 선택하세요.
[앵콜!] 매물코칭 3회에 추가로 한 번 더! 월부상품권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집요하게 신청한 OO, 결국 중소도시에서 서울로 갈아타기 성공 [K직장인님]
실전반 한 번도 못 듣고 이렇게 기초 강의 재수강만 해도 될까?
내가 잘 보고 있는지 모르겠어.. 확신이 부족해.
올해 안에는 1호기 꼭 해야되는데! 누가 좀 밀착 케어 해주면 좋겠어!
1호기 투자 실행을 단단히 마음 먹고 계셨던 K직장인님. K직장인님은 서울 앞마당을 쌓아가고 계셨지만 잘 보고 있는지 어려워하시며 확신이 부족했던 상황을 갖고 계셨어요. 그래서 매물코칭을 꼭 하려고 했는데, 잠시 중단됐단 소식에 충격을 받으셨답니다. “하지만 코칭을 받아도 판단, 결정, 책임은 내가 지는 것”이란 마음으로 매물을 보고 협상을 다니셨던 K직장인님.
곧 다시 열린 매물코칭을 신청했지만 마우스 클릭이 충분히 빠르지 않으셨어요.🥲(광클이란.. 대체 어떻게 해야 잘하는 걸까..) 그러다 받은 문자 하나에 사무실에서 소리를 지를 뻔 하셨다는!
결국 받게 된 매물코칭에서 K직장인님은 결국 투자에서 내집마련으로 변경한 경로, 투자 방향, 매물 이야기까지 듣고 자신감과 확신을 얻게 되셨답니다. 게다가 예산보다 1억 더 넣어도 좋겠다는 조언을 받으셨죠. K직장인님은 조언대로 가용예산을 넓힌 후 “아니, 이 단지들을 후보로 생각해도 된다고? 대박!!!”을 외치셨답니다.
그리고 한달도 되지 않아 중소도시에서 서울로 갈아타기에 성공하신 K직장인님! :)
💌이달의월부 메시지
초보 투자자이자, 대문자 I성향의 대명사이신 K직장인님께서 불도저같이 매물을 보고 전진하시는 모습, 응원합니다. 솔직히 딱 이거다! 라는 확신을 가지고 투자했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후회는 없다”고 단언하셨죠. 그동안 K직장인님이 묵묵히 쌓아오신 무거운 시간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시간을 지속해봐요.
🍀흔들리는 K직장인님을 잡아줬던 OO은?
단 한 번의 매물코칭이었어요. 매물코칭은 내가 선택한 매물(아파트)에 대해 실전 투자 전문가 월부멘토가 상담해드리는 과정이에요. 꺼야님처럼 확신이 부족할 때, 내가 가진 매물의 가치를 확실하게 알 수 있답니다. 큰 돈이 드는 부동산 투자에 필수 과정이죠! 만약 올해 투자를 목표하고 계시다면, 지금 매물코칭을 선택하세요.
[선착순] 매물코칭 3회 + 보너스 1회를 앵콜 월부상품권으로 신청하세요.
한 번의 만남으로 1,500만원을 벌기까지 [코쓰모쓰님]
이 물건 너무 싸! 확신이 있어.
그런데 전세를 내놓는 게 진짜 쉽지 않네…
부동산에 전화를 돌려도 전세 대기자가 없어ㅜㅜ
코쓰모쓰님은 확신을 가진 매물이 있었습니다. 단, 매물은 잔금이 2달도 남지 않은 상황이었는요. 그래서 확신은 있었지만 정확한 매수, 전세 셋팅 가이드에 어려움이 있으셨어요.
그리고 문제가 하나 더 있었는데요,🥲 바로 잔금은 7월인데 전세 대기자는 9월 말 이후 입주를 원했거든요. 이 때 코쓰모쓰님은 그 사이에 숨어있는 리스크를 미처 다 파악하지 못하셨어요. 그래서 바로 매물코칭의 도움을 받으셨답니다.
결국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해 가이드라인 대로 해당 투자를 진행하지 않으신 코쓰모쓰님. 그런데! 바로 며칠 후 부동산 사장님으로부터 다급한 전화가 오신 것 아니겠어요? 1,500만원 더 싼 아파트와 8월 입주할 세입자를 구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코쓰모쓰님은 결국 받았던 조언 대로 더 좋은 조건의 투자를 하게 되셨답니다.
💌이달의월부 메시지
아무것도 모르고 빌라를 샀던 부린이 시절부터 결혼 때 상승장으로 월급만으로는 살 수 있는 집이 없던 상황, 현재 부동산 투자로 자산을 불리기까지. 코쓰모쓰님이 투자자로 성장하고 계심이 느껴져요. 앞으로도 매물코칭을 통해 궁금한 점, 고민되는 점이 있으시다면 꼭 다 풀면서 전진하시면 좋겠어요. 분명 우주의 기운을 모아가 부자가 되실 코쓰모쓰님을 응원합니다.
🍀흔들리는 코쓰모쓰님을 잡아줬던 OO은?
리스크와 대안까지 확실히 알게 된 매물코칭이었어요. 물건에 확신을 가졌지만 그 다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울 때도 매물코칭은 아주 유용해요. 실전 투자 월부 멘토들의 수많은 사례와 경험으로 정확한 가이드를 드릴 수 있거든요. 실제로 월부에는 10번의 매물코칭으로 아파트 0채에서 7채까지 자산을 쌓으신 분도 계세요! 인생의 몇 없는 의사결정에 정말 필수입니다.
[곧 마감!] 매물코칭 3회 신청을 4회까지 받아보세요.
이달의 월부가 준비한 <흔들리는 나를 잡아줬던 것은 바로 매물코칭> 첫 이야기, 어떠셨나요?
나와 같은 고민, 비슷한 고민, 내가 저 상황이라면 어땠을까..? 많은 생각이 드셨을 것 같아요. 만약 흔란스럽거나 고민을 갖고 계시다면 꺼야님, K직장인님, 코쓰모쓰님처럼 매물코칭으로 확신있는 길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려요.
늘 주어진 상황 속 할 수 있는 최선을 해나가는 우리 모두를, 이달의 월부가 응원합니다. 앞으로 더 듣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댓글로 전해주세요.
이달의 월부의 첫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미 사고 후회하는 건 너무 큰 기회비용이었던 걸 이젠 알아요”
월부멘토 매물코칭을 미리 알았더라면…👇
매물코칭 10번 받고
아파트 0채에서 7채까지
자산을 쌓았습니다.
-실제 수강생 사례-
설한정, 월부상품권을 이용하면
지금 3번의 매물코칭 신청가격으로
추가 1회를 더 신청할 수 있어요.
멘토가 코칭하는 개인과외!
매물코칭 3+1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합니다.)
이달의월부는 가슴이 뜨거워지는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나만의 길을 가기 위해 고군 분투하는 우리들의 열정적이고 빛나는 이야기, 월부닷컴에서만 볼 수 있어요.
댓글
이달의월부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매물코칭 정말 소중합니다🩵
매물코칭 소중하쥬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