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의 배낭여행가입니다.
강의 수강하고 조장이 되면 기대되는 날 중 하나가 샤터링 데이입니다.
샤터링 데이마다 엉터리 같은 질문 해도 제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답을 말씀해주시는 튜터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오늘은 아이가 아픈데도 1시까지 튜터링 해주셔서 더더욱 감사합니다!ㅜㅠ
싱글투자자의 투자금이 적고, 3호기의 취득세로 인해, 싸고 갭이 적은 물건만 보게 되는 사연
실력있는 투자자가 되겠다고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전세가율, 갭을 다 지우고 매매가를 보고 싼지 비싼지를 비교하라고 말씀 주셨습니다. 연식, 평형, 가격대 나눠서 비교하면서 실력을 키워야 한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BM 전세가율, 전세가를 지우자!! 가격만으로 비교평가하자
투자금을 보면 지방투자 루트를 타야하는데, 지방 임장지 어디로 가야할지 막막하다는 사연
보통 앞마당을 만들면 거기서 투자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보다는 앞마당을 통해 다른 지역을 더 이해할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즉 퍼즐 맞추듯, 비교가 된다고 하시면서, 부천을 알아야 구로가 보이고, 구로를 알아야 영등포가 보이고, 영등포를 보면 동작이 보이고, 동장이 보이면 서초가 보인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저 또한 앞마당= 투자 라고 한정지어 생각했는데, 시야가 넓어졌습니다. 투자가 불가능한 지역이라도 면밀히 봐야 그 다음 투자 가능한 지역에서 더 비교평가가 가능하다는 말씀 기억하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wecando7/7430052
2년을 월부에서 보냈고, 실력을 키울 생각이 없다며 자책하는 사연
혼내달라는 사연에 우선 2년을 월부에 있었고, 투자도 2호기한 것에 칭찬해주라고 하셨습니다!!!
성장이 멈춘것 같다면, 어항을 옮길때가 됐다는 말씀을 해주셨고, 좀더 잘하는 사람들 틈속에 껴서 성장하라는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성장이란게 중독성이 있고, 이런 성장을 하고 있는 내 자신이 마음에 들어서 월부에 계속 있는것 아니냐는 말씀에 격한 공감이었습니다. 저도 작년 이맘때 항상 주말에 형상기억합금처럼 누워있었고, 죽어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월부와서 제 자신이 너무 마음에 들고, 기특합니다! (자존감 뿜뿜)
꿈배 변천사
성장하려는 집념이 있어야 하고, 수강하면서 집을 한채씩 싸면 어느순간 10억 달성기 쓰게 될거라는 말이 너무나도 설렜습니다!! 화이팅!!
그리고 오래 월부안에 있는 사람의 공통점은 나누는걸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앞마당, 반마당, 투명앞마당이 많은 사연
이 조장님은 돈독모에서도 실전반에서 뵈었던 너무 좋으신 분의 사연이었고, 제 상황과도 비슷해서 너무 공감이 됐고 속상했습니다 ㅜㅠ
반마당 몇개 이런건 없다. 앞마당과 앞마당이 아닌 지역이 있을 뿐.
이렇게 버려진 앞마당을 뼈저리게 기억하고, 목실감으로 우선순위 잘 세우고, 실준반에서 배웠듯이 앞마당 만들어 가라는 말씀 주셨습니다. 저에게도 이런 앞마당이 못된 지역이 있었고, 이번 계기로 이 악물고 이렇게 버려지는 아까운 (내 무릎을 다치게한 ㅜㅠ) 앞마당이 없게, 앞마당 뽀개는 경험을 하겠습니다.
자실 동료와 비교로 고민인 사연
투자는 흐름을 잘 읽는 재능이 아닌 원칙이라는 말씀을 해주셨고
투자를 제일 잘하는 너바나님한테 원칙을 배웠다면 그 스승을 따라가라고 하셨습니다.
이번 1주차 도서에서도 나온 내용으로 결국엔 태도라는 말이 생각이 났습니다.
샤샤님이 가장 잘한건 스승님 한분 정하고, 그분이 생각하는 것을 그대로 하려고 하셨다는 것. 스승님 외 다른 동료의 말은 귓등으로 듣지 않았다는것이었습니다. 스승님을 검증하려고 했던 사람은 결국 다 사라졌다고 합니다. 스승님을 똑같이 복사하라고 하셨습니다.
질문 주신 많은 동료분들 그리고 그 조장들의 가려움을 다 긁어주신 샤샤튜터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화면에서라도 샤샤님 옆에 있어 너무 좋아요 히힛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