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라면 둘 중 어느걸 선택하실건가요?!
인테리어비 몇천 생각하면 그 몇천을 더 들여서라도 4층보다는 중층이상이 낫다고 생각하시나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들송님, 인테리어가 안된 중층인지 올수리 4층인지가 고민이시군요 :) 가격이 같다면 고민이 되실 수 도 있는데요. 저라면 일단, 그 단지의 특성을 알아볼 것 같습니다. 투자로 보신다면, 1. 그 단지가 전세거래가 활발해서 수리하지 않아도 전세가 잘 나가는지, 아니면 수리를 해야 세입자를 받을 수 있는지 2. 수리해야 전세가 빠진다면 잔금이 가능한지, 수리비가 구체적으로 얼마가 드는지 (잔금 대출 이자 + 수리비) 4. 올수리 4층이 집의 일조량이나 향이 어떤지, 선호동인지 비선호동인지 5. 둘 중 더 협상이 가능한 카드가 있는지 등에 대해 매임이나 전임으로 꼼꼼히 알아볼 것 같아요. 각 매물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신다면 판단이 더 쉬우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 들송님 화이팅!!
들송님 안녕하세요 해당하는 부분 고민이 되실것 같은데요. 인테리어 안된 중층과 올수리4층 중층과 4층의 가격이 인테리어 만큼 차이가 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대체로 단지마다 다르긴합니다.) 따라서 이 금액을 알아보고 해당 단지내의 선호도와 매임을 통해 전세타겟팅 금액 등을 고려하여 해당 단지내의 수리상황도(얼마나 수리해야 나가는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해당 부분은 결국 매물임장에서 부동산 사장님과 논의후 보다 결정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들송님, 같은 가격인데 인테리어가 안된 중층과 올수리 4층을 고민중이시군요. 정확한 아파트를 알지 못한 상황이지만, 먼저 해당 단지가 가지는 고유의 특징을 먼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군을 예를 들어 들어보겠습니다. 학군을 품고 있어서 전세수요가 활발한 곳이라면, 특올수리까지 아니더라도 전세수요가 꾸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세가 또한 경쟁력을 가지고 먼저 맞출 수도 있으니깐요. 이처럼 각 단지가 가지는 특성을 먼저 파악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후에 해당 매물이 가지는 조건을 확인해보셨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인테리어를 할수 있는 상황인지 아닌지 여부와 이사나가는 날짜가 정해져 있는지 등 매물마다 가지는 특성이 있기에 들송님께서 협상에서 유리할 수 있도록 매임과 전임을 통해 확인해보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목요일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