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2 돈버는독서모임 39조 내 뜻대로] 란별튜터님과 함께한 비밀이야기🤭

 

 


댓글


3단user-level-chip
25. 02. 14. 22:36

오늘 함께 뵐수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내뜻대로님 다음 투자도 응원드려요!

보머user-level-chip
25. 02. 14. 22:42

내뜻대로님 말씀들으면서 그래 내가 이놈의 직장 때려치려고 이공부를 시작했지라는 강한 열망이 다시금 생각났습니다. 역시 그랬어요 이노무직장 때려쳐야지 좋은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보머user-level-chip
25. 02. 14. 22:44

내뜻대로님. 시장 상황에 대해서는 강의를 통해서 너무 많이 들었으니, 거기에 대해서는 공감햇고. 좀더 깊게 알게 된게 좋은거 였음 피에프라던지, 이런걸 깊게 이해 할수 있게 되었음. 책을 통해서 뭘 준비 해야 하는가? 라는 것에 대하나 물음표가 있었던것 같당. 인플레이션 방어 수단, 인플레이션 체감 수단.. 직장 생활을 하다보니,,, 마곡쪽에서 일을 하다 보니.. 10년차 다 보니.. 밥 값이 와닫는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6천원 7천원 하고 잇는데 밖에서 밥먹는걸 포기하고 있습니다. 짜장면 이야기 가많이 나오는데 체감을 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상승으로는 너무 많음.. 주식이랑 부동산을 접근할수 있지만. 그래도 시도 해봤던건.. 코로나때.. 주식을 1억 이상을 넣었었는데 월부 시작하면서 50권 읽고 큰 금액을 넣었는데, 그 개념 그 세상을 알게 되었습니다. 상황을 알게 되었는데 결론적으로는 돈을 투자를 위해 빼면서 이익을 보게 되었는데 돌아보니까.. 무모했구나 하는건 중요하지만 알고 해야 합니다. 부동산을 공부해서 인플레이션을 상쇄하려고 합니다. 수도권 한게 두번째 투자였는데 첫번째 한게 2023년 중소도시를 했는데 임대를 한바뀌 돌리게 됫는데 2호기 하면서 1호기 재계약을 하게 됬는데 역전세를 맞게 됨.. 신규공급이 생기면서 역전세를 맞게 되었음. 2호기 하면서도 놓쳤구나 하는 부분도 있었고 가격을 싸게 사게 되어서 좋은부분도 있었고.. 오래 갖고 가려면 싸게 사야 한다는게 몸소 체험 했음. 싸게 사는거,. 나중에 매도할것 까지 고려해서 사야 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처음 물건을 매도 까지 생각해야 하는 상황이 오니까 글너 부분이 생각하게됨. 보유의 관점에 대해서 매수만 생각하게 되다가.. 파는거 매도에 대한거 도 정말 중하구나.. 라는걸 느끼게 되었음. 과거의 데이터를 통해서 결과로 논조로 이야기를 했어써. 사람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흐름을 예견 할수는 있는것 같습니다. 다만. 그것때문에 내가 뭔가를 하겟다는 것 보다는 내가 어떤 상황에서든 투자를 할수 있는 실력이 있는가? 독강임투가 아닌가? 내가 할것들을 해나가는게 답이 아닌가? 월부에서 한달 보내는걸 반복하는게 답이 아닌가? 라는 란별님이 이야기 한 시간이 답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여기 투자하면 돈을 버는 곳을 찾을수 있다는게 정말정말 중요할걸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