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그릇이 태평양만한 양파링님👍닮고 싶은 모습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중반 43기 아파트 사고8며 3대가 부자될 조-우진부행]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열중반 2주차 강의에서는 양파링님께서 전세 셋팅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셨어요!!

 

 저도 잘 인지를 못하고 있었는데…강의를 듣고 있자니…;;

 저는 그간 (제 머릿속이 꽃밭이었는지)..무의식 중에 좋은 물건을 싸게 잘 사기만 하면 전세는 저절로 척척 맞춰지고, 그리 맞춰진 임차인은 2년을 따박따박 풀로 살아줄 거라 생각한 것 같습니다. 

 

 최대한 빠뜨리는 것 없이, 정말 모든 것을 담아내려 노력하신 것이 역력한 강의를 들으며 처음으로 ‘매매가 투자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라는 것이 깊이 와닿았고, 감당 가능한 리스크를 가늠한다는 것의 중요성을 현실적으로 깨달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단생공, 공수포만은 머리에 꼭꼭 새겨 리스크를 최소화 하고, 상황에 잘 대응할 수 있게끔 강의를 마련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강의에서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이..임차인을 대하는 양파링님의 ‘태도’셨는데요…'내가 임차인이라면 어떨까…' 라는 것을 기본 전제로 합리적인 선에서 최대한 편의를 봐주고자 하신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보통은 싫어한다고 들었던 에어컨 설치를 위한 벽뚫기나 식세기 설치, 정수기 설치..등등..작게는 LED 교체까지..

 

 ‘우리집’이란 공간에서  세입자분들 가족 역시  새로운 ‘꿈’을 꾸고 계시다는 것이 감사했습니다. 

그 꿈을 진심으로 응원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우리집에서 꿈꾸는 사람은 ‘나’만이 아니라는 말씀이 마음에 와 닿더라구요..

 

너무 선한 마음에 숙연해졌습니다.

 

그런 양파링님의 마음은 비단 임차인분들에게만 향하는 게 아님을 이전에 들었던 ‘소액투자 마스터반 특강’에서도 참 많이 느껴서 더 그랬던 것 같아요…수강생들이 행여나 힘들게 모은 그 돈을 쉽게 잃을까봐 하나라도 더 말씀해주려 하시고, 잘못 전달되지 않도록 두 번,세 번 강조해 주시고..수강료 이상의 것을 담아주시면서도 빠진 것이 있지 않을까..최대한 놓치지 않고 말씀해주셔서 감동 받았던 기억이 아직 생생한데, 이번엔 양파링님에게서 존경받는 부자의 모습을 보게 되어 또 한번 감동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마음을 가지고 투자하느냐가 부자가 될 우리 모두의 ‘부의 그릇’을 키우는 시간이 될 거라는 생각을 꼭 해달라고 하셨던 당부를 잊지 않고, 양파링님의 모습을 닮아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어제 완강을 하고, 오늘은 알려주신 독서 방법에 맞춰 ‘원씽’을 다시 한 번 읽어보았어요.

 

 사실 독서왕 TOP 30에 도전(30위라도 될 수 있을까 해서..)이라도 해 보려고, 오늘은 다른 책을 읽을 예정이었는데…양파링님의 강의를 듣고나니 며칠전 다 읽은 ‘원씽’을 포함…그간 독서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어, ‘원씽’을 다시 펼쳐 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들 극찬하기에, 예전부터 엄청 기대하던 책이었는데…저는 잘 와닿지 않았거든요..ㅠㅠ

 

 이전처럼 기계적으로 읽고 이해하려 하기 보다, 양파링님께서 알려주신 것 처럼 줄도 긋고, 메모도 하고…하나는 꼭 얻어가겠다는 마음으로 능동적으로 읽다 보니, 다른 책이라고 느껴질 만큼 다르게 느껴져서 너무 신기했습니다…!! 

 

 

 알려주신 독서 노하우를 토대로, 저 스스로를 바로 세우고 그릇을 키워나가는 독서를 해 나가겠습니다. 좋은 노하우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우진부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