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소득혁명
독서리더, 독서멘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월급쟁이부자들 독서스터디 ::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원씽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저자 및 출판사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 북스
읽은 날짜 : 2025.02.1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파레토법칙 #초점탐색 #우선순위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Keller Williams Realty, Inc.의 공동 창립자이자 이사회 대표이다. 또한 미 전역에서 13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저명한 사업 코치이자 트레이너로서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게리 켈러는 텍사스 오스틴의 한 칸짜리 사무실에서 출발하여 현재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투자개발 회사를 일구었고, 세 권의 베스트셀러를 통해 소기업주와 기업가들이 성공을 찾도록 도와주었다. Ernst & Young 선정 ‘올해의 기업가 상’을 비롯, 《Inc.》에서 선정한 ‘올해의 기업가’ 최종 후보에 오른 바 있다. 또한 그의 회사 ‘Keller Williams Realty’는 2012년에는 세계적 마케팅정보회사 J.D. Power and Associates에서 선정하는 소비자만족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고, 《Entrepreneur Magazine》이 선정하는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현재 켈러 윌리엄스 출판부의 부사장이자 렐릭 출판사의 대표이사다. 하퍼콜린스 편집자로 근무하는 동안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기획하고 편집한 바 있다. 게리 켈러와 함께 일한 10년 동안에는 켈러의 저서를 포함해 열 권의 베스트셀러를 공동 집필했다. 켈러 윌리엄스 국제대학교 교수진의 일원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Chapter1. 거짓말: 의심해봐야 할 성공에 관한 여섯 가지 믿음
Key words: #우선순위 #성공목록 #80/20법칙
- 중요한 일에 파고들어라.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생산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일을 중심으로 하루를 조직하라.
- 극단으로 가라. 무엇이 실질적으로 중요한지 알아낸 다음에는 단 하나만 남을 때까지 끊임없이 자문하라.
- ‘NO’라고 말해라. ‘나중에’라고 하든 ‘안 된다’고 하든, 중요한 건 가장 중요한 일이 끝날 때까지 다른 모든 일에는 ‘지금 말고’라고 딱 잘라 말하는 것이다.
- ‘줄 긋기’ 게임에 빠지지 마라. 모든 일이 똑같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믿는다면 그에 맞게 행동해야 한다.
- 정신이 흐트러지는 건 본능이다. 집중력이 흐트러졌다고 낙담하지 마라. 그건 모든 사람이 똑같다.
- 멀티태스킹에는 대가가 따른다.
- 집중력이 흐트러지면 결과가 나빠진다.
- 자기관리에 집착하지 마라.
- 한 번에 하나씩 습관을 들여라.
- 습관 하나에 충분한 시간을 들여라.
- 연료계를 늘 확인한다.
- 언제 어떤 일을 할지 정한다.
- 두 개의 양동이를 들고 균형을 잡는다고 생각하라. 직업적 삶과 개인적 삶을 두 개의 양동이에 나누어 담아라. 각각의 양동이에는 나름의 중심 잡기 기술과 접근법이 있다.
- 크게 생각하라. ‘다음번에는 무엇을 할까?’와 같은 점진적인 사고를 피하라
- 메뉴판만 보고 주문하지 마라.
-대담하게 행동하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Chapter2. 진실: 복잡한 세상에서 중심을 잃지 않는 법
Key words: #초점탐색 #큰 꿈 #벤치마킹
- 훌륭한 질문은 곧 훌륭한 답이다.
- 초점탐색 질문은 두 가지 역할을 한다.
- 큰 그림 질문: “나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 작은 초점 질문 : “지금 당장 해야 할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 이해하고 믿어라.
- 개념을 이용하라.
- 습관으로 만들어라.
- 잊지 않게 메모하라.
- 도움을 받아라.
- 크고 구체적으로 생각하라
- 가능성을 생각하라
- 벤치마킹과 트렌드를 이용하라.
Chapter3. 위대한 결과: 인생의 반전을 불러오는 단순한 진리
Key words: #단 하나 #책임감 # 에너지
- 행복은 만족으로 가는 길에 나타난다
- 자신만의 ‘큰 이유’를 발견하라
- 정답을 고르기보다 방향을 정해라
- 단 하나만 있을 뿐이다
- ‘지금’에 맞춰 목표를 설정하라
- 펜을 들어 적어라
- 단 하나의 일을 위한 시간을 따로 정해라
- 정해둔 시간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켜라
- 자신의 단 하나에 대해 목적의식을 가져라
- 결과에 책임을 져라
- 코치를 찾아라
- ‘아니오’라고 말해라
- 혼란을 받아들여라
- 에너지를 관리하라
- 주변 환경을 스스로 관리하라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P 18 내가 큰 성공을 거뒀을 때에는 단 하나의 일에만 모든 정신을 집중했다. 그러나 성공이 들쭉날쭉했을 때는 나의 집중력도 여러 군데에 퍼져 있었던 것이다.
P 19 자신의 일과 삶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 내려면 최대한 파고들어야 한다.
P 19 소수의 몇 가지 일을 잘해낼 때 커다란 성공이 온다는 것을 모르고,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애쓰다 길을 잃는다.
P 19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여야 한다.
P 24 삶에서 도미노 효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
P 25 그래서 매일 우선순위를 새로 정하고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P 26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P 31 사람에게는 누구나 자신에게 최초로 영향을 끼치고, 자신을 훈련시기코 혹은 관리해 준, 가장 중요한 단 한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P 37 성공의 핵심에는 ‘단 하나’가 자리 잡고 있다. 바로 그 단 하나가 탁월한 성과를 이끌어 내는 시작점이다.
P 38 우리가 잘못된 길에 빠지는 건 뭔가를 몰라서가 아니라 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P 41 ‘다른 것들’은 자주 우리의 생각을 흐리게 하고, 잘못된 행동으로 이끌며, 성공을 방해한다.
P 42 헛된 믿음과 거짓도 오랫동안 자주 쓰이다 보면 결국 친숙하게 느껴지고 어느 순간 진실처럼 들리기 때문이다.
P 48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P 51 80/20 법칙은 소수의 원인, 입력 혹은 노력이 보통 다수의 결과, 출력 혹은 보상으로 이어진다고 주장한다.
P 52 남다른 성과는 생각보다 훨씬 적은 수의 행동에서 나온다.
P 54 반드시 필요한 단 하나를 찾아낼 때까지 멈추지 마라. 없어서는 안 될 단 하나. 바로 그 하나를 찾아라
P 59 멀티태스커들은 그저 모든 일에 엉망
P 62 주어진 시간 내에 너무 많은 일을 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것이 문제다.
P 69 멀티태스커들은 실제로 화면이나 채널을 돌리면서 도파민이 분비되어 짜릿함을 느끼고, 이것은 중독성까지 있다고 한다.
P 74 사실 성공은 단거리 경주다. 건전한 습관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만 자신을 훈련시켜 달리는 단거리 전력질주인 셈이다.
P 77 습관을 만드는 건 처음에만 힘들다는 사실이다.
P 84 의지력은 늘 꺼내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P 89 머리를 많이 쓸수록 정신력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P 95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
P 99 목적의식, 삶의 의미, 중요성, 이런 것들이야말로 성공적인 삶을 만드는 요소다.
P 104 기적은 바로 극단에서 일어난다
P 106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는다. 무언가를 지나치게 극단으로 몰아가며 뒤로 미루다간 그것을 영영 만나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P 110 개인적 삶에서 중심이 흔들리는 경우라면 간격을 짧게 두고 수시로 중심을 잡아라
P 111 가족, 건강, 친구, 정직은 유리로 만들어져 있다.
P 117 큰 성과를 가능하다고 믿으면 기존과는 다른 질문을 던지게 되고, 다른 길을 따르게 되며, 새로운 것들을 시도할 수 있게 된다.
P 120 오늘 만드는 상자가 내일이면 당신에게 더 큰 힘을 줄 수도, 당신의 움직임을 제한할 수도 있다.
P 125 크게 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다.
P 128 세상을 해석할 때는 조심하라. 해석한 그대로 되기 때문이다.
P 133 삶의 매순간마다 가장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P 136 답의 질은 질문의 질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P 139 남다른 삶을 꿈꾼다면 인생을 살아갈 남다른 방식을 찾는 것이 곧 해답이다.
P 141 ‘실행 가능한 것’ 따위는 과감하게 무시하고 반드시 필요한 것,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추게 해준다.
P 143 단 하나의 올바른 일을 해내면 얼마나 많은 일들을 할 필요가 없게 되는지
P 175 우리의 목적의식이 우선순위를 정하고, 우선순위가 행동의 생산성을 결정한다
P 180 우리의 삶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 줄 방법을 찾아 거기에 더 몰입하면 할수록 오래도록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P 189 보상이 먼 미래에 발생할수록 그것을 달성하고자 하는 즉각적인 동기가 줄어든다
P 195 과정을 시각화하는 작업은 꼭 필요하다
P 201 성공하는 사람일수록 시간을 생산적으로 쓴다
P 208 휴식 시간이 필수적이고, 당신도 여기서 예외는 아니다.
P 209 하루에 네 시간씩을 따로 떼어 두는 것이다.
P 211 당신이 누구든, 무슨 일을 하든, 많은 시간을 따로 떼어 두어도 제대로 일할 수 있다.
P 213 매주 한 시간을 따로 떼어 연간 목표와 월간 목표를 검토하라.
P 215 하루하루 자신의 가장 중요한 도미노를 넘어뜨리면 마법이 일어날 것이다.
P 217 나의 단 하나의 일이 끝날 때까지 다른 모든 이른 나의 집중력을 흐리는 잡무에 불과하다
P 226 자신의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일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P 231 책임감 있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꿈에만 그리는 결과를 손에 넣는다
P 234 한 사람은 책임감 있게 행동하고 있고, 다른 한 사람은 피해자임을 자처하고 있다.
P 236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를 위해 시간을 따로 확보해 두고, 그 시간을 보호하고, 그 시간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 했을 때 자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P 241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의 절반은 그것을 얻기 위해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다.
P 242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할 수는 없다. 만약 그렇게 하려고 애를 쓴다면 기쁘게 해주지 못할 단 한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이다.
P 244 자신의 단 하나에 가장 강력한 ‘예’를 말하고 나머지에게는 ‘아니오’라고 외칠 수 있을 때, 비로소 남다른 성과가 가능해진다.
P 245 성공과 혼란은 늘 함께 오게 되어 있다.
P 247 그저 상황의 희생자가 되지만 마라. “도저히 할 수 없어”라는 제단 위에 자신의 시간을 제물로 바치지 마라
P 250 매일 밤 잠자리에 드는 시간을 정해 두고 무슨 일이 있어도 그것을 지켜라
P 251 오전 시간을 에너지 보충에 투자하면 별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남은 하루를 잘 버텨 낼 수 있다
P 253 자신에게 유익한 사람들로 주변을 채우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이다.
P 256 성공으로 가는 길을 깨끗이 치워 둘 때 비로소 일관되게 성공에 이를 수 있다.
P 259 더 큰 삶을 상상할 때에만 큰 삶을 가질 수 있는 희망이 생긴다.
P 261 남다른 성과로 가는 길은 다른 무엇보다도 믿음을 바탕으로 다져진다. 믿음은 결과적으로 행동으로 이어지고, 행동을 함으로써 우리는 지금까지 한 모든일 약화시키거나 제자리로 돌려놓을 ‘그것’을 피하게 된다. 그것은 바로 ‘후회’다
P 263 다르게 살았으면 어땠을까 대신 이렇게 살아서 기쁘다
P 263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느냐에 대해 단서를 찾기 위해 죽음을 생각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 것이다
P 264 그들은 행복도, 우정도, 자신의 감정에 솔직할 수 있는 것도 모두 자신의 선택임을 뒤늦게 깨달았다.
P 264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는 삶이 아닌 나 자신에게 솔직한 나만을 위한 삶을 살 용기가 부족했다.
P 268 모든 성공은 당신 내면에서부터 시작된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단 하나의 일]
80/20의 파레토 법칙을 이 책에서 먼저 들었습니다. 20%의 일이 80%의 결과를 좌지우지 한다고 말이죠.
저는 취미도 많았고 여러 방면에서 두루두루 평균 이상을 잘 해내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이 저의 장점이라고 말이죠. 뒤돌아 생각해보면 중간 이상씩 잘 해낼수 있는 사람인데, 그정도에 만족하는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취미도 많고 하고싶은 것도 많은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경제적 자유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걸 넘기면 80%의 문제는 많이 해결될 것이라 생각되어요. 그렇다면 경제적 자유를 위해 해야할 단 하나는 무엇인가.
저는 이직, 부업, 주식, 부동산을 두고 하나씩 이루려고 했습니다. 이직을 했고, 부업과 주식을 공부했습니다. 부업과 주식은 공부할수록 전략적 미래가 불투명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은 달랐습니다. 호흡은 길지만 제가 한 만큼 되돌아 온다는 확신을 주게 하였습니다.
저의 단 하나는 부동산입니다. 그 중에서도 아파트 전세 레버리지 투자 방식이구요. 이걸 잘하기 위해서는 멘탈, 임장, 임보, 협상, 보유, 글쓰기 등 여러가지 일을 잘 해야합니다. 현재는 여러가지를 하나씩 끌어올려야 합니다. 빈쓰 튜터님께서 이 중에서 나의 뾰족한 하나를 만들라고 하셨습니다. 이 중에서 제가 대체 불가능한 하나를 맡아야 하는데 아직은 두루두루 인 느낌입니다. 역시나 그렇게 말이죠. 아마도 섣부르게 OK 고원을 만난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아야 겠습니다.
각 파트들을 극한으로 뚫어보고 능력치 향상을 해나가야 겠습니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해서 쌓여간다는 말도 와닿았습니다. 결국 부동산은 최소 10년은 해야합니다. 상승장을 만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 한번에 하나씩 이루어 나가야 한다는 말도요.
튜터님들을 보면 정말 모든 것을 잘하시는 것 같습니다. 나는 언제 저렇게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때도 많구요. 그렇지만 튜터님들도 한 달에 하나씩 성장하면서 그 시간을 쌓아가면서 지금의 튜터님이 되신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여러가지를 다 한번에 끌어올리려고 하다가 많은 것들에 짓눌려서 오히려 포기하게 되기도 합니다. 1년마다, 반년마다, 분기마다, 1달마다 1주일마다, 하루 마다의 원씽을 정하고 그냥 하루를 충실히 살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6개월 아니 최소 1년마다는 그 계획과 원씽을 재정립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 시간 속에서 성장하고 시야도 바뀔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적은 극단에서 일어난다.]
극단으로 가지 않으면 실력이 정체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어렵게 느낀 매임을 하루에 20개를 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매임 2번만 해봤는데, 첫 실전반에서 40개의 매물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 매임이 조금 편해졌습니다. 월부학교에서는 88개의 매임을 해보았습니다. 그 이후에는 40개의 매임은 더 쉬워졌습니다. 게리롱 튜터님은 매임 200개를 한 달에 해보셨다고 하는데 그만큼 케파를 뚫고 나가면 다음에는 더 일이 쉬워지는 것을 느낍니다.
그렇기에 회사, 가족, 건강 모든 것을 챙기며 적당한 시간을 넣는 것이 오히려 별로일 것 같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저는 지금 유리공에 집중하고 있는데, 적당히 챙기고 부동산도 적당히 하는 것 보다 유리공을 원씽으로 챙기고 부동산 공부를 적당히 하는 것은 어떨까 생각도 듭니다. 이렇게 다지고 나서 부동산 공부를 원씽으로 달려나갈때 유리공과의 지금의 추억이 도움이 될거라고도 생각합니다. 단 깨지기 전에 돌아와야 겠죠. 그렇게 지그재그로 움직여야 성장해나갈 수 있다는 생각이 다시금 들었습니다.
[성공과 혼란은 늘 함께 오게 되어있다.]
제가 성장했던 시기는 늘 불만족 스럽고 불완전 하고 제대로 하는 것이 맞는지 정신 없었던 시기였습니다. 초등학교때 수학에 대해 제일 스트레스 받던 시절 수학 실력이 가장 늘었습니다. 첫 실전반, 첫 월부학교때 정말 힘들고 이게 잘 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의심이 들때 가장 성장했습니다.
오히려 지금은 할일만 딱 하고 깔끔한 하루가 걱정이 들기도 합니다. 내가 정체되어 있는 것은 아닌가, 그 정도의 속도로 걸어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요. 동료들은 정신없이 혼란스러운 하루하루를 나아가는데 아마 성공의 길을 가는 것 같다는 생각도 합니다. 저도 다시 그 혼란 속으로 뛰어 들어가야 겠습니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몰입
* 마지막에 책 제목과 작가 이름을 꼭 태그를 작성해주시고, 검색 가능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 )
댓글
제이든J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