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매일 야근하는 저에게 ‘오늘은 제 시간에 조모임을 잘 참석할 수 있을까?’ 라는 불안함을 항상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제도 꼭 참석하겠다는 다짐으로 정신 없이 업무를 겨우겨우 끝내고 1분 지각했지만 (항상 늦어서 죄송합니다ㅠㅠ 기다려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참석할 수 있어서 이날은 정말 감사한 날이었습니다!
(너무 좋은 분들만 계시는 열중 43기 60조! 세 번째 만남!! 오랜만에 얼굴 뵙게 되어 너무 반가웠고, 이번 조모임 역시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열반기초반 수강 할 때도 선배님과의 조모임이 있었는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해서 많이 아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실전준비반에도 선배님과의 만남이 있을까 기대했지만 실준반에도 없어서 열반중급반에서도 당연히 없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선배님과의 조모임이 더 소중하고 긴장되고 설레었던 것 같습니다.
원씽을 읽고 나누고 싶은 얘기와 책을 읽고 인상 깊게 읽은 구절 하나씩 나누면서 제가 생각 못했던 다른 분들의 뜻 깊은 생각을 나눌 수 있어 저에겐 큰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의심해봐야 할 성공에 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으로 중 공통적으로 크게 믿고 있었던 것은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였고, 저 역시 이 구절이 당연히 맞는 것이라 생각했었습니다. 한국 사회 특성상 여러가지 일을 잘 할 수 있는 인재상을 원하고, 그래야 인정받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라는 것이 당연하게 자리 잡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책에선 오히려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 더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고, 글을 읽고 난 뒤 제 잘못 된 생각을 바로 잡아야겠다 생각했습니다.
2주차 강의 내용 중 ‘전세빼기’에 대해 선배님의 실제 경험담을 듣게 되어 좀 더 현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매수를 하는 건 쉽지만 전세를 빼고 유지해가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다’ 하시며 '그래도 투자는 꼭 해봐야 한다 투자를 하고 난 뒤에는 기초반 강의조차 다르게 들릴 거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달라질 것이다.’ 라고 하시며 투자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주셨고, 임장과 임장보고서의 중요함을 강조 또 강조해 주셨습니다.
저희 조는 (기버)조장님을 제외하고 저를 포함하여 실준반에서 이제 막 올라오신 분들이고, 저 역시 그랬지만 공통적으로 모두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을 힘들어 하셨습니다.
이 고민에 대해 선배님께서 해주신 말씀은
“임장, 임보 그냥 다니고 쓰는 것 밖에 답이 없어요! 그냥 하세요! 무조건 그냥 해봐야 합니다. 그냥 하세요! 앞마당 늘려야 합니다!”
선배님의 뼈 때리는 조언이 정신을 번쩍 들게 했습니다. (멋짐 넘쳐 흘러내리셨습니다..)
그때 제 마음속으로 외쳤습니다. ‘네 맞습니다 선배님!!’
… 엄살 부리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개인적인 질문, ‘시간이 너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실력을 쌓기까지 선배님의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라는 저의 개인적인 질문에 대해 답변해주시면서 선배님이 사용하시는 목실감시금부를 공유해주셨습니다. (정말 갖고 싶었던 양식이였습니다!!) 선배님께서 현재 하고 계시는 한달 간의 루틴에 대해(독서, 강의, 과제, 임보, 임장) 계획은 언제부터 짜야하고 해야 할 일에 우선순위 정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매 달 강의 수강을 하면서 우선순위가 잘 정해지지 않아 버벅 거리고 놓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선배님이 알려주신 시간 활용 방법을 목실감시금부를 통해 계획을 잘 정리하면 임장, 임장보고서 작성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긍정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직 초보에 모르는 것이 많아 사실 투자자로서의 저의 미래는 캄캄하다 생각했습니다.
조모임을 통해 선배님도 정말 많은 노력을 하시고, 힘든 과정이 있으셨고, 계속 부딪치고 이겨내어 결국 투자를 이루신 경험담을 듣고 나니 월부 선배님들이 만들어 주신 길만 잘 따라간다면 내 미래는 앞으로 환하게 밝아질 수 밖에 없겠구나 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저도 선배님처럼 성장한 뒤 후배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선배님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너무 바쁘실텐데 귀한 시간 내주시고, 독서 조모임을 위해 PDF 자료 만들어주시고 리딩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정말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정말 좋은 강의였습니다!
임장, 임보, 목실감시금부 당장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파이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중43기 6감 말고 0부하며 책도 읽조(블랙스완 조장님, 복많님, 뽐뽐님, 우공박선생님, 제이나샤인님, 행복한 자유인님, 원더우먼님) 늦은 시간까지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도 같이 웃어주시고, 공감해주시고, 서로 배려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댓글
이해합니다 ㅠㅠ 야근 참많죠 !!! 특정 시즌제가 있길 ...조금 바라며 ? ㅎㅎ 열심히 하시는모습에 저도 많이 자극받습니당 !!! 저희도 선배님처럼 열심히 실력 쌓아봐용 ^_^
늘 힘든 상황에서도 열심히 하시려는 열정 뿜뿜해주시는 뉴프레시님 기억하고 있습니다ㅎㅎ 그저.. 진심으로 앞마당 5개까지만 늘려서 임장, 임보 다녀보면 지금까지의 고민들 싹! 사라지실거에요~ 꼭 기억하고 중간중간 잘하고 계신지 체크 둘러보겠습니다ㅎㅎ 무조건 잘 하실 수 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