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달1] 목실감(59) 20250220

==[슬기로운달1] 목실감(59) 20250220==

 

--

 

감사한 일 : 두 눈을 크게 뜨고, 당장 뭘 해야 할지 알 수 있는 정신력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
루틴 만드는중 : 
1. 집에 들어가기 10분 전 집에 들어가자마자 할일 순서대로 뇌 속에 정렬하기.
2. (원씽에서 영감을 받음) 가장 정신력이 풍부한 시간 = 기상 직후 3시간 내. 업무에 가장 훌륭한 에너지를 쏟지 않고, 가장 중요하고 시급하거나, 가장 중요하고 시급하지 않은 일에 투자하기. → 그러러면? 5시 기상.
3. (몰입에서 영감을 받음) 유리공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하루 10분 유리공 자체에 몰입해서 지금 적용하면 좋을 점을 떠올려보기.

==
 

궁금한 점 : 공급물량으로 리스크를 판단하는데, 공급 물량이 영향을 미치는 범위는 어디까지일까? 예를 들어, 광명 입주가 부천 상2동 전세 리스크에 얼마만큼의 영향을 주는걸까?

 

투자에 조바심내지 말자 원칙만 지키자

대신 시기가 시기이니만큼 최대한 빨리 공부해서 1호기를 내자 (완료주의)
내가 생각하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하면 안된다. “+@”

속도에 집중하지 말고,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자.
중심을 잃지 않으려면, 본질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생각하라.

 

 

BM : (칼럼에서) 지방의 미분양 아파트 대책으로, 정부가 민간임대사업자 임시 부활 + 매입 후 든든전세주택으로 내놓을 예정
내생각) 절대적 저평가 시장에서 미분양 아파트가 많이 나오고, 정부가 이에 대해 대책을 내놓는구나. 과거 이명박, 
박근혜 정부때는 양도세, 종부세, 대출규제 완화를 통해 미분양을 해소했었는데, 이번 정부는 가계대출 규제를
우선으로 보다보니 문제 해결에 소극적인 것 같다.
정부 정책이 이렇게 발효되는 것을 보면 적극적으로 정부가 나선다 = 절대적 저평가 시장이라는 뜻도 될 수 있겠다.


댓글


슬기로운달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