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가 되고 살이 될 재테크기초강의_ 데이지30

우와!! 이런 강의를 들을 수 있다니 

월부에 와서 내집마련반, 열반기초, 열반중급, 실준반 등 대부분의 강의를 다 들었는데

재테크기초강의는 정말 교과서로 만들어서 모든 학생들에게 알려주어야 하는 강의인 것 같다. 

 

권유디님의 강의는 이미 다른 강의에서 듣기는 했지만 

초보들을 위한 강의라고 하기에는 너무 중요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첫번째로 부동산 용어 및 상식

유디님은 부동산 관련 기본적인 용어들부터 좀 더 난이도가 있는 투자용어까지 상세하게 풀이해 주셨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해야 하는 건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를 해야한다고 하셨다. 

 

우리 부모님들도 대출을 받아서 아파트를 사셨지만 평생을 월급받아서 아파트 대출만 갚아 나가셨기에

나도 마찬가지로 은행에 빚진채로 살아가는게 너무 싫어서 

사실 얼마전까지도 대출은 빨리 갚아야 하는 것! 대출은 가급적 받지 않아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그저 대출갚아나가기에 급급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제는 월부에 와서 대출은 잘 만 사용하면 좋은 빚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실력을 키우고자 노력하고 있다. 

 

두번째 나에게 꼭 맞는 부동산 투자는 무엇일까?

사실 시세보다 싸게 살 수 있다는 장점에 경매강의에도 잠깐 기웃거린 적이 있었다.

그런데 정말 시세대비 싸게 살 수는 있겠지만 도대체가 절차가 왜 이리 많은지, 내가 제대로 권리분석이나 할 수 있을지 

도대체 장담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금방 다시 그나마 알아들을 수 있고 조금이나마 할 수 있는 하던 것을 하자고 생각하고는 얼른 길을 다시 돌이켰다.  

 

세번째로 부동산 투자로 돈 불리는 방법은?

다양한 투자사례를 통해 어떻게 하면 부동산 투자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지를 알려주셨다. 

아주 단순한 프로세스지만 내가 비교할 수 있는 앞마당을 만들고 제대로 비교한 것 중 가장 좋은 것, 가장 저렴한 것을 선택한다면 실패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는 것도 알 수 있게 되었다. 

다음으로는 투자처를 결정한 후에 계약하고 잔금하는 과정, 그리고 또 보유하고 있다가 투자금을 회수하는 과정들, 마지막으로 매도하는 방법까지 하나하나 알려주셨다. 

 

하지만 투자과정 못지 않게 중요한 것들이 있음을 안내해주셨다. 

나한테 해당하는 0단계 투자자가 해야 할 것들

건강, 가정, 인맥을 지켜나가고

경제기사를 읽으며, 독서를 하고, 궁금한 것이 생길 때에는 즉시 질문하라는 것이었다. 

 

사실 나는 이 중에 무엇을 하고 있고 무엇을 못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았다. 

건강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고 있진 못하지만 최대한 안 좋은 음식을 멀리하는 것 이것도 건강을 위한 것이라는 이야기를 해 주시니 그마나 다행이지만 좀 더 자주 걷기나 달리기, 스쿼트를 해서 건강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 가정을 위해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현재로써는 나도 역시 가족들을 위해 자주 시간을 내어 무언가를 해주고 있지는 못하다. 주중에 바삐서 정신없이 하게 되는 저녁식사 준비?, 그렇기에 주말 하루라도 좀 더 신경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도록 이 역시 노력해봐야겠다. 

인맥이라고 말하기는 뭣하지만 꾸준히 소식을 주고 받는 월부 내 동료들이 너무나 소중하다. 개별적으로 무언가 도움을 주고 있지는 못하지만 1호기 해낸 성과를 축하해주고 서로 좋은 소식을 나누며 격려하는 것 만으로도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니 정말 다행스럽지 않은가~

경제기사는 조원들이 보내주는 기사라도 매일 틈틈히 살펴보려 애쓰고 있는데 이 보다 유디님의 알려주신 방법을 실천해보고자 한다. 시도해보자!!

독서 또한 마음먹고는 있지만 잘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것 중 하나이다. 다른 우선순위에 밀려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  그리고 최근에는 더 읽을 시간이 되지 않아 오디오북을 듣고 있는데 이런 방법이라도 활용하여 읽고 듣는 독서를 해야겠다. 매일 시간을 지켜 독서해보자!!

질문 정말 내가 잘 못하는 것이다ㅠㅠ. 틀릴까봐, 너무 우스운 질문일까봐, 어떤 경우에는 너무나 몰라서 질문자체를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유디님이 말한대로 알고 있더라도 다시 질문하고 어제보다 더 성장한 내가 되기 위해 주변에 많이 물어보자!!!

 

지금 듣고 있는 오디오북 ‘돈의 속성’에서 김승호 회장님의 이야기가 있었다. 

내가 남의 시간을 사용했다면 돈을 지불하라. 식당을 예약해놓고 가지 못했다면 못 가게 되었더라도 돈을 지불하라. 미용실에도 약속을 해 놓고 만약에 제 시간에 못 갔다면 돈을 지불하는 것이 맞다고 한다. 

하물며 강의를 듣고, 코칭을 받는 일은 더 큰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강의를 하기 위해 준비한 과정들, 시간들, 노력들에 대한 댓가이기 때문이다. 

너무나 유익하고 좋은 강의를 해 주신 권유디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데이지30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