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거주 아니고 투자로 서울 매수하려고 합니다.
경기도 집 2채를 매도하고 생긴 자본금 8~9억으로 서울에 매수하려고 입지 좋은 곳들 단지 리스트를 뽑아보니 매매가가 거의 모두 전고점을 넘거나 전고점 대비 -5% 정도 되더라구요. .
입지는 좋은데 지금 전고점까지 올라있는 단지는 매수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자본금을 쪼개서 더 급지 낮은 곳의 아직 전고점대비 많이 안 오른 곳 단지들 몇개를 사는게 나을까요… ㅠ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앤디마님! 제가 배우고 깨달은 것으로 짧게 말씀드리자면 결국 돈을 벌 때 잘 따져봐야하는 것은 좋은 것을 사는 게 아니라 좋은 것을 싸게 사는 것이더라구요. 전고점을 이미 뚫어버린 곳보다는 오히려 조금 다른 곳을 보시면서 '아직도 저렴한 곳'을 위주로 잘 살펴보시는 게 투자나 내집마련에서 자산을 증식할 때 조금 더 유의미한 것 같습니다. 아직은 전고점대비 15~20% 떨어진 단지들도 있으니 이런 단지들도 같이 검토해보시는 게 좋을 거 같고, 곧 개강되는 서울투자기초반도 꼭 들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좋은 것을 '싸게' 사는 것이 중요하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앤디마님 안녕하세요. 투자로 서울 투자 응원하겠습니다! 서울 8~9억대의 투자금이면 아무래도 상위급지를 바라보는 금액으로보입니다. 따라서 전고점 대비 많이 빠진 곳을 찾기가 어려우실 것 같아요. 이런 곳들의 특징은 상대적으로 24년 상승의 흐름을 탄 단지들이 많은데요. 따라서 많이 하락한 단지를 찾기 어려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런 단지들을 우선시하여 찾는 것을 보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상위 선호하는 단지들은 많이 빠지기전에 가수요로 인해서 많이 하락하기는 쉽지 않고 반등이 눈에 띄는데요 이런 부분을 유념하신 후에 단지 선별 리스트업 후에 매물 코칭을 통해 의사결정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