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소득혁명(원제:Don’t start a side hustle(=부업)-do this instead)
저자 및 출판사 : 브라이언 페이지(출판: 서삼독)
읽은 날짜 : 250220~250227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패시브프러너 #소유자,창조자,통제자 #ROT(시간 수익률)=시성비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브라이언 페이지는 에어비앤비 사업을 시작으로 무수히 많은 자동소득원들을 세팅해서 돈과 시간의 자유를 만들어낸 사람이다. 그는 이 책을 통해 그 비법을 알려주리라 독자를 유혹 한다. 이 책 또한 그의 자동소득원 중 일부이고, 그의 큰 거미줄 안에 있는 하나의 미끼이다. 겉과 속이 같은 일관된 저자의 자동소득을 향한 열정에서 그의 진정성과 전략을 느낄 수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자동소득원을 통해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워진 패시브프러너. 당신은 패시브프러너가 되고 싶은가? 왜? 이 책은 부자가 되려는 목적을 확립하고, 그 목표와 욕망을 원동력 삼아 나아가라고 제안한다. 그리고 그 방법을 알려준다. 패시브프러너가 되기 위한 단계와 패시브프러너의 유형, 여러 멘탈적 조언들, 그리고 장애물에 대한 경고를 주는 책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내가 지금 월부에서 어떤 목적으로 어떤 행위를 하고 있는 것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좀더 높고 넓은 시야에서 조망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한가지 자동소득원을 안정적으로 구축한 다음 스텝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게 해준 점에서 좋은 책이었다. 더해서 “통제자”라는 개념과 그것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게 됐다. 현재는 전세 레버리지를 통한 성장가치 투자라는 월부식 투자(패시브퍼러너의 3가지 유형 중 소유자)로 한가지 단단한 자동소득원을 만들어가는 중이기에 이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생각했다. 명확한 최소독립자금과 자산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달성한 이후에는 자동소득원을 여러가지로 확장해 나가는 것도 계획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봤다. 이쪽이 아무래도 더 풍성하고 즐겁게 인생을 즐기는 방법이 될 수 있겠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p.267 “아울러 이들 장애물 중에서 자신이 유독 어디에 취약한지 냉정하고 냉철하게 평가하라.
>> 저자가 말한 9가지 장애물 중에 여러분은 어디에 취약한가요? 더해서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극복해본 경험이 있나요? 서로의 장애물을 이야기하고 장애물 극복 노하우를 공유해봅시다.
p. 278 그렇다면 새로운 기회는 언제 고려해야 할까? 나는 하나의 전제 조건이 반드시 충족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의 기회에서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했을 때다. 그런 다음에야 비로소 무엇이든 다음 일을 시작하기로 결정할 수 있다.
>> 전세 레버리지를 이용한 성장가치투자를 첫번째 자동소득원으로 계획하고 계신분들. 이 책을 읽으면서 언제쯤 어떻게 자동소득원 확장을 시도해봐야겠다 생각해보셨나요? 어떤 목표를 달성한 이후인가요? 그 목표는 무엇이고, 어떤 사고를 통해 목표를 수립하게 되었는지 이야기해봅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에서 이야기하는 컨셉들도 많이 나오는 것 같다.
<부의 추월차선>도 재독해보고 싶어졌다.
책에서 자주 언급되는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도 또 읽어봐야겠다.
댓글
락솔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