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팅에서 지붕하나 빼고 가볍고 즐겁게 투자생활 하고 싶은 와이팅입니다.
2월의 마지막날 4주차 조모임으로 열중조모임을 마무리 할 수 있어서 유종의 미를 거둔 것 같아 뿌듯합니다.
4번의 조모임 중 3번을 오프로 할 수 있었던 기회는 약간의 준비과정을 거쳐야 하기는 했지만~ 더 밀도있는 독모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기술적 미비로 버벅거리며 시작했던 하이브리드 1주차 조모임
지방에 사시거나 오프 모임 참여가 어렵다는 조원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진행을 위해 스터디카페에서 진행했는데요. HDMI케이블이 없다는 것을 알고 멘붕이 왔었습니다.
다행히 다다닷님 덕분에(닷님 노트북 가져와 주셔서 감사해요~) 무선 연결이 되기는 했지만 사운드 조정이 어려워 버벅거리다 보니 시간이 지체되어 급하게 진행하려다보니 조원분들 각자의 생각을 마음껏 나눌 수 있는 시간 배분이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오히려 독모가 예상보다 일찍 끝난 덕분에 수다를 떨며 약간의 어색함을 덜어낼 수 있었기는 하지만..
저로서는 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버린돌 선배님의 배려로 하이브리드로 진행할 수 있었던 2주차 선배와의 독모
2주차는 버린돌선배님과의 독모로 이루어 졌습니다.
오프로 선배님을 만나고 싶었던 조원분들의 바램을 기꺼이 받아들여 주신 덕분에 하이브리드로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이번에는 산수국님의 적극적인 장소 검색과 예약으로 하이브리드 모임을 제대로 준비하고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선배님이 투자자로서의 귀한 인사이트를 마음껏 전수해 주신 덕분인지 3주차 지쳐가는 조원분들의 열정에 불을 지펴 주셨습니다.
특히 환경안에서 찐 투자자로 성장하는 선배님의 행로에 대해 들으며 조원분들의 성장하고자하는 욕구를 불러일으킨 것 같습니다.
추가로 질문도 받아주셨는데요. 매코 받은 물건이 다음날 날라가며 허탈해 했던 저에게 귀한 격려의 답을 주셔서 뭉클하기도 했습니다.
#가장 적은 수의 인원이 참여했지만 가장 깊이 있는 나눔(친목)의 시간을 가졌던 3주차 온라인 독모
같은 주에 2번의 독모를 해서 그런지 5명이 조모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임에도 소수의 인원이 나누다보니 모두 마음껏 자신의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깊이 서로를 알아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밤이 깊어가는 것도 모를 정도로 수다를 떨 정도로 친밀감이 더해 진 것은 보너스였네요.
#함께 임장하며,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나누었던 4주차 오프 독모
오늘 마지막 4주차 조모임은 미니임장과 함께 독모를 진행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조원분들이 적극적으로 응해 주신 덕분에 즐겁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2시간 정도 강남의 대치 학군지를 중심으로 분임을 하고 저녁식사 후 피곤하지만~ 독모를 진행했는데요.
자연스럽게 서로의 상황을 나누면서 격려하고 응원하다보니 발제문의 순서가 자연스럽게 이어갔습니다.
이번에는 어느 한 사람이 리딩을 하는 것이 아닌 조원들 모두가 자연스럽게 독모를 이어가는 편안한 경험을 통해 저도 마음 편하게 나눌 수 있었습니다.
작년 12월 실전반을 처음으로 수강한 후, 2025년 1월은 1호기 투자매물을 찾아 계속 매임을 해오면서 마음의 업다운을 지속하고 있었습니다.
이래서는 안되겠다 싶어서 마인드 무장과 실전투자 프로세스에 대해 제대로 익혀야 겠다는 목표로 시작한 2월 열중반 수강을 이어가며 계속 매물을 찾으면서 지쳐가고 있었습니다.
약간의 인간 관계의 어려움에 더해 2월 중반부터 업무 폭탄까지 더해지면서 높은 텐션으로 조원분들을 살뜰히 챙기지 못했습니다.
그저 공지해 주시는 내용을 전달하고 아침 독서를 위해 웨일문을 열어 놓는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부족하지만 조장이랍시고 감사의 인사를 전해주고 반응해주는 따뜻한 조원분들 덕분에 힘을 얻으며 한 달 동안 보냈던 것 같습니다.
열정적으로 조원분들을 서포트하고 이벤트도 하시는 조장님들 보며 조장으로서 부죄하구나 느끼는 순간들도 많았지만, 그래도 그 부족함을 채워주는 조원분들 덕분에 행복한 마무리를 할 수 있어 저는 행복한 조장이었습니다.
Thanks to….
다다닷님! 적극적으로 삶을 계획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 살아가시는 모습 너무 멋집니다. 목표하시는 모든 것들 다 이뤄나가시길 기원하며 꼭! 안전하게 운전하시고 본인의 건강도 챙기시길 바래요.
밥언제먹어요님! 진중하면서도 열정의 소유자 밥님~ 멋진 독서후기 양식을 만들어 공유해 주시고 톡방에서 조원분들에게 항상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남겨주시더군요. 진정한 기버로서의 자질이 보이십니다. 조장 강추!!! 밥님의 미모 챌린지에 자극받아 저도 늘어지기 쉬운 2월을 알차게 보낼 수 있었어요.
산수국님! 인간에 대한 애정어린 시선과 지헤를 갖추신 산수국님~ 조모임 장소 예약이며 정산, 간식 준비까지 완벽히 해주신 덕분에 정말 편하게 조모임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따뜻한 리더십이 엿보이는 수국님! 조장이 되시면 조원분들이 정말 좋아하실 거예요. 저도 수국님의 조원이 되고 싶어요. 드러내지는 않았지만 많이 의지했어요. 함께 해주셔서 감사해요. 우리 꼭! 1호기 해요!
파란바다님! 여유로움과 따뜻함으로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시는 파란바다님~ 톡방에서 반응해 주실 때마다 힘이 많이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일로 중도에 멈출수 있는데도 계속하시는 의지에 감동했습니다.
당근거상님! 까도까도 나오는 당근님의 N호기들의 스토리를 들을 때마다 이미 투자자로서의 결단력과 의지가 강하신 분이구나 느꼈습니다. (제가 가지고 싶은~) 여기에 기술이 더해진다면 진짜 거상이 되실 것 같아요. 목표하신 월부학교까지 이어가시기를~ 멀리서 바라볼께요.
초코푸딩님! 벌써 자기 사업체를 일구어 나가시고 거기에 투자까지 병행하시는 능력자이시더군요. 건강상의 이유로 뒷시간을 함께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환경속에서 투자동료로서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저의 1호기 예지몽을 먼저 꿔주셔서 감사합니다.
반드시온전히님! 덕분에 맘 고생을 좀 하기는 했지만, 저의 이전 조장님들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었고 반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투자자로서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올해 2월은 이래저래 쉽지 않은 한 달이었는데요.
우리 열중 2조 조원분들 덕분에~
목표한 것보다 많은 독서를 하지 못했지만,
독서를 통한 나눔을 통해~ 월부은, 원씽, 몰입, 그릿 4권의 잘 짜여진 독서 커리큘럼에 따라 독서하고 다양한 삶의 경험을 통한 인사이트를 얻으며~
추운 겨울 잘 버티고 따뜻한 봄을 다시 시작할 준비를 합니다.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말을 믿고 가볍고, 즐겁게 1호기를 찾아나가고자 합니다.
댓글
조장님 덕분에 많은 힘을 얻고 갑니다. 포기하지마시고 꼭 1호기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와 한명한명 감사인사까지 저희야말로 조장님때문에 행복했던 한달이었습니다. 3월에는 1호기 하실수 있으실겁니다!
조장님 덕분에 저희 조원분들 모두 의미있는 한 달을 보낼 수 있었어요! 다음 번에 또 조장님 조원으로 만나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보다 더 좋은 1호기도 금방 만나실 수 있을거에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