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원씽을 읽기 전에는 꽤나 단순한 내용일 것이라고 예상했었는데 제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인사이트와 BM을 제공해준 책이었습니다. 좋았던 부분은 아주 많지만, 특히 와닿았던 부분은 해야 할 일 목록과 성공 리스트를 구분하는 것이었습니다. 항상 투두리스트에 집착하고 살아왔고, 책에 나오는 제거해나가는 것에 기쁨을 느꼈던 것 같은데 오히려 해야 할 일의 개수를 줄이고 진짜 중요한 해야 할 것만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것이 더 큰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지력에 대한 부분도 중요하다고 보았습니다. 의지가 부족한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의지력은 배터리와 같아 떨어질 수 밖에 없고 그렇기 때문에 하루 일찍 배터리가 풀충전된 상태에서 가장 중요한 일들을 먼저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 또한 실천 중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생의 목표/비전과 지금 당장 해야 할 일들을 연결시키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금 하는 일들이 모이고 모여 도미노를 만들고 그러면 아주 큰 목표 또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인생의 목표가 5년, 1년, 1달, 1주, 오늘, 그리고 지금의 해야 할 일까지 이어지는 과정은 너바나님도 열기반에서 말씀하셨던 것 같은데 이 책을 통해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비전 보드를 수정하여 더 구체적이고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자 했고 이를 위해 한 단계씩 아래로 내리며 오늘과 당장 해야 할 일들을 하나씩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해/달/주/오늘의 목표 달성을 위하여 나의 다른 모든 일들을 더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어줄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은 이에 꼭 해당되었고 그 일을 끝내기 전까진 다른 것들을 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그것이 오히려 더 제 자신을 목표 달성에 가깝게 만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월부 덕분에 좋은 책을 읽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몇 번이고 다시 읽을 책이 된 것 같습니다!
댓글
주난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