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소득혁명
저자 및 출판사 : 브라이언 페이지/서삼독
읽은 날짜 : 2025.03~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패시브프리너 #자동소득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진정한 부’와 ‘패시브 프리너’의 정의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일을 하지 않고도 돈과 시간이 풍요로운 사람’ ‘자동 소득을 창출해 자유시간과 자유선택할 의지를 가질 수 있는 사람’
이와 같은 패시브 프리너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4단계로 나누어 알려준 부분이 큰 도움이 되었다.
(1.최소 독립 자금 계산 2. 수단 선택 3. wan에 이르기까지 자동소득원 확장 4.자동소득원 다각화)-p128~145
또한, 부자가 되는 지름길은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 부분이 나의 선입견이었다는 사실.
특히, 그 지름길은 역할모델 따라하기 즉, 앞서 성공한 사람의 길을 따라 걷는 것이라는 내용이 와 닿았다.
또한 앞서 성공한 분들이 많이 있는 이 환경이 참 감사하다고 느껴졌다.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p.38
마법 같은 삶을 가능케 하는 방법은 오직 하나다. 그것은 삶을 빈 도화지라고 생각할 때만 가능하다. 적어도 지금 당장 불가능해 보이는 무언가를 고려하는 데서 새로운 가능성이 생겨난다.
→ 불가능을 생각하기보다 가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p.42
이유를 명확히 이해하면, 당신의 가장 야심찬 꿈을 실현하기 위해 꼭 해야 하는 일을 밀어붙이는 추진력이 생긴다.꿈을 이루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은 여정이다. 그러므로 이유에서 비롯된 추진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 내가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찾아보자. 그것에서 추진력을 얻어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하자.
p.63
우리 세상에는 자원도 부도 기회도 무한하다. 그런데 유독 시간은 너무 부족하다. 이 아까운 시간을 그냥 흘려보낼텐가? 이 아까운 시간을 남들이 시키는 대로 살며 보낼텐가? 쉼 없이 흘러가는 시간에 좀 더 주의를 기울이자. 우리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남들이 더는 왈가왈부하지 못하게 만들어야 한다. 이제부터는 무엇이 중요한지 우리 스스로 결정하자.
→ 헛되게 쓰이는 시간을 줄이자. 시간은 돈보다 자원보다 유한하고 귀중하다.
p.49
문제는 우리가 이런 패러다임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여 내면화 함으로써 다른 방식이 있는지 생각조차 안 한다는 사실이다. 그리하여 우리 삶은 더 다양한 선택과 더 광범위한 자유와 더 많은 성취에서 멀어지고 만다. 대신 임금 인상, 승진, 연금같은 경제적 지표를 달성하는 것만이 삶의 목표가 되어버린다.
→ 공감됨. 불과 1년 전까진 ‘다른 방식’에 대해 생각조차 못했다. 하지만 고무공이 장애물이 되고있는 요즘,,,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
p.71
우리가 원하는 것은 돈이 우리에게 사줄 수 있는 대상이다. 오직 돈을 벌려고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와 선택을 모두 소비한다면, 우리는 이 과정에서 삶을 잃을지도 모른다. 기억하자. 돈은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다. 돈은 도구다. 그리고 도구의 유일한 쓰임새는 더 큰 어떤 목적을 위해 사용되는 것이다.
→ 돈을 쫓으려 하지 말아야겠다. 돈이 아니라 나의 목표와 가치를 쫓아 나가자.
p.91
자동 소득원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다가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이 많았다. 하지만 나는 넓고 깊은 현금 우물을 팔 수 있었다.내 성공 공식이 효과를 발휘한 건 내가 그들보다 똑똑해서가 아니었다. 또한 어떤 것이든 부당한 특허도 일절 없었다. 내가 믿을 유일한 무기는 '꺾이지 않는 마음' 뿐이었다. 지수 함수의 힘에 대한 꺾이지 않는 믿음이 다였다. 당신도 할 수 있다. 먼저 지수 함수적 성장 잠재력을 가진 자산을 구축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라. 그런 다음 이 잠재력이 폭발할 때 까지 인내하며 기다려라. 당신은 절대 마르지 않는 현금 우물을 가질수있다.
→ 내가 믿을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책에서 이 부분이 되게 와 닿았다. 요즘들어 꺾이려는 마음 다시 다잡자….!!! 내가 들인 시간, 에너지, 비용이 결과로 보상해줄때까지 꺾이지 말기로 하자!!
p.125
언젠가는 당신 자신이 누군가에게 역할 모델이 될 수도 있다. 정말 멋지지 않은가. 나도 그렇다. 영광스럽게도 오늘날 나를 모방하고 따르는 추종자들이 있다. 하지만 내가 아무리 성공하더라도 한 가지는 절대 잊지 않는다. 나 역시 따를 수 있는 역할 모델이 항상 존재한다는 것을!
→ 잊지 말자, 초반에 조모임을 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나를 이끌어주고 도움을 주신 분들을 보며 “나도 나중에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실력을 길러야겠다” 다짐했던 그 날들을.. 나도 누군가의 역할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멈추지 말고 나아가야지.
p.128
반드시 최종기한을 정하고 목적의식을 가져야 한다.
→ 무엇을, 언제가지, 어디서, 어떻게 성취하고 싶은지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결정하기! 목표달성을 위한 로드맵도 세우자. 목적지가 없이 열심히만 하면 안된다. 방향을 잃게 된다. 목표, 기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열심히 하자. 그리고 선언하자!
p. 149
패시브프러너로의 여정에서 단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술은 완전히 집중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그리고 1년이든 3년이든 이것에 모든 에너지와 집중력을 쏟을 기한, 다른 말로 최종 결과를 달성할 기한을 구체적으로 정하라. 수입이 지수 함수적으로 폭발하는 임계점에 이르기 전에 포기해서는 안 된다.
→ 책을 읽기 이전의 나=yes맨. 내가 추구해야 할 방향=no맨. 작은 기회에 에스를 외치느라 큰 기회를 놓지지 말고, 드문 기회가 찾아 왔을 때 완전히 몰두할 수 있도록 no맨이 되자!
p.266
자신이 바라는 이상적인 결과를 항해 나아가다 저항에 부닥치면 많은 사람이 기겁한다. 이들은 이러한 장애물에 미리 대비하지 않았고, 그리하여 정상 궤도에서 탈선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우리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것은 딱 하나다. 바로 포기 하는 것!
→ 2월부터 장애물과 마주하며 탈선하는 것 같았는데, 지금의 마음가짐은 일단은 포기만 하지말자,,그러다 보면 다시 정상 궤도로 돌아오겠지. 그러도록 노력해야지.
p. 314~315
나는 비필수적인 활동을 포기함으로써 생긴 1분 1초까지 내 부캐에 오롯이 투자했다. 내가 특별하고 대단한 사람이어서 그랬던 게 아니다. 다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가를 기꺼이 지불할 마음이 있었을 뿐이다. 대가 역시 특별한 것이 아니었다. 지금 당장 내가 원하는 무언가를 포기하는 것이 대가였다. 나는 불편함이 나를 더욱 강하게 채찍질할 거라는 믿음으로 나를 가능한 한 불편하게 만들었다. 이제 당신에게 묻고 싶다. 당신은 정말 시간이 없는가?
→ 정말 시간이 없는가? 내가 지금 겪는 불편한 상황을 채찍질로 만들어보자. 비필수적인 활동을 쳐내도록 상황을 의도적으로 만들어야겠다. 목실감을 다시 시작하고 꾸준히 기록해야겠다.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69 혹자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세상의 부는 제로섬 게임이 아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우리가 다른 누군가의 파이를 뺏어올 필요가 없다는 말이다. 대신 우리가 직접 파이를 구우면 된다. 부는 세상에 무제한으로 존재하니까. 다시 말해 우리가 할 일은 세상에 널린 부를 우리의 삶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p.237
패시브프러너의 여정에서 특정한 지점에 이르면, 당신은 갈수록 더 빠른 수단들을 알아봐야 할 것이다. 관건은 계속해서 눈을 크게 뜨고 더 빠른 수단이 존재한다는 믿음의 끈을 놓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당신은 더 빠른 수단을 활용할, 더 많은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여기서 꼭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 당신이 이번 여정 에서 선택하는 수단이 당신보다 그리고 당신의 노력보다 더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의 추월차선
댓글
초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