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파리] The 월부 디너 : 꿈이 현실이 되는 자리 후기

 

 

안녕하세요 행운을 나누는 네잎클로버의 이파리 입니다.🍀

저는 이곳 월부의 신사옥에서 첫 월부디너에 초대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는데요

 

 

 

정규강의를 들으며 월부 디너에 대한 많은 얘기들을 들어왔기 때문에 

이번 월부디너 이벤트가 올라왔을때 정말 꼭 선정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정말 불행과 행운은 공존한다는 말이 있듯이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저에게 월부디너라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월부 디너에 선정되신것을 축하합니다.

월부 디너에 선정되었다는 연락을 받고나서 든 생각은 기쁨 보다는 와 정말??! 근데 갈 수 있나? 

가서 무슨 질문을 해야하지??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제가 이런 생각이 먼저 들었던 이유는 1월 지방투자실전반을 수강하던 도중 갑작스럽게 회사의 운영 중단으로 

실직하게 되어 현금 흐름이 끊겨 두달간 강의와 임장을 하지 못하고 쉬고만 있었기 때문입니다.
 

설상가상 회사로 부터 임금체불까지 당하여 얼마전 1호기를 투자하는데에 현금을 다 써버린 저에게는 

정말 순식간에 절벽아래로 떨어진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투자자는 언제나 대응해야 한다.

투자자는 언제나 주어진 상황에 맞춰서 대응하는것이 중요하다는 강의에서 들은 말이 생각났습니다.  

이런 일이 어차피 일어날 일이었다면 투자라도 미리 하길 정말 정말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만약 1호기를 투자하지도 못한 상황이었다면 저는 투자금을 더 보수적으로 잡아야만 했을 것이고, 

실직하면서 느낀 위기감도 지금 만큼이 아니었을 것 같습니다.

 

지난 24년 11월 지방광역시에 투자한 소중한 제 자산은 4개월이 지난 지금 이미 2천만원 이상 상승해 

투자금의 40%이상의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에게는 이 자산을 지키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했고 

저는 쉬는동안 계속 어떤것이 최선의 선택일까 고민 또 고민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모두 등기를 치신 투자자이십니다.

오후 6시 월급쟁이부자들 신사옥 1층 라운지에서 간단한 도시락으로 식사 후 

(월부 라운지에는 직원용 라면 기계도 있어요! 대박사건)

멘토님들이 라운지로 찾아와주셨습니다.

 

너나위 멘토님이 대표로 간단한 인사 말씀 해주셨는데요

이곳에 있는 모두가 등기를 가진 투자자라는 너나위님의 말씀에 정말 뭉클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 나 등기친 투자자 구나!!”

 

멘토님들의 인사 후 저희 조를 담당해주신 썸머CM님의 안내를 통해 회의실(?)로 들어가 멘토님을 기다렸습니다.

 

 

 

마련된 장소에 들어가자 마자 저희를 기다리고 있는것은???!!

 

 

자리마다 미리 한분 한분 이름을 써주신 월부디너 웰컴 메세지와

질의응답 시간 이후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종이를 놓아주셨습니다 ㅠㅠ

 

 

그리고 지정된 자리에 앉아 어떤 멘토님이 들어오실까 두근두근두근 했어야 하는 시간이지만 

저희 조는 우연찮게 스포일러(?)를 당했기 때문에 어떤 멘토님이 찾아오실지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어떤 멘토님이 들어오셨을까요?

 

질~질 끄는 예능 편집, 스킵 버튼 어딨니? : 방송·연예 : 문화 : 뉴스 : 한겨레

 

복면가왕 방청후기) 22.5.17 최신정보! 2년 반 만에 초대. 신청 방법, 주차, 이벤트, 꿀팁까지⭐️ (스포x) : 네이버 블로그

 


 

#여러분 지금 서울 시장이 하락장 이후 몇번 상승했다고 생각하세요?

 

바로오오오 주우이 멘토님이 들어오셔서 아이스브레이킹 겸

현재 부동산 시장에 관한 짧은 퀴즈와 생각을 얘기해주셨습니다.

 

“지금 서울 시장이 하락장 이후 몇번이나 상승 했다고 생각하세요”

 

저는 한번이라고 자신있게 손을 들었지만 아쉽게도 정답은 아니었습니다!

서울 수도권 시장은 지금 세차례의 상승을 겪고 있는것 같다는 이야기를 짧게 말씀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 한분씩 차례로 질문을 이어나가셨고, 조원분들의 질문도 모두 저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질문들이어서 다양한 고민들과 멘토님의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찾아온 질문 기회

저는 고민하고 고민했던 질문을 말씀 드렸습니다.

 

너무 개인적인 질문이고, 투자와는 관련이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질문을 드려도 될까 걱정되었지만

OT에서 하이하이 조장님께서 그런 질문도 많이 받아보셨을것 같다고 얘기하셔도 될것 같다고 말씀해주셔서

준비해온 질문을 말씀드릴 수 있었습니다.

 

제 고민에 대한 주우이 멘토님의 답변은 질문주신것을 해보셔도 괜찮을것 같다. 해내세요 라고 응원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독서모임을 지속적으로 참여해보시고 6개월마다 열반강의를 들으시면 좋을것 같다고 해주셨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언제까지 하겠다는 리미트를 정해두고 하시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사 후 새로운 목표를 적지 못하고 비어있던 화이트보드를 마침내 채울 수 있었습니다.

 

악필이지만 저밖에 보지 않아서 괜찮습니다. ㅎㅎ

 

 

1월 지방투자기초반을 끝내고 2월 한달간 쉬었지만 쉬면서도 결코 쉰 것 같은 느낌이 없었는데요.

월부 디너를 통해 앞으로의 방향성이 정리되고나서야 드디어 지금 휴식기에 들어갔다는 실감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해야할 일이 남아있고, 변경된 2025년 목표를 이루기 위해 가야할 길이 멉니다.

다시 투자자로 돌아오기 위해 다음 투자를 하기 위해 저는 올해에도 목표를 이뤄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마지막으로 감사의 인사를 남기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너무 개인적인 질문에도 좋은 말씀과 생각들려주신 주우이 멘토님 감사합니다.

사실 이번에 이사하면서 주우이님의 전월세 특강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막상 마주하니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한가해보이 멘토님 카페에 올린 제 투자후기에 댓글도 달아주시고, 월부콘에서 뵌 이후 다시 뵙게 되어 정말정말 반가웠습니다. 제가 멘토님께 가장 처음 사인을 받을 수 있어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멘토님의 말씀에 실행할 용기를 얻고, 

매물코칭 멈춘 시기에도 투자를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후바이 튜터님 실전반 이후에도 계속 응원해주시고, 투자와 강의, 직장을 병행하시면서도 후뱅즈 조원분들 한분한분 잊지 않고 계속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힘든 상황을 알렸을 때 가장 먼저 연락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튜터님의 응원의 말 잊지 않고 투자생활 이어나가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하이하이 조장님 싱글투자자로써 1호기를 투자한 이후에 모을 수 있는 종잣돈의 한계로 2년에 한채씩 투자해야지 라고만 생각했는데 조장님의 투자후기를 보고, 아니구나 내가 모을 수 있는 종잣돈으로 2년이 되지 않아도 다시 투자를 할 수 있겠구나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첼시팬님 열반기초반 수강 이후 첫 수강한 실전준비반에서 너무 서툴고, 부족한 조장으로 기억되진 않았을까 너무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시 투자자로 같은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서 너무 반가웠고 투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세 꼭 금방 맞추실 수 있으실거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빠이팅!!!

 

백호기님 아직 젊은 나이여서 충분히 다시 도전 할 수 있다는 말씀 건네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상가 세입자를 상대하는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말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ㅋㅋㅋㅋ 그 힘듬 잊지 않고, 전임과 매임은 너무너무 쉬운 일이다 라고 생각하면서 해보겠습니다.  질의응답 시간 이후 혼자 쭈뼛쭈뼛 기다렸는데 말씀 걸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백호기님도 앞으로 더 많은 자산을 쌓으시고 백년해로 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항상 응원해주시는

실전반 29기 16조 덩마님, 진부녀님, 삼다수님, 신나는여름i님, 나는돌멩이님, 시그니쳐님, 2그루님, 좀슐랭 조장님 감사합니다.

 

멈추지 않고 계속 투자 생활 이어나가고 계시는

지투기 23기 15조 하루를 성실히님, 아뚜야님, 민트촉촉님, 무지님, 부이유님, 부자닭님, 호혜성 조장님 감사합니다.

 

벌써 만난지 1년이 넘은 저의 첫 정규 강의 조원분들

열기 73기 62조 홍에이님, 숨니님, 냥집남님, 슝슝이셔님, 이의영승님 아임업이 조장님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최선을 다하는 최고의 투자자이신

지방실전반 23기 4조 잔쟈니 튜터님, 꾸준히해보자님, 미라클후윤맘님, 비싼붕어빵님, 산다소니아님, 이켄님, 젠하v님, 청포도님, 옆집언니 조장님 감사합니다.


댓글


부자닭user-level-chip
25. 03. 11. 23:48

등기있는 파리님! 소중한 후기글 감사합니다 ㅎㅎ 구체적인 목표와 마감기한 저도 적용해봐야겠어요. 파리님의 올해 목표 이루시길 응원하겠습니닭🐔!!! 뽜이팅!!!

비싼붕어빵user-level-chip
25. 03. 12. 00:33

우와아아앙 부럽다 부럽당 ㅎㅎㅎ 뜻깊은 경험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를성실히user-level-chip
25. 03. 12. 07:26

파리님 어떤 상황에서도 실천하는 것을 잊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멋집니다!! 소중한 경험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파리님 기운 받아서 1호기 가보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