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숫물이] 월부챌린지 599회 진행중 : 3월 17일차 #2, <시작의 기술>

 

 

오늘 아침 독서 개리 비숍의 <시작의 기술>로 이어갑니다.

 

p.162 결국에 가면 당신을 성공하지 못하게 막는 것은 세상이 아니다. ... 당신을 멈추게 만드는 유일한 것은 무언가가 나를 멈춰 세웠다는 생각에 당신이 동조했을 때다.
p.166 불가능한 것이 가능해지는 것은 오직 당신이 그 가능성을 믿을 때이다.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않는다면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
p.172 부단하기 위한 핵심 열쇠는 눈앞의 문제에 집중하는 것이다. 거기에 온 관심을 집중시켜라. 모든 걸 잃은 것처럼 보일 때조차 앞으로 전진하는 사람이 되라.
p.174 옳은 길을 가고 있는지 확신할 수 없을 때는, 너무 격하게 상처 받았을 때는 얼마든지 낙담하고 좌절해도 괜찮다. 그러나 이 와중에도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멈추는 것이다. ... 다른 가진 것이 아무것도 없을 때도 당신에게는 부단함이 있다.
p.187 당신 삶에서 실망과 원망, 후회, 억압, 분노, 무기력을 경험한 곳이라면, 김빠지고 뭔가 억눌린 감정을 느낀 곳이라면, 어디든 이런 기대가 숨어 있다. ... 당신의 무기력함은 자신도 모르게 가진 기대와 현실 사이의 격차에서 생긴다. 
p.197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모든 것을 받아들인다는 말은 모든 게 허용된다거나 모든 것에 동의한다는 뜻이 아니다. 다만 당신이 모든 것의 주인이 되고 책임자가 된다는 뜻이다.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가진다면 언제나 주어진 것을 바꿀 수 있다.
p.200 상대가 내 감정을 알아주기를 기대하거나 내 기분을 바꿔줄 수 있다고 기대하지 마라. 그것은 상대의 능력 밖이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당신밖에 없다.

 

 

새로운 한 주의 시작이네요. 아침 독서로 하루를 열어봅니다. 오늘 읽은 내용 중 '불가능한 것이 가능해지는 것은 오직 당신이 그 가능성을 믿을 때이다.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않는다면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 그러게요~ 우리도 비전보드에 내가 쓴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믿고, 결국 이루어낼 사람들이죠!

 

그럼에도 '옳은 길을 가고 있는지 확신할 수 없을 때는, 너무 격하게 상처 받았을 때는 얼마든지 낙담하고 좌절해도 괜찮다. 그러나 이 와중에도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멈추는 것이다' 라고 저자는 "부단함"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모두 부단한 사람입니다!

 

더불어 '모든 것을 받아들인다는 말은 모든 게 허용된다거나 모든 것에 동의한다는 뜻이 아니다. 다만 당신이 모든 것의 주인이 되고 책임자가 된다는 뜻이다'처럼, 포용력과 주인의식을 가진 담대한 사람으로!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프라나user-level-chip
25. 03. 17. 09:17

낙숫물이님, 이번 책도 좋네요 👍

낙숫물이user-level-chip
25. 03. 17. 09:52

프라나님 반가워요😍 잘 지내시죠? 꾸준히 함께 독서 화이팅이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