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85기 부자행 비행기 26하조 플그림] 돈이 달리오 선배님과 함께한 선배와의 대화 후기

 

돈이 달리오 선배님과 선배와의 대화를 가졌습니다.

제가 지금 읽고 있는 책이 레이 달리오의 ‘원칙’이어서 왠지 더 친근한 닉네임이었습니다.

돈이 달린다는 부가적인 뜻도 있어 샘나는 닉네임이네요^^

 

조원들의 중구난방인 질문을 5가지 주제로 정리하신 것을 보니 

내공도 느껴지고 준비하는데 시간을 많이 들이셨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주제로 “투자를 시작하기 전 고민”에 대해 답변을 주셨습니다.

6개월에서 1년 사이에는 실전투자를 하고 투자의 전 과정을 복기해 보라는 답변에 

1년 반이 지나도록 투자를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자책도 들고 실제로 투자 공부에 들인 시간은 1년이 안된 것 같다는 위로도 하게됩니다.

나만의 길을 만들어서 멈추지 않고 계속해야 한다는 꾸준히 할 수 있는 마인드에 대한 조언도 맘에 콕 박혔습니다.

 

두번째 “투자의 과정과 배운점”에서

선배님의 투자에 대한 경험담과 더불어 튜터님과 멘토님의 컬럼을 예를 들어서 질문에 적확한 답변을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2호기 투자하시면서 의도대로 가격 협상을 통해 투자 물건을 만들었다는 말씀에 투자 물건을 만든다는 의미를 조금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세번째 “ 투자 공부와 실천의 어려움”에서는

이전 보다 하나라도 더 나은 완성도와 수준을 높인다는 생각으로 해야 한드는 답변에 나는 그렇게 하고 있나? 라는 생각도 해보고 루틴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도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 일깨워 주셨습니다.

독서의 중요성은 네번째 주제인 “투자 과정에서 겪는 심리적 장벽”에서도 다시 강조해 주셨는데

지식 습득 → 마인드셋→투자원칙 이 세 단계에 대한 쟌자니 튜터님의 컬럼을 가지고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목적의식을 가지로 한번에 하나씩 하고 싶은 이유를 찾아 원대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를 응원해주셨습니다.

 

앞으로 6개월 조원들의 계획을 들으면서 마무리했는데

다들 저마다의 명확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 조원들 너무 멋있습니다.

 

부담도 되시고 시간 할애하는 것이 쉽지 않으셨을텐데

강의와는 또 다른 것들을 많이 준비해주시고 전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선배님과 조원들과 한 약속들을 꼭 지키겠습니다. 

 


댓글


돈이 달리오user-level-chip
25. 03. 19. 21:01

와우 플그림님 지난 대화 내용을 한 번 더 복기해주는 후기를 작성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시 읽으니 그때 생각이 나고 기분이 좋네요 ㅎㅎ 그날 말씀 못드렸던 내용이 1년을 넘으신 분들은 보통 2년을 채워서 투자를 하시더라고요. 1년반쯤에 투자하지 못한 분들이, 기존에 투자할 수 있었던 기회들이 있었음을 깨닫고 복기하면서 2년이 될 때쯤 대부분 투자하십니다 ㅎㅎㅎ 향후 6개월을 알차게 보내서 좋은 결과물 내시길 바랄게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