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보 잘 쓰는 6가지 방법 중
탬플릿을 바꿀고 시간을 쓰지 않는다.. 포장보다는 내용에 충실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조금씩 나아지고 있음을 알고 한달에 1개만 벤치마킹하자…
적용할 점..
앞으로는 데이터는 최대한 레버리지 해야 겠다…
2. 잘쓴 임보는 그대로 따라 쓴다.
자모님이나 조원들 중 잘 쓴 임보를 따라 쓴다고 쓴것이 데이터나 탬플릿 내용 정도를 흉내내고 있었던 것 같다.
이제는 그분들의 생각과 투자견해를 그대로 따라 써야겠다.
틀리면 안된다… 잘 해야 한다는 생각때문에 내 생각보다는 데이터와 꾸미기에 치중했다 싶다..
처음에는 무조건 따라하기… 거기에 내 경험과 사고를 추가해 보기
3. 조원들의 투자 루틴 따라하고 배워서 내걸로 만들자..
조장님
- 단지임장 시 트렐로 앱을 사용해서 조원들과 동별(생활권별) 우선순위를 바로 결정해서 순위를 매겨본다.
- 우선순위를 하기 위해서는 항상 단지임장 시 2개씩 비교해서 순서를 매겨, 생활권별 1위를 뽑아본다.
- 강의와 과제의 단계마다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때로는 물어서라도 가르쳐 준다.
- 다울맵, 트렐로 사용의 장점과 투자로 연결하기
가온1
- 단지임장 시 투자자로서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한다.
- 자신이 경험했던 성장의 길로 조원들이 따라 올 수 있도록 알고 있는 것들을 나눈다.
- 커스텀 맵 사용법, 분임루트 ,단지임장루트 그리기, 투자와 관련한 인사이트
August
- 시세 따기 후 시세표를 만들어 시세지도 그리기에 필요한 스크립트를 공유
- 실제로 시세지도에 적용해본다.
- 끈임없이 질문하고, 토론하고, 자신의 생각과 조원들의 생각을 공유한다.
제이
- 교대근무로 조모임, 임장시 참석이 어려워도 온라인 또는 혼자서라도 자신의 속도로 페이스를 유지한다.
- 조톡방에서 공유되는 여러 정보를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
짠스야
- 수원토박이로 거주민의 자세에서 투자자의 시선으로 수원을 바라보고 토론한다.
- 지칠때 오아시스 같은 맛집을 공유한다.
- 잘은 모르지만 T스런 분석을 내놓고 자신의 생각을 말한다. (틀리든 맞든이 중요하지 않다. 그저 배운다는 자세가 엿보인다.)
앙붐
- 단지임장을 하고 난 후 순서대로 단지를 써보고 특징들을 복기한다.
- 조원들의 작은 노력에도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어린 친구이지만 참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마젤란117
- 1호기 투자 후기로 자신의 실수와 경험을 나눈다.
- 조모임에 존재 자체로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준다. 누구든 옆에 있는 사람을 편하게 만들며 어느 때라도 필요하면 의견을 낸다. 뒤북일때가 많지만 그래도 밉지 않은 존재일 수 있다는 게 너무 부럽다.
댓글
해피님 글은 진짜 너무 재밌어서 자꾸 보게되네요ㅋㅋㅋㅋㅋ계속 보라고 공유도 해주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