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자음과모음님의 마지막 강의를 듣고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Q2. 지금 현재 부동산 시장 사이클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어디에 속하고 이유에 대해 이야기 나눠 봅시다.
지역에 따라 다르다: 서울/수도권 1·2급지는 여름(상승 회복), 3·4·5급지는 봄-겨울(보합)
이유는 정부 정책 & 공급 물량 감소 & 경기 침세 등이 있다고 생각함.
지역에 따라 투자가 가능한 곳(봄·겨울)은 항상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해봄.
Q3. 실전투자 프로세스 과정에서 지금 내가 가장 먼저 배우고 실행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임장 습관’ + ‘임장보고서 작성 방법’ 익히기: 실전준비반 수강
아파트의 가치를 내가 직접 확인하는 실력을 키우고, 내 노력(땀과 시간)이 담겨야 투자에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힘을 키우기 위해 지금 내가 가장 먼저 배울 것은 ‘임장·임보’!
Q4. 실전 임장 중 가장 어려운 임장은 무엇인가요?
전화임장 & 매물임장: 일단 경험이 너무 없음. 막연한 두려움이 있음. 부동산 사장님에 따라 상처 받기도 함.
[돌파 방법] 정말 매수하겠다는 확실한 목표 + 필요한 멘트 준비 + 협업할 동료(부사님)를 찾는다는 마음(예의)
★ 성장한 나 자신 칭찬하기
★ 가장 고마운 사람(감사편지)
4주 동안 함께한 81조 조원(50억자산가님, 월부마스터님, 인디워커홀릭윤님, 나티님, 도도성공기님, 제이범님, 아들둘님)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온·오프라인에서 소통하면서 정말 많은 도움과 큰 힘을 얻었습니다. 돌이켜 보면 고작 4주이지만 참 다사다난했습니다. 지금껏 살아온 나와 다르게 행동하면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일상의 공격과 파도들 때문에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마음이 흔들렸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어려웠던 것은 외로움이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가고자 하는 길에 대해 두려움은 적어지고 확신을 갖게 되었지만, 다수(직장이 원하는 직원, 조직 문화에 참여하는 직원)에서 벗어나 소수(업무시간 집중, 퇴근 후 투자자로 출근)가 되는 일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조원분들 덕분에 용기를 얻었습니다. 아침마다 ‘좋은 아침입니다!’ 응원해주고, 강의 수강과 과제 수행을 독려해주고, 좋은 정보와 인사이트를 공유해주고, 자기경험을 아낌없이 레버리지 해주는 동료들 덕분에 4주를 버틸 수 있었습니다. 나보다 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지게 해내는 동료들을 보면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갈 힘을 얻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81조 모두 원하는 목표 꼭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우리 월부에서 오래 봐요.^^
댓글
백개의씨앗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