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4강을 완강하였다.
처음에 기초반 수강을 할 때는 그저 강의를 듣고 부동산재테크 방법을 배우고 익히는 거겠지 라고 단순한 생각이었다.
게다가 너나위님이 계속 추천을 하시니 좋은 강의겠구나 라고 생각했었다.
결론적으로 기초반 수강을 숨가쁘게 마무리하면서 너무나 행복한 경험을 한 것 같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우리는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우리의 자산을 늘리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우리가 투자를 할 때 가족의 행복이 우선시 되어야 하고, 항상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느꼈다.
어찌보면 투자라기 보단 인간의 가치를 높이는 강의였던것 같다.
너바나님의 성공적인 삶을 우리들에게 알려주고, 주우이님께서 올바를 투자를 위한 분석방법을 알려주고,
자음과모음님께서는 투자의 타이밍과 명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신듯 하다.
나는 부동산 투자를 함에 있어 하루빨리, 그리고 내가 사는 이곳이 좋은 입지니까 여기를 그냥 사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었다. 조급함도 있었다.
하지만 내 앞마당이 없는 상태에서 너무 섣부른 판단을 안 하려한다.
너바나님, 주우이님, 자모님께서 그렇게 연일 외쳐주셨다. 조금해하지 말라고, 앞마당을 확보하지 않고
투자하지 말라고…….이 부분은 정말 너무 감사드린다.
물론 아직 나는 앞마당도 없고 어떻게 헤쳐 나가면 투자에 성공할 수 있을지를 모른다.
하지만 결국 따라가다보면, 책을 꾸준히 읽다보면, 주변 동료들과 소통하면서 노력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투자를 하고
그 성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앞으로 6개월간 나는 우선 실전준비반에서 임장에 대하여 명확히 배워 볼 것이다.
배움을 발판삼아 서울시 나의 앞마당을 3개까지는 반드시 확보하리라
이번 기초반을 통해 정말 좋은 108조 조원분들을 만났다. 이 분들이 결국 나의 투자 러닝메이트가 아닐까?
그리고 실전준비반에서도 새로운 분들을 만나겠지만 그 분들 모두 나의 투자 러닝메이트가 될거라 생각한다.
그러기에 앞서 내가 먼저 다가가고 소통의 노력을 하려 한다.
댓글
셜리케잇님! 한달 동안 깊은 깨달음을 얻으신거 같아요. 저도 케잇님의 말씀처럼 조급해하지 않고 앞마당을 늘려서 성공적인 1호기 투자를 하고 싶습니다! 우리 108조 모두 성투하기를 진심으로 응원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