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 기초반 한달 조모임 후기[리치드리머]

안녕하세요 리치드리머입니다.

서먹서먹하게 조OT를 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종강을 하루 앞두고 있네요 ㅠ

4주 동안 아무일없이 모두 끝까지 함께 해주신 것만으로도 저는 감사하고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투자 경력이나 개인적인 상황은 다를 수 있지만 투자와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과 열정은 모두 다르지 않음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열정에 비해 조장으로써 더 채워드리지 못한 점, 중간에 텐션이 떨어졌을 때 제가 좀 더 분발하지 못했던 점이 너무 아쉽고 죄송스러웠지만 그럼에도 다들 너무 제가 생각했던 목표 그 이상을 해주셔서 오히려 너무 감사했습니다^^

조장을 할 때마다 항상 부담되는 점이 있었습니다. 조원들이 물어볼 때 ‘내가 잘 모르거나 잘못 알려주면 어떡하지?’하는 걱정이었는데 막상 강의를 듣고 조모임과 임장을 하면서 겪다보니 제가 미쳐 몰랐던 부분을 다른 조원분들이 알고 있었고, 그런 부분들을 조원들과 서로 공유하면서 새롭게 배우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또한 저도 모르게 그 지역에 대해 더 딥하게 분석하게 되고 카페나 닷컴의 글들을 찾아서 알려드려야 하다보니 결국은 조원분들보다 제가 더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아! 성장한다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조장의 기회가 오게 된다면 두려워하기보다는 조원분들과 어려움과 생각들을 공유하고 같이 해결하면서 저도 조원분들을 위해 좀 더 적극적으로 찾아보고, 같이 성장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조장 뿐만 아니라 조원으로서도 조모임은 무슨 일이 있어도 필수로 신청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더 강하게 들었던 이번 한 달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와 이번 한 달을 함께 해주신 조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후기를 마칠까 합니다. 

 

두 켤레님

저희 조의 톡방을 가장 활기 넘치게 해주시는(개인적으로 너무 감사드립니다^^) 퀴즈팀장으로서 매일 퀴즈를 통해 강의와 임장, 그리고 임장지에 대한 부분을 복습하고 정리까지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두 아이의 아빠로 육아와 투자를 병행한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닌데 포기하지 않으시고 강의와 임장, 임보를 하나하나 해나가시는 모습에 저도 감명을 받았어요. 특히 중간중간 어렵고 힘들었던 점들을 톡방에 털어놓았을 때 마음이 아팠는데 그런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해나가시는 두 켤레님의 모습에서 그릿이란 것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힘들때면 두 켤레님이 극복하신 모습을 보면서 이겨내 보려고 합니다. 한 달동안 너무 고생 많으셨고 지금처럼만 포기하지 말고 계속 투자활동 해주시고 내집마련도 꼭 하시길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파이팅입니다!!

 

겹총님

1호기 다시 한번 축하드려요!! 그것도 수도권에 하시고 넘 부럽습니다^^ 최근 1호기에 전셋집까지 구하시느라 지치실 법도 한데도 강의와 임장, 그리고 임보까지 척척 잘해주시고 조모임도 빠짐없이 잘 참석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댓글팀장님으로써 다른 조원 분들 글에 댓글을 아끼지 않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저와 조원분들이 과제와 강의를 잘해 나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무릎도 안 좋으신데 무리하셔서 다치시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는데 단지임장까지 잘 해내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더 챙겨드리지 못한 거 같아 너무 아쉽고 죄송스러울 따름이에요 ㅠ.ㅠ;; 그럼에도 겹총님은 잘 해나가실 거라 믿고 앞으로도 시장에 오래오래 살아남는 투자자로 성장하시길 진심으로 응원드릴게요~ 그리고 전셋집 꼭 잘 구하시고 파이팅입니다^^

 

띵오미님

저희 조의 모임팀장님으로 조모임때 중요했던 내용들을 정성스레 정리해서 올려주신 덕분에 조모임 후기랑 내용정리를 잘 할 수 있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오래 쉬다가 다시 시작한다는 게 쉽지 않으셨을 건데 더군다나 무릎도 안 좋으신데도 최선을 다해 조원들과 임장을 같이 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감동과 안쓰러움이 교차했던거 같아요. 다시 시작했는데 다치시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는데 안 다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톡방에서도 대답 잘 해주시고 호응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올해 0호기 갈아타시면서 1호기 준비하시는 거 꼭 잘 되시길 진심으로 응원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월부에서 자주 봐요 화이팅!!

 

결무해님

저희 조에 대표미남이시면서 가장 중요한 휴식팀장님을 맡아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임장 같이 하면서 이야기를 많이 나누지 못해 너무 아쉽지만 제가 미쳐 챙기지 못하는 부분들을 매워주시고 조원 분들을 살뜰히 챙겨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처럼 최근에 1호기를 하시고 텐션이 많이 떨이지신 상황에서 다시 강의와 임장, 임보를 쓴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님에도 어떻게든 해내주시고 조모임에도 참석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저처럼 지방에 2호기를 준비 중이신데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응원 드립니다^^ 다른 강의나 더 높은 단계의 수업에서 또 뵙게 되면 더 많은 대화 나누어요^^ 화이팅입니다!! 

 

소리지오님

저희 조톡방의 하루를 가장 먼저 열어주시는 원씽팀장님이신 소리지오님!! 이번이 수도권 첫 임장이고 주말에 와이프와 육아를 뒤로하고 저멀리 경산에서 ktx타고 올라오셔서 임장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님에도 매주 빠지지않고 올라오시고 분임부터 단임까지 제가 가이드 드린 대로 잘 따라주시고 해내주셔서 제가 다 뿌듯했어요^^ 원래는 옆에서 분임, 단임을 직접 봐 드리면서 도와드렸어야 했는데 뜻대로 되질 않아 너무 죄송했어요ㅠ 그럼에도 기브미자유님과 단지임장까지 잘 끝내시고 무엇보다 다치지않고 임장을 잘 마무리 해 주신 것만으로도 한 단계 이상의 성장을 하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강의에서도 다음 임장지에서도 이번 강의와 조모임이 투자자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그리고 꼭 앞마당 늘리셔서 0호기 잘 매도하시고 올해에는 꼭 1호기 하시길 진심으로 응원드릴게요! 파이팅입니다!!

 

복식부기님

우리 조 임장팀장님^^ 첫 조모임때 선뜻 임장팀장님을 해 주신다고 했을 때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만큼 부담감이 큰 자리임에도 해보겠다는 마음 자체로 이미 한 단계 나아가신 것이고 실제로 복식부기님이 짜주신 분임 루트 덕분에 광명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고 정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남편 분의 반대에도 꿋꿋하게 투자활동을 멈추지 않고 이어 나가시고 가족들의 반대를 극복한다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을 저도 겪어봐서 알거든요 ㅠ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분임, 단임, 매임까지 특히 매임을 이틀이나 하신 복식부기님은 진정한 임장팀장님으로써 자격이 충분하고 그 역할을 잘 해내셨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복식부기님한테 광명은 가장 선명한 앞마당일 거구요~ 기회가 된다면 꼭 투자까지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멈추지말고 계속 오래오래 해나가시길 응원합니다!! 홧팅입니다^^ 

 

배짱이님

사실 닉네임 처음 봤을 때 남자분이신 줄 알았는데 깜짝 놀랐어요^^ 제 직장이 있는 안산 분을 뵀다는 것도 넘 놀라웠던거 같아요^^ 과제팀장님답게 닉네임과는 다르게 가장 먼저 과제를 제출해 주시고 저와 조원분들의 과제체크를 독려한 덕분에 과제들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뿐만 아니라 임장과 임보도 잘 해내시고 앞마당도 잘 늘려나가시는 모습에서 곧 1호기를 할 것 같은 냄새가 납니다^^ 이번 광명까지 잘 만드셨으니 비교평가가 더 잘 되실 것이고 투자후보단지도 잘 골라내실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투자자로서 성장하시고 곧 하시게 될 1호기도 응원드립니다!! 파이팅입니다!

 

기브미자유님

자유님^^ 제주도에서 개인 사업을 하시며 수도권 임장을 한다는게 정말 쉽지 않으실텐데 더군다나 주말에도 하루밖에 못 빼는 상황에서도 소리지오님과 함께 분임과 단임을 끝까지 잘 해내주셔서 정말 감동했습니다ㅠ 옆에서 임장을 도와드리지 못해 너무 죄송하고 아쉬웠는데 그런 걱정을 무색하게 할 정도로 다치지 않고 잘 해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분임과 단임의 기준을 잡으셨으니 앞으로 수도권 임장에서는 무엇을 봐야하고 무엇이 중요한지를 잘 확인하고 정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앞으로도 포기하지 말고 계속 투자활동 이어가시면서 서울 수도권 앞마당 이어 나가시다보면 분명 자유님이 원하시는 1호기도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응원 드리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캉이님

우리 조의 부조장님이신 캉이님^^ 부산에서 수도권 임장하러 오신다는 게 쉽지 않은 거 저도 지방 임장하면서 느끼는 거라 잘 압니다 ㅠ 더군다나 결혼준비로 더 바쁘실 텐데 그런 와중에도 조모임에 귓참으로라도 참여해주시고 의견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분임때 밖에 보질 못해 아쉽지만 학군지에 대해 잘 알려드릴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결혼준비 잘 하시고 꼭 광명에서 남은 단지임장을 잘 마무리하셔서 선명하게 앞마당을 만드시길 응원드리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댓글


띵오미user-level-chip
25. 04. 01. 00:49

정성스럽게 조원분들 하나하나 생각하며 쓰신글 잘 봤어요~~한달간 고생많으셨고 감사했어요~~제가 만난 조장님들 중 최고셨어요!

두 켤레user-level-chip
25. 04. 01. 01:08

적어주신 글들, 제게 적어주신 글과 조원들에게 적어주신 글, 모두 정독하며 읽었습니다. 조원들을 대하는 조장님의 태도와 마음에 가슴이 뭉클합니다. 22기 21조 조장을 맡아주셔서 감사했고, 정말 잘해주셨습니다. 띵오미님 말씀처럼 최고의 조장님이셨습니다. 한 달간 정말 수고 많으셨고, 가끔 조장님의 근황을 쫓으며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했습니다.

결무해user-level-chip
25. 04. 01. 07:45

조장님 한달간 챙겨주시고 도움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정말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흐른 것도 놀랍네용.. 그래도 조장님의 관리 아래 조원분들과 똘똘 뭉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3월 너무나 감사 했고 4월도 응원드리겠습니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