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경매가 이렇게 재밌는건줄 몰랐어요.

 

경매공부를 시작하기 전에는 그저 경매는 어렵고 위험한거야. 라는 인식이 강했어요.

제 주변에서는 경매 하면 안된다 이런 이야기만 너무 많이했고, 

심지어 주변에는 경매를 해본 사람들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해본적도 없는 사람들 따라서

안좋은 인식만 가지고있었거든요.

 

그런데 경매 강의를 본격적으로 듣다보니, 권리분석이라는게 이렇게 쉬울 수 있구나 라는 것을 느끼고 해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그만큼 설마쌤이 쉽게 쉽게 잘 설명해주신 탓이지요)

 

이번 경매강의를 통해서 만약 앞으로 경매를 살아가는 동안 할 일이 없다고 할지라도 저는 너무 유용한 지식들을 배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집주인, 임차인, 채권자 이들의 이해관계를 각자의 입장에서 분석해주셔서

이해가 빠르게 되었고, 이해가 되니 굳이 암기를 하지 않아도 이 경매 시스템이 돌아가는 구조에 대해서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그 동안 부동산 투자는 일반매매를 통한 투자만 고려를 하고 있었기에 그만큼 돈을 모아서 실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너무 강했는데요. 

소액만 가지고 있더라도, 바로 경매를 통한 부동산 투자가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를 하기 위한 돈을 모으는 시간 조차도 아깝게 느껴졌었는데 이제는 바로 투자를 하기위한 물건찾기에 더 몰입을 할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여러모로 너무 유익한 강의였고, 앞으로 살면서 전세사기나 부동산관련일로 사기당할 일은 없겠구나를 더 느끼게 된 강의였습니다. 

 

쉬운 법률해석과 재밌는 강의 감사합니다. 설마님!


댓글


진지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