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기27기 1단 4월이니까 🌸벚꽃임장🌸러키비키쟈냐 요리밍] 4.2 수 #독서2

 p41-82

 

p42

포기라는 선택지가 존재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무척 쉬워진다.

마라톤 30 km구간쯤에서는 낙오자 거의 드물다. 포기라는 선택지를 인생에서 지웠다는 것은, 인생이라는 마라톤에서 30킬로미터 구간을 달리고 있다는 뜻이다.

 

p44

좌절감이나 무력감이 찾아올때는 즉시 행동하라. 무너가 일을 벌이고 실행하는 동안 멘탈은 점점 강해진다.

 

p45

어떤 일을 시작할때 크게 소리내어 외쳐봐라. 또박또박 힘주어 직접 이 명언을 손으로 써서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해라.

 

p53

고통은 겪기 전이 가장 강력하고, 그후 점점 약해진다.

 

p54

고통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 가중치가 매 순간 달라진다. 고통의 최초 가중치와 고통의 마지막 가중치는 완전히 다르다. 고통의 한복판을 지나 마지막으로 갈수록 가중치는 작아진다.

 

p63

포기는 강력한 유혹이다.포기하는 순간 모든것이 일순간 고요해진다. 노력도 할 필요가 순식간에 없어진다.어깨를 짓누르던 무거운 짐이 사라진다.

 

p63

포기도 흡연처럼 끊기 어려운 중독적 습관이다.한번 포기를 맛보면 계속해서 포기하고픈 마음에 시달린다.

 

p64 

"맞닥뜨린 과제를 해결하지 않고 달아나면, 그것은 계속 당신을 쫓아다닐 것이다.어던 새로운 과제에 착수하든, 해결하지 못했던 과제가 계속 따라다니며 새로우 ㄴ시작을 방해할 것이다. 어던 일을 할 때는 ‘끝맺음’이 가장 중요하다.

 

p65 우리가 포기한 것들은 그림자처럼 우리를 따라다닌다. 단지 압박을 모면하기 위해, 기분전환을 위해, 감각 마비가 가져오는 찰나의 쾌감을 위해 포기를 담배처럼 입에 달고 다니지 마라.

 

p72

도망치는것은 자신의 잠재력을 한껏 발휘함으로써 만나게 될 미래의 자신으로부터 도망치는 것이다.

 

p78

원하지 않는 것을 견뎌야 한다는 늒미이 들 때는 빠르게 목표,계획,성공 일기 등을 다시 꼼꼼하게 챙겨봐야한다.

 

p79

인내심이란 부정적인 것들의 공격을 견디는게 아니다. 긍적적인 것들이 기회를 얻을때까지 기다려주는것이다.

 

p80

인내심은 하나의 습관이다. 인내심은 의식적인 행동이 아니다.

 


댓글


요리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