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 22기 강사와의 만남 부루마불] 김다랭s 튜터님과 임장 후기

오랜만에 조장으로 수강한 강의였는데, 이렇게 운 좋게 ‘강사/튜터와의 만남’에 선정되어 김다랭 튜터님과의 임장을 다녀올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는 따뜻한 다랭튜터님, 너무나 믿음직한 골드트윈 조장님, 그리고 열정 가득한 조원분들 오둥이네님, 룰루랄라7님, 만타킹님, 바로지금님, 사람입니다님, 신나는시간1님, 우직한호랭이님, 인생집중님과 함께 하니 임장날의 얄궂을 수 있는 비 마저도 단비처럼 느껴졌다. 

 

세심한 다랭튜너님, 경험 만렙 능력자 조장님, 일잘러 이지님, (나를 제외하고) A급 아우라를 풍기는 조원분들과 함께하니 임장 3일 전부터 이어진 OT와 사전 준비과정마저도 스무스하게 일사천리로 착착착 이루어졌다. 이 멤버 그대로 4월 한 달 조활동 하면 아무 걱정도 없을 것 같았다.

 

질의 응답

 

커피숍에 만나서 자기소개와 공통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 OT에서 라포가 잘 형성되어서인지 특별한 아이스브레이킹 없이도 바로 편하게 이야기를 이어 나갈 수 있었다. 내가 강의를 들으면서 궁금했던 내용도 질문하고 동료들의 질문을 통해서도 내기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들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그 중에서도 내가 궁금했었던 ‘택지의 개념’, ‘상급지/상위생활권의 선호도가 덜 한 단지 VS 후순위지역/생활권의 선호도가 높은 단지 비교 및 우선순위’,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단지분석 페이지 작성법’, ‘시세트래킹 리스트가 많아 졌을 때 효율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 등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

 

분위기 임장

 

튜터님께서 그려주신 루트를 따라 분임을 진행하였는데 중간중간에 어떤 포인트들을 주의 깊게 보아야 하는지 브리핑을 해주셔서 도움이 되었고 나중에 분임을 할 때도 이런 점들을 주의 깊게 살피면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생활권별 느낀점, 장점, 단점, 궁금한점 (느/장/단/궁)을 임장 후에 정리해 보라고 하셨는데, 추후에 분임 후 생활권 정리를 할 때도 이렇게 나누어서 작성해 보면 더 생각을 잘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대일 질의응답 시간에는 이번 서투기 때 결과(비교평가)를 한 것을 바탕으로 판단기준이 애매하다고 생각했었던 부분과 결론을 내리는 과정에서 내가 했던 판단들이 올바른 것이었는지 대해 튜터님께 여쭤보았다. 4월 매임의 달을 진행 전에 스스로의 판단했었던 후보 리스트에 대해 확신이 없었는데 튜터님께서 잘 설명을 해주셔서 안심이 되고 용기가 생겼다. 그래서 4월 한 달 현장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좀 더 가벼울 것 같다. 튜터님 감사합니다!

 

더불어 중간중간에 ‘전세 맞추기 관련하여 현재시장의 현장 상황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단지분석 시 거래량의 영향’, ‘성장하는 기버’ 등에 대한 개인적 궁금증에 대해서도 조장님께서 조언과 좋은 말씀을 아끼지 않고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 조장님 감사합니다!

 

점심시간

 

주우이멘토님, 몽부네튜터님, 김다랭튜터님, 이지CM님과 함께 3개조가 모두 모여 식사를 하며 못다 한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튜터님께서 일대일 질의응답 시간에 못 물어봐서 아쉬운 부분들이 있을까 봐 하나라도 더 답변을 해주시려고 최대한 배려를 해주셨다. 

 

우연히 이지님의 앞자리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대화를 나누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

 

후기

 

사실 다른 때 같으면 피곤하고 귀찮다는 핑계로 이런 후기도 잘 안 남겼을 것 같은데, 함께해 주신 조원 분들이 바로바로 후기를 작성하고 공유해 주시니 나만 안 하면 안 될 것 같고 나도 후기를 꼭 남겨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되었다. 

 

(특히 나같이 스스로에게 엄격하지 않고 게으른 사람은) 나보다 열심히 하고 잘하는 사람들 사이의 환경에라도 들어가 있어야 하나라도 더 보고 듣고 해보면서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음을 다시 한번 느꼈다.

 

너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기 때문에 오늘의 짧은 만남이 더 아쉽게 느껴졌다. 만약 가능하다면 다랭튜터님, 골드트윈 조장님, 그리고 조원분들과 함께 이대로 쭉 4월 한 달 조활동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다.

 

오늘의 만남, 그 모든 시간 모든 순간에 감사합니다!


댓글


사람입니다user-level-chip
25. 04. 06. 00:28

부루마불님 오늘 고생 많으셨어요! 다른 분들 1:1 못하실까 봐 자신의 시간을 나눠주시고 감동이었어요! 다음에 또 월부 안에서 만나요❤️

김다랭suser-level-chip
25. 04. 06. 06:58

부루마불님, 임장 하고 피곤하셨을텐데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정말 이 조 그대로 해도 정말 즐겁게 할 수 있지 싶네요..ㅎㅎ 다음에 더 좋은 모습으로 꼭 다시 만나요! 늘 응원드리겠습니다 :)

혜바라기user-level-chip
25. 04. 06. 07:48

루마님~~ 와와 튜터님과의 임장이라니~~!! 역시~~!! 넘넘 멋지고 부럽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