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느리지만 끝까지 열심히 한다는 마음으로 오늘도 완강을 해버린 쏭비맘입니다.
오늘 새벽 12시 30분에 기상을 하여 2시까지 출근… 열심히 일하고 딸아이의 배려로 9시에 퇴근 후 바로 강의를 듣고자 고고고…
우리의 너나위님의 강의….
가슴을 울리는 강의…
부동산 강의가 이렇게 마음을 울려도 되는 겁니까?….라고 감히 물어보고 싶었습니다.
이번에는 안 울었다는 그냥 코가 막혔다고 말씀하시는 너나위님을 보며 웃기기도 하고 왠지 가슴에 울림을 주시는 너나위님… 지금 결과를 보는 우리는 너나위님이 마냥 행복해보이고 부럽기만 하지만 그 과정에서 얼마나 힘들었을지 조금은 상상이 되었습니다.
항상 결과를 보지말고 그 사람이 걸어왔던 과정을 보려고 노력하게 되더라구요. 지금의 결과만을 보면 현타가 오는데 저 자리에 있기까지 얼마나 많은 일들을 겪으셨을지…그런 너나위님께서 우리는 그러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항상 강의를 준비하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에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가 뿜뿜했습니다.
1호기를 한 후 종잣돈이 없을 거 같아 지방 임장을 계획하고 있는데 너나위님께서 KTX 자주 타신다고 하시면서 만나면 아는 척하라는 말씀에 지방으로 가는 그 길이 힘들지만은 않을 거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거기에 맛난거 많~~~이 사주신다는 말씀에 지방 임장은 행복이라는 이름으로 다녀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1주차 강의 후기를 쓰려합니다.
올바른 마음가짐 +올바른 행동 =기대한 결과
:있는 그대로를 바라보는 마음가짐/좋은 것만 바라보는 행동을 하지마라. 그래서 투자를 못하는 거다.
두려워하지 마시고 투자해서 씨앗을 심어라
BM: 좋은 것만을 바라보며 너무 비싸서 내가 투자할 단지가 없다는 행동을 하였다. 올바른 마음가짐과 올바른 행동을 해야 기대한 결과가 나온다는 너나위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올바른 행동을 하려 노력을 하여 6월까지 1호기 꼭 투자를 하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지피지기 백전불태: 적을 알고 나를 알면 지지 않는다.
BM: 현재 나의 상태를 알아야 내가 할 방향을 알 수 있다는 말씀…나는 나를 아는가?
나의 상태는 지금 어디인가? 아직도 나는 모른다의 첫단계라는 생각을 하였다. 나는 아직 질문을 할 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는 아직도 첫단계에 머무르는 이유가 무엇일까?
나는 아직 모른것이 많은 것일까? 아니면 노력을 하지 않는 것일까? 스스로 질문을 던져본다.
투자원칙 :더 벌진 못해도 덜 위험한 것을 하는게 원칙
BM: 투자를 하기 위한 원칙… 항상 너나위님의 강의에 나오는 원칙… 더 벌진 못해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를 하여야한다. 그러려면 나는 지금 어떻게 해야하는가?라는 질문을 가지게 되었다. 지금 나는 투기를 하려하는 것일까? 아니면 투자를 하려는 것일까?
투자에 대한 기본 원칙을 가지고 공부를 해나가며 투자를 해 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이번 강의에서 너나위님께서 진심으로 우리 수강생을 응원해 주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 많은 노력을 하신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부자들은 자기들만 알꺼라는 생각의 틀을 확 깨부숴주신 너나위님의 강의…
한번들으면 그냥 푹 빠져 버린다는 너나위님의 강의…
강동과 지식이 공존하는 강의…
너나위님 너무 감사합니다. 다만 KTX에서 만나면 호두과자 사주신다는 말씀 꼭 꼭 기억하려구요. ㅋㅋㅋ
지방 앞마당을 만들 때마다 너나위님께서 계신지 꼭 확인하겠습니다.
1호기를 투자하고 꼭 감사한 마음 담아 경험담으로 너나위님께 보답하겠다는 다짐으로 마무리하려 합니다.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