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자를 위한 아파트단지 정리 중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가장 보편적인 59타입과 84타입 위주로 투자 매물을 보고 있는데
아파트 전체 세대수는 많지만 타입별 세대수는 적은 경우에 해당 타입도 투자매물로 고려하는게 맞을까요?
예를 들어 단지 세대수는 900세대 이상인데 59타입만의 세대수는 50세대 정도 되는 경우 59타입 매수를 고려하는게 맞는지 해서 여쭤봅니다.
강의에서 환금성의 원칙 설명해주실 때는 300세대 이상 아파트를 매수하는게 좋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이게 타입별 세대수에도 적용되는 기준이 있는 것인지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기준이 있다면 타입별 세대수가 몇세대 이상이면 투자대상 매물로 고려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많은 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디카페인님 안녕하세요 :) 평형/타입 별 세대수에 따른 환금성 기준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말씀해주신 것처럼 세대수가 적다면, 많은 세대수에 비해 환금성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세대수보다 중요한 것은 입지, 선호도라 생각합니다. 손품과 발품을 팔아보며 해당 단지를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세대수가 적음에도 거래가 잘 이루어지는지 사장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잘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덧붙여 말씀해주신 평형 별 세대수보다는 전체 세대수가 전체 단지의 규모를 결정짓고, 대단지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 세대수의 의미가 평형별 세대수에 비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디카페인님 화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여 디카페인님:) 세대수는 많아도 타입별 세대수는 적은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해당 부분은 단지 세대수에는 부합하기에 무관한 부분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환금성 측면에서는 크게 우려하지 않으셔도될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디카페인님~ ^^ 작은 타입의 세대수가 적을때, 물량이 많이 나오지 않아 인기있는 타입이 되기도 합니다. 임장하시면서 그 지역의 수요와 잘 연결지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