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월부학교 봄날에 전국8도 다 투자할랭/독서TF1조 쟈부쟈] 부자의언어 독서후기

  • 25.05.14



 

 

 

 

부자의 언어

월부학교 8 반 쟈부쟈

 

 

“오직 당신만이 자신의 영혼이 어떤 상황에서 만족하는 지 알 수 있다.

오직 당신만이 자신의 야망이 어디로 향하는지 느낄 수 있다.”

 

 

내용 정리

 

머릿말

 

 

제1장

 

keyword - 부가 주는 것

부는 주중에 숲을 거닐 수 있게 해주고, 대학 등록금을 낼 수 있게 해주고, 인생에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해준다. 돈 걱정 없이 지낼 수 있게 해주고, 시간의 압박 없이 살게 해준다. 부는 매 순간 의미 있는 경험을 추구할 수 있게 해준다.

당신에게 지금의 삶과 현재 상황에 만족하라고 말하는 사람을 경계하라. 오직 당신만이 자신의 영혼이 어떤 상황에서 만족하는 지 알 수 있다. 오직 당신만이 자신의 야망이 어디로 향하는지 느낄 수 있다.

 

 

제 3장

 

Key word –고통

고통은 문제 그 자체가 아니라 준비되지 못한 마음가짐에서 온단다. 그거싱 고통의 여지를 만들지. 매일이 도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거기에 짓눌리지 않는단다. 이게 첫 번째 교훈이야.

 

keyword - 내면의 지혜

내가 생각하기에, 그저 우리 모두 성장하기를 바라기만 하면돼. 매년 똑같은 정원에 식물을 심는데,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면 지루하지 않겠니/?

자기 내면의 지혜에 귀 기울이지 않는다면, 인생을 시작한 곳에서 마감하게 돼. 너무 많이들 자신의 작은 정원을 유지하는 데 급급하지.

 

Key word – 불가능을 현실로 만드는 3가지 도구

오늘 불가능한 일들이 내일은 현실이 될 수 있지. 정원사는 생각했다.

명확한 생각, 지속성, 헌신이 있다면 초보 정원사도 깜짝 놀랄 만큼 짧은 시간 안에 숙련된 정원사로 성장할 수 있다.

 

 

제 4장

 

key word - 균형 잡힌 삶

내가 보기에 균형 잡힌 삶은 평균적인 결과를 냈다. 나는 평균적인 삶이 내 삶의 목표라 생각하지 않았따. 좀 더 나은 상황을 원했고 경제적 불안을 느끼며 살고 싶지 않았다. 경제적 자유를 강렬히 원했다.

부를 쌓기위해서는 인내심이 요구되었고, 그래서 자기 수양이 더욱 필요했다.

 

Key word – 나만의 가치

“살면서 무얼 해야 하지?” 라고 묻지 마라. “내가 평생 추구할 나만의 가치는 무엇이지?” 라고 물어라. 이 질문이 부를 향한 여정을 더욱 만족스럽게 해줄 것이다.

 

Key word – 목표를 이루는 법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건, 원하는 게 뭔지 분명히 하는 거란다. 그다음 시간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고ㅡ 매일 최선을 다해 써야 한다. 의미를 발전시켜 나가고, 고된 시간을 겪어내야 해. 네가 보지 못한 상황에서 사는 법을 배워야 해. 그러면 결코 혼자가 아님을 느끼게 될 거다.

 

Key word – 자기 신뢰

실행이 우선이다. 성취하겠다는 자신감이 있으면, 우리는 자기 자신을 믿고 어떤 대가도 치르고, 어떤 역경도 이겨내며, 실수를 극복할 수 있다. 자신을 믿을지 말지는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다.

 

key word - 성취

완전한 성취로 가닿는 여정에서, 우리는 자신의 마음에 대해 잘 알게 된다. 역경에 침착하게 대응하고, 압박의 상황에서 균형을 잡고, 의혹에 직면해도 착실히 나아가면서 성장하는 것이다. 목표를 설정하는 건 쉽지만, 목표를 이루는 데는 힘이 요구된다. 매일의 확신이 없다면 목표를 얻어내기 어렵다.

 

key word - 습관

부란 삶의 방식일지도 몰라, 올바른 일을 하는 것에 기반을 둔 삶의 방식 말이야. 올바른 일을 오래 할수록 그 일들이 우리의 습관이 된단다.습관은 힘들이지 않고 성취해낼 수 있다는 말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지를 발휘하지 않고도 가장 반복적으로 했던 활동들이 저절로 행해지게 된ㅇ다는 말이다. 습관은 우리를 나아가게 하고, 결국 우리를 지배하지.

 

 

느낀 점

 

부자의 언어는, 부의 정원 잘 가꾸어나가기 위해 어떤 태도로 나아가야하는 지 생각해보게 도와준 글입니다.

목표를 생각하고, 그 목표에 맞는 올바른 행동을 해나가고, 그 올바른 행동을 위한 시간을 잘 사용해나가는 것.

가슴 설레는 비전보드를 만들어두고 그 비전보드에 맞는 행동이 4년차. 5년만 해보자, 라고 다짐했던 게 벌써 꽉 채운 3년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 행동을 아무리 의지가 고갈되고 힘이 들어도 조금씩이라도 해나간다면, 분명 수레바퀴는 굴러갈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부는 삶의 방식이다, 곧 습관이 된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지를 발휘하지 않고도 반복적으로 했던 활동들이 저절로 행해지는 수레바퀴처럼 굴러간다는 것이 가장 와 닿았습니다.

지금 목표를 향해 해나가는 길에서 항상 걸림돌이라고 생각했던,

계획을 잘 짜는 부분을 보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수레가 잘 굴러가기만 한다면 조금 더 수월해지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적용할 점

 

1. 시간 관리, 계획과 연관된 책 읽고 바로 적용하기. 계획부터가 시작이다.



 

 


댓글


쟈부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