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단지의 가치를 판단할 줄 알고 최선의 투자를 실행한다.

이제까지와는 다른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동안의 강의에서는 늘 나왔던 단지들이 또나오고 또나오고 또 뭉뚱그려 설명하는 부분이 많았는데 정말 날것 그대로의 강의를 들으니 마치 친한 선배 투자자의 찐 조언을 듣는 것 같은 강의였습니다.

의문이었던 부분을 조금 더 뾰족하게 다음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2강에서 배웠던 가치/가격/리스크 부분을 이보다 더 디테일하게 파고 들수 있을까 싶었습니다. 

단지분석에서 보조지표인 전고점, 상승시작점, 수익을 정리하긴 했지만 한판정리 및 비교평가를 좀 더 디테일하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넘나 흥미롭고 재밌어집니다^^

 

나에게 맞는 단지 선정법→ 포트폴리오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

투자를 공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수익을 얻고 자산을 확장시키는 개념으로 받아들이면서 항상 개인적인 상황에 대한 궁금증으로 고민하고 조언을 구하거나 할때 얻을 수 있었던 인사이트를 강의에서 다 풀어주셔서 다시 한번 복습하는 느낌이 들었고 지난번에 유의미한 시간을 주었던 투자코칭도 되새겨 볼 수 있었습니다.  

전고 돌파한 단지가 많아지면서 가치와 가격을 비교해 투자 물건을 찾아야할 어려운 시장 속에서 전세가율이라는 새로운 경로를 제시해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세레버리지 투자를 활용한 투자를 배우고 공부하면서 그동안 다른 지표에 몰두해 1등을 찾기 위한 시간을 보냈다면 이제는 진정 전세가에 집중할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저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단지 목표도 전세가에 맞춰 있기 때문에 받아들이기가 훨씬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아파트 투자는 결국 사람들의 선호도를 알아내는 싸움이다. 

이 한 문장에서 매임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1주차, 2주차, 3주차 이 모든 깔때기를 걸러 통과한 단지에서 매물을 많드는 과정이 진정한 실력이 드러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개인의 운도 있겠지만, 전임과 매임을 좀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B,C 지역을 분석하는 과정이 정말 유쾌했습니다. 

서울과 경기도의 비교평가할때 역시 키워드를 잘 잡고 시작해야한다는 것을 바로 적용하려고 합니다.

지역분석 강의시 대부분 다수를 상대로 하는 공식적인 언어?나 강의용으로 가공된 말이 아니라 정말 함께 임장하면서 선배가 해주는 말을 듣는 것 같은 현장감이 느껴지는 표현과 사고의 흐름이 정말 좋았습니다.

최근에 임장을 할때가 가장 즐거운데, 긴 시간동안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지역과 단지에 대한 대화들로 가득차기도 하고, 무엇보다 우리만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로, 단어 하나에도 공감하고 까르르 웃을 수 있는 그런, 보이지 않는 영역들이 채워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교안 하나도 표현 하나도 허투루 쓰이는 것이 없는 강의였고 얼른 다시 또 듣고 싶어요!

 

 

 

 

 

 


댓글


여름여름
25. 05. 23. 05:12

조장님 강의후기를 보니 어서 강의 들어야겠어요!!

2025월천여사
25. 05. 23. 07:47

조장님의 강의후기가 마치 강의한편을 다시 듣는것 같고 읽으면서 조장님의 내공이 느껴졌어요 멋진분👍👍

우유식빵
25. 05. 23. 09:50

오홍 조장님 눈빛이 반짝반짝해지시는게 느껴지네요. 저 이번강의 듣고 강의내용이 분명 엄청난 내공의 내용인데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 아니라 답답했거든요. 언능 내공쌓아 다 소화하고 적용할수 있는날을 기약합니다. 뽜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