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올봄 처음으로 너나위님의 내집마련 기초반 수업을듣고
열심히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마음만 조급한 완전초보 개초보 두딸아이 엄마입니다.
제가 가진 여유자금은 6-7천만원 상태고요,,
무주택자입니다.
여유자금으로 전세끼고 매매를 준비하고있어요. (실거주용은 아니에요)
그런데 두군데 골라놓은 지역이 한군데는 관악구 구축아파트(22평) 이고요, 다른 한군데는
수원 영통에 있는 구축아파트(17평) 입니다.
관악구 아파트는 1억정도 대출을 받아 전세끼고 매매를 해야되는 상황이고,
(대출을 받을시 월이자는 커버가능한 상황입니다.)
영통은 대출없이 자기자본으로 전세끼고 매매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어느지역을 선택해야할지 너무 고민이 되어 글을 올려봅니다.
고수님들의 의견이 궁금해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이진숙님 안녕하세요~ 전세끼고 매매를 진행하면서 대출을 이용해 투자하는 것은 조심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월이자는 커버 가능하지만 투자해놓은 집에서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대출은 비상용으로 남겨놓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더 벌기 위한 투자 보다는 잃지 않는 투자를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출사용여부는 본인이 결정해야 하지만 통상 연간저축액을 넘어서 대출을 받는거는 리스크가 있는편입니다. 물론 내집마련이지만 신중히 보고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숙님! 단지 선택에 있어 고민이시군요 입지적가치로만보면 관악구가 영통보다 나을 수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해당 생활권내에서 어떤단지냐에 따라 영통에 있는 아파트 단지가 관악구보다 나을 수가 있어 단지별로 다르게 고민이 필요합니다. 전세를 끼고 대출을 받는것도 염두해두지만 해당 대출을 상환하는 기간도 고민해보시면좋겠습니다. 다음투자를 하는데 걸리는 부분도 중요하더라구요!! 아무쪼록 판단이 어렵다면 월부 내에 매물코칭이라는 좋은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