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혼자 결정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Q&A 통해 도움받고자 문의 남겨봅니다.
투자를 위해 살고있던 집을 월세주고 거주분리하여 현재 월세로 살고있습니다.
월세를 받고 있는 집을 매도하고 상급지로 갈아타기를 하려고 준비하고 있는데요.
(*투자코칭을 통해 갈아타기 해야하는 물건으로 설명들었습니다)
월세 세입자가 있어 매도가 쉽지 않았는데 다행히 매수를 원하는 분이 생겼습니다.
매도와 동시에 매수할 수 있도록 단지를 확인해보고 있는데
한 달새 매매가가 5천씩 올라와 있고 투자금(5억 이상)도 훨씬 많이 들어가게 되네요…
(3급지 위주로 보고 있습니다)
질문1.
제가 생각했던 투자금보다 훨씬 많이 들어가게 된 상황인데
이 시점에 갈아타기를 진행하는 게 맞을까요?
매수해야 하는 단지 갈피를 못잡고 있습니다.
조급하게 투자를 하면 안된다고 강의에서 배웠는데, 앞으로 이 가격보다 더 올라가는 건 아닌지 조바심도 납니다.
질문2.
월세 낀 매물을 매도해야 하는 상황이라 이 물건을 찾는 분이 또 쉽게 나올 것 같지 않아서
산다고 하실 때 우선 매도를 하고 투자금을 가지고 있다가
매수할만한 단지가 나왔을 때 몇 개월이 지나더라도 그 때 투자를 진행해도 되는걸까요?
아니면, 나중에 매수할만한 단지를 발견한 시점에서 몇 천이 됐든 팔릴 수 있는 가격대로 깎아 매도하는 편이 나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걱정없쭈님 안녕하세요 :) 지금처럼 상급지의 호가 및 실거래가가 올라가는 상황에서 정말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지금같은 상황에서는 매수할 단지가 명확하게 정해져 있을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매도를 먼저할 경우 매도 후에 매수할 단지들의 가격이 날아가버릴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걱정없쭈님께서 보유하신 단지가 충분히 매도될만한 단지라면, 매수할 단지를 더 적극적으로 찾아보시고 매수와 매도를 가능한 동시에 진행하시는 게 가장 최선입니다. 월세가 낀 물건도 세입자분께 이사비를 드리고 새로운 월세집을 알아봐드리는 등 협조를 구해서 공실을 만들고 매도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니 마음이 어려우시겠지만, 매수할 단지를 최대한 확정짓고 매수와 매도를 가능한 동시에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매도와 매수 최대한 동시에 진행될 수 있도록 매수 후보단지를 잘 정리해 확정짓는게 우선이겠네요. 험블님, 귀한 답변 달아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