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강의에서 귀에 딱지가 생길 정도로(?), 50번은 넘게(?) 하신 말씀이라 뇌 속에 강력하게 입력됐다.
뒷 일을 알면 확신이 생기고 불안하거나 조급해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
어렴풋이 이해됐던 내용이 강의를 들으며 명확하게 이해가 되었다.
이제 4번째 강의이지만, 강의에서 강사님들이 주구장창 강조하시는 것들이 있다.
그게 가장 본질이고, 핵심이고, 가장 기본이 되어야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하락장에서는 오를까봐 사는 것이 아니라, 가치대비 가격이 싼 걸 사서 '보유'하려고 산다는 것.
투자의 기준은 투자금이 아닌 '가치'를 기준으로 한다는 것.
지금 현재 나의 상황과 시장의 상황을 명심 또 명심 해야겠다.
서울에 대해 알아가고 공부해보면서, 서울에 10년을 넘게 살았으면서도
각 구의 명칭이나 각 구의 위치조차도 정확하게 몰랐다는 게 부끄러웠다...
가장 기본이 되는 위치와 명칭에 대한 이해부터, 각 지역별 특징까지... 역시 자모님의 강의는 완벽했다.
왜 월부에서 두번째로 가장 많은 강의를 하시는지 알겠다.
강의 중간중간에 하시는 그냥 스치듯이 말씀들도
전부 다 큰 틀에서 연관되어 있으며 하나의 큰 주제에 대한 세부 내용이라는 깨달음이 들었다.
워밍업 강의에서 했던 내용들이 1강에서 그대로 풀어서 자세하게 해석된 느낌이었다.
진짜 투자자가 되려면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상식에서 벗어나서 고수들이 하는 생각으로 갈아끼워야 하고
지금까지 나름 일정기간 부동산 공부를 했음에도 너무 일반인과 똑같은 생각을 해왔던 것 같다.
자모님이나 멘토님들의 생각의 흐름, 논리의 흐름을 잘 따라가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
"너의 앞으로의 미래는 내가 다 보여줬다. 너 그래도 도전 해볼테냐?" 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았다.
대답은 당연히 "네. 반복을 가치있게 여기며, 절대 멈추지 않겠습니다." 이다.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 준 (이게 터닝포인트가 되도록 더 열심히 하고, 결과를 내야겠지만)
월부에 감사하고, 자모님의 강의력에 또 한 번 감사합니다....!
20대 뿐만아니라 30대도, 40대도, 50대도 꿈을 가지고, 목표를 가지고
해내려고 하면 할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해준 월부에게 감사합니다...
게으름 극복, 충동 극복
부정적 생각, 언어, 행동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