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적너!!!
처음에 너무 빵 터졌는데 계속 되 뇌이게 됩니다. 너무 와 닿아서!!!
강의를 들을 때 뼈 때리는 농담으로 유쾌하게 강의를 해 주시지만 과제를 할 때는 웃음기가 사라지더군요
- 돈관리 점수 계산할 때 느낀 점: 그동안 적지 않은 소득이 있었구나.. 5년 전 변액연금을 해지해서 미국주식을 산 건 최고의 선택이었다!! 내가 몇 년만 더 일찍 깨달았다면 지금과는 확연히 다른 위치에 있을 거라는 후회와 아쉬움, 지금도 늦지 않았다!!
- 통장 쪼개기: 지출관리를 하지 않아서 얼마를 쓰는 지도 모르고 살았습니다. (여행 다녀와서 얼마 썼는지 모르는 사람이 바로 저예요 ㅠㅜ) 새는 돈을 잡는 것만으로도 인내자산을 모으는 것이 훨씬 수월해질 거예요. 통장 쪼개기를 하며 이리저리 고민하면서 내심 기대감이 생겨서 신이 났고요, 반면 용돈 제한 없이 살다가 이 용돈으로 한달살이가 가능할까 싶은 걱정도 한아름입니다. 강사님 말씀처럼 예산에 맞춰서 생활하는 습관이 뼈에 새겨지도록 뼈를 깎는 노력으로 임하겠습니다.
- IRP와 개인연금 계좌의 RP를 ETF나 TDF로 변경하여 보다 공격적인 투자로 향후 10년 후의 수익률을 확~~ 올려야겠습니다.
- 종신보험을 해지해야겠습니다.
- 그동안 부동산에 관심이 없었으나 전세로 점점 가난해지고 싶지 않고 주택연금을 4층에 올리고 싶은 간절함이 생겼습니다.
- 하루 빨리 울창한 숲이 되고 싶습니다.
- “인내자산” naming이 기가 막힙니다.
저 열심히 해서 탕진비 플렉스 후기 꼭 올릴 거예요 ㅎㅎ “너나위 보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