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보드

나름선방_7월복기+8월계획 [징기스타]

  • 25.08.04

스타님 안녕하세요? 벌써 보름이 지났군요.
7월 어떻게 잘 보내셨을까요? 저는 잘 보냈습니다,덕분에. 

7월에 기억나시는 부분은 뭐가 있으실까요?
- 동료의 투자, 동료의 무사 잔금
- 함께 하는 동료들, 오프 조식
- 가성비 수제버거집 발견
- 평촌 매물임장 40개
- 내마실 복습, 너나위님 오프특강+질문, 프메퍼님 온란특강+라이브+후기
- 시세 흐름 트래킹 1차 시도(Feat. 대장 지도)
- 브람스 118, 명상 재도전
- MVP 발표, 임T 면접, 차량사고 무사히 해결 

오, 꽤 많이 적으셨습니다. 감사일기 1달치를 보니 기억할만한 일들이 많으셨군요. 더운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러면 목표랑 실적은 어떠셨을까요? 아무래도 이 복기의 목적이 감사일기보다는 목표/실적에 좀 더 중점이니깐요.
 

 

세분화된 목표와 실적도 같이 보시죠

 

■ 반성(임보/매물문의/운동/감정일기)
(임보) 조금 아쉬운 부분은 임보입니다. 비록 강의도 없었고 비록 막주 주말에 가족 일정이 잡혀 부득이한 부분도 있었지만 결국 투자가 가장 우선순위가 아니셨습니다. 너나위님은 그 어떤 것보다 투자가 가장 우선순위셨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비록 3주차까지는 잘 적어내셨는데 4주차 결론이 지연된 점은 많이 아쉽습니다. 오늘 제출키로 하셨으니 기대하게습니다.
(매물문의) 이 실패도 꽤 타격이 큽니다. 4주차가 흔들리다보니 당연한 결과였겠다 싶습니다. 오늘 임보 제출을 호기롭게 말씀하셨으니, 그 결과를 바탕으로 금주 매임을 하시고 8월에는 매물문의를 꼭 하시는 것으로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운동) 더워서 그랬다? 진짜 그랬을까요? 자기 합리화에는 효과적이었겠다 싶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은요? 지난 주보다 시원하고 비도 안와요. 샤갈 형님처럼 스스로에게도 엄격해질 수 있도록 해보자고요. 8월에는 10회 재도전 응원합니다. 
(감정일기) 이 부분은 조금 할 말이 있으시다고요. 네, 감정적으로 상당히 안정적으로 되신거 인정합니다. 그 정도면 예상 밖이기도 합니다. 꾸준히 전문가의 터치를 받아들이셨고,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해오셨으니깐요. 다만, 아무래도 감정일기를 적으시면서 스스로 몰랐던 상태를 깨닫는 경우가 꽤 있으셔서, 가능하면 8월에는 10회까지는 아니더라도 4회(주 1회씩)은 꼭 유지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칭찬
투자시간은 좋습니다. 점점 임장횟수, 목실감, 복기처럼 투자시간도 습관이 잡혀진 것 같고, 더군다나 더이상 투자시간이 아주 크리티컬하지 않다는 점도 반영이 된 듯 합니다. 독서도 나름 괜찮습니다. 꾸준하지 못했지만 그 것보다는 집중해서 읽을 때 또 집중하는 것도 나름 괜찮은 듯 합니다. 여튼 전체 페이지수 목표를 잡는 것이 꽤나 유용하네요. 강의도 꽤 만족할만합니다. 임장 19회는 지자스! 명상도 3회면 목표대비 조금 부족하지만 재도전해서 몇번 했다는데 의미를 부여해드립니다. 계속 해보세요. 정말 정말 정말 많은 책들에서 명상을 겁나 강조하잖아요! 증명이 필요하신가요, 정말? 근데 희한하게 월부 부자선배님들 중에는 강조하시는 분이 적긴 하네요. 딱히 인증이 올라오는 것도 본적이 거의 없구요. 미스테리 하긴 합니다. 노과자는 정말 지자스 크라이스트 어메이징! 아무래도 저속노화 마인드셋 책이 도움이 된 듯 합니다. 귀얇은 스타님은 이럴 때는 또 귀덕을 봅니다. 일일1등도 나름 열심히 하셨고요, 이게 각잡고 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일상이 비교평가라 봅니다. 중간복기도 잘해내셨고, 많은 분들이 응원도 주셨죠. 독서량은 지자스! 자랑스럽네요. 마스터님의 강력한 숙제가 조금은 완성되어가는 느낌입니다. 무슨 책을 읽으셨죠? 계획과는 완전 달랐지만, 그래도 읽으셨다는게 중요하다 봅니다. 나름 서평도 많이 적으셨고요. 더이상 서평에 댓글이 없는데, 계속 올려야 하나 싶긴 하시죠? 그래도 올려보시죠. 샤이한 독자분들이 계실지 누가 압니다. 아니, 그리고, 솔까 여기 말고 그나마 조회수라도 나올만한 대안이 있으신가요? 없어요~ 정신차리세요. 댓글 운운할 때가 아닙니다. 꾸준히 올리셔야 봐주시는 분들이 궁금해서 또 읽어주실 것입니다. 또 누가 아나요, 이게 또 누군가에게는 의미가 있을지. 

자, 이제 8월 계획 들어가 보시죠. 궁금합니다. 스타님의 8월은 또 어떻게 그려지실지요.
일단 매월 하는 루틴이죠. 목표를 적어 봅니다. 

■ 인생목표: 함께 하고 싶은 사람과 노후 걱정 없이 행복하게 산다 (100억)_2031까지
■ 3년 목표: 내 자신에 대해 잘 알고, 내가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를 2회 만들어 낸다(2회+전세금8억세팅)__2028까지
■이달의 문장: 상대가 물어주기 때문에 나는 내 자신을 확인할 수 있다. 아무도 묻지 않으면 글을 써보자
■26년하반기 목표 + 8월 목표는요

(원씽) 단연코 가족회의+공동목표+자산재배치(만약 이 길이 맞다면)

잘 만들어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획은 참 간단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댓글


퍼플앤커피
25. 08. 04. 19:57

크 징스님 진짜 너무 멋지신거 아닙니까?! 더운 7월도 너무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 8월도 화이팅이에요!!!

천명
25. 08. 04. 21:39

우왕우왕 울 징기님 진쫘 멋지다아~~~~~~~!!!!!! ㅎㅎㅎ 서평.. 저는 제 서평 제발 아무도 읽지 않았으면 하는데 말이죠 ㅋㅋㅋㅋㅋㅋ 아무말막 적어놔섴ㅋㅋㅋㅋㅋㅋ 진짜 진짜 더운데 고생하셨고 우리!!! 8월은 같이 운동 좀 해볼까요~~~~~ ㅋㅋㅋㅋ챌린지 운동으로??? 그리고... 음... 결론 내셨으면 어떻게... 발표 해주시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오늘까지 스타님이 제출한다고 하셨으니 일단 완성하시고요~~ 음 .... 닷컴에 안올리시면 퍼플님이랑 저한테 발표하셔야 합니다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예리~~~~~~ 아아 보고싶다아~~

날아라신신
25. 08. 05. 00:19

오 스타님ㅋㅋㅋㅋㅋ 7월도 치열하게 보내셨군요~~ 8월은 운동도 빠이팅입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