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집을 안보고 사도 괜찮을까요?

25.08.14
참여 가능

어떤 선택이 좋을까?

2 참여중복수 선택 불가

안녕하세요 이번에 내집마련을 하기 위해서 알아 보던 매물이 3개 중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 당장 실 입주는 아니고 전세를 끼고 2년 정도 뒤에 실 입주를 하려고 합니다.

 

가격은 예시 

1번 매물 : 가격 9.4 전세 5.5 실 투자금 4.1억 남향 9층/18층 올수리 (뷰가 좋음, 확장 필요, 전세 구해야 함)

 

2번 매물 : 가격 9.3 전세 5.5 실 투자금 4.0억 동향 17층/18층 특올수리(그대로 입주 가능, 전세 구해야 함)

 

3번 매물 : 가격 8.8 전세 4.7 실 투자금 4.3억 동향 8층/18층 부분수리 (전세입자가 집을 안보여줌)

 

동향이라도 앞에가 뻥 뚫려있어서 채광은 괜찮더라구요.

 

3번 매물 사진으로 확인결과 큰 하자는 없어 보였습니다. (누수도 없다고 함)

 

저는 3번 매물이 가격이 5천 이상 저렴하니까 보지 않는다는걸 감안해도 괜찮다고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다꼼이
25. 08. 14. 13:36

고숙님 안녕하세요! 내집마련을 위해 열심히 매물을 찾으셨군요! 멋지십니다! 3번 매물이 전세입자가 있어서 집보기가 힘들다보니 가격적으로도 메리트가 있는 듯 하네요 :) 하지만, 물건을 안보고 사시게 되면, 누수나 하자등의 문제에 너무 취약하실것 같습니다. 신축이어도 물건 자체에 부족함이 없다는 보장이 없으니 꼭 물건을 보고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기 어려운 집이라도 살려고 하는 의지를 부동산 사장님께 전달하고 집주인과 세입자분이 이야기 하도록 해서 설득해 보시는게 어떻까요? 우리는 지금 9억에 가까운 물건을 사는 만큼, 최대한 검토해서 리스크를 줄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숙님 신중하고 현명한 결정 하시길 응원드릴게요!

자유를향하여creator badge
25. 08. 14. 13:52

안녕하세요, 고숙님 먼저, 집을 보지 않고 산다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위에 다꼼이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집에 하자 있는 경우 고숙님이 매수 이후 대응을 해야 하는데, 사람 마음이 다 같지 않아서 무대응으로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집을 보고 사셔야 하구요. 위에 세 매물 중 가격은 3번 매물이 싸기는 하지만 수리 상태 등에 따라서는 싸지 않을 수도 있거든요. 요즘 인테리어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애매한 수리라면 싸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설득하셔서 집을 보신 후에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집마련 응원드리겠습니다 고숙님!

웨스
25. 08. 14. 14:11

고숙님, 안녕하세요. 3번매물이 부분수리이기 때문에 올수리인 1,2번 매물 대비 얼마나 수리가 덜 되어 있는지? 등을 집 보면서 확인해야 명확히 싼지 안싼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집을 보는 것은 혹시 모를 리스크를 확인하는 것도 있지만 매물가격이 저평가 된 것인지 판단하기 위해서도 필수적인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3번 매물은 세낀 매물이므로 전세입자 만기 기간과 갱신권 보유여부 확인하시어 고숙님께서 입주하시는 데 문제 없도록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