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조모임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0기 68조 빛나리반짝]


2주차 조모임은 노쯔 선배님과의 대화가 있었다.

선배님은 너무나도 차분+겸손+능력을 겸비하여 진심으로 답변해주시고 한명한명의 비전보드에 대해서도 응원해주셨는데, 너무 감사했고 나도 훗날 선배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오늘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느낀점은 크케 두 가지 이다.


1 포기하지 말자

월부에는 더 앞서가는 사람들이 많이 보일 것인데, 타인과 비교하지 말고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었는지 나와 비교하자. 투자공부는 한해,두해 하는것이 아니기에 속도가 중요한것이 아니다. 옳은 방향으로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 점이 중요하기에 투자시장을 떠나지 말자.

나는 사실 아직도 월부안에서 살아남기위해서는 임장을 정말 미친듯이 다녀야되는구나라고 생각이 들면서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내 상황에 맞게 천천히 해야되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지방임장까지는 힘들것 같아서 수도권안에서 투자금을 모아서 가치투자를 하는 쪽으로 나의 방향을 설정하는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2 독강임투+동료를 잘 챙기자!

독서 강의 임장 투자 + 동료를 잘 챙기자

노쯔님을 계속 투자환경에 있게 한 이유는 독서와 동료라고 하셨다.

독서는 멘탈을 잡는데 중요하니 의식적으로 앞으로 독서시간을 늘려야 되겠다고 생각이 들었고, 동료분들 글에 댓글도 많이 달고 나눌 수 있는 것도 나누며 좋은 동료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우선적으로 한달에 1권씩은 꼭 읽고 점점 습관이 되면 일주일에 한권씩 추천해주신 도서를 읽어야겠다.


나는 한번에 여러가지를 못하는 사람이다. 한번에 하나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노쯔님 말씀처럼 이달에는 독서, 이달에는 강의, 이달에는 임장, 이달에는 투자, 이달에는 동료나눔처럼 달에 한가지만 목표로 잡고 천천히 꾸준히 가는 투자자가 되고 싶다.


감사합니다. 노쯔님




댓글


user-avatar
노쯔user-level-chip
23. 12. 19. 17:44

이미 충분히 잘해내고 계신 빛나리반짝님, 어제 부족한 제 얘기 경청해주시고, 질문해주셔서 넘 감사했고, 저도 정말 많이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언제든 월부환경 내에서 또 만나시게 될텐데 그때 꼭 인사해주세요 ㅎㅎ 멋진 동료가 되실 수 있을 겁니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응원할께요 :)

부캘주현user-level-chip
23. 12. 19. 19:46

빛나리반짝님의 댓글에 저도 챙김을 받고있는 입장이라 너무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우리 조모임은 육아맘들이 많아서 서로의 상황과 마음들이 이해가 되요!! 우리는 우리만의 속도대로 한발 한발 함께 가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