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투자스터디

[에스제이킴] 소액투자 스터디 1일차 과제

25.08.21

 

1. DAY1 강의를 듣고 느낀점, 적용할 점

저는 겁이 많은 편이어서 투자를 할 엄두를 내지 못했습니다. 그저 열심히 일하고 잘 모으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는데.. 아이가 태어나고 점점 올라가는 아파트 값을 보며 나는 아이에게 집 한채라도 물려줄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걱정이 되어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아이가 사회에 나가 월급을 모아 집을 사려면 또 한참의 시간이 필요할텐데 무능한 부모가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수익률을 높여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고, 두려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본격적으로 공부를 하며 실행을 해보자라고 느꼈습니다.

부동산 투자라는 것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극 I여서 사람들 만나는 것도 어려운데.. 공인중개사사무실에 가고 세입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집을 거래하고 하는걸 제가 할 수 있을까 싶었습니다. 근데 자모님이 다른 강의에서 자모님도 I시고 모임에 나갈 때 E가 얼마나 나오는지 미리 고민하고 나간다는 말에 용기를 내게 되었습니다.

아니 이제 정말로 용기를 내야할 것 같아요.

 

2. 수익률 계산기를 통해 나온 

나의 은퇴 목표 금액, 목표 연수익률, 
가능한 은퇴 시기는 언제인지 적어보세요.  

(3단계 플랜 이미지 첨부) 

 

은퇴 목표 금액은 19억 정도이고, 연수익률은 최소한 10%는 달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15%나 20%가 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직장을 다니더라도 한결 여유가 있고 마음 편히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

직장에서 저는 워커홀릭으로 소문이 나 있었습니다. 아침에 7시에 출근해서 새벽 4시에 퇴근한 적도 있습니다.

저는 그동안 제 일에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해 왔는데.. 건강도 안좋아지고 그 과정에서 인간관계도 더 어려워지고..

십여년을 그렇게 살고나서 이렇게 살아서 나한테 남는게 뭐지? 싶었습니다. 물론 남는게 없지는 않지만..

실속을 차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62세까지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연 수익률이 20%이상이면 경제적인 면에서는 그 전에 은퇴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일을 하는 것도 저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여겨서요. 일을 하면서 꾸준히 투자를 하고 싶습니다.


댓글


월부 헤이즐creator badge
25. 08. 21. 15:28

갈매기의 꿈님, 아이를 위해 열심히 투자 공부를 하고 계시는군요! 너무 멋지고 응원해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은 너무 대단해보이시는 너나위님, 자음과모음님 모두 I 시고 예전과 많이 달라지셨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I 가 70% 가 나오는 사람이라 쉽지 않은 순간들이 많지만 우리가 아직 경험이 부족해서 그렇지 부딪히다보면 어제보다 오늘 더 나아지고 내일은 더 나아지고 성장할 것이라 믿습니다! 우리 스터디도 끝까지 잘 완주해보아요 ^^

에버그로우
25. 08. 21. 16:07

갈매기의꿈님 자신을 믿고 끝까지 해내신 게 멋집니다. 그 강한 마음을 본받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