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규제는 양날의 검..일까]
6/27 대책 이후 투자가 어려워졌다고 하지만, 그 이전에도 다른 이유로 투자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규제가 없었다면 가격 상승으로 또 좋은 투자를 하기가 어려웠을것 같습니다. 모든 것은 장단점이 있으니까요.
아직 투자를 한 적도 없고 지금 기초를 밟아나가고 있지만 어떤 규제가 나왔다고 해서 포기하거나 기다리기보다는
가능한 방법을 찾아나가는 것이 의미 있는 행동인 것 같습니다.
[기회를 준다는 것의 의미]
기회를 준다는 말은 사실 좋은 거 같은데, 매수 입장의 시세를 보는 관점에서는 주관적인 것 같습니다.
(가치가 부족해서 나한테 까지 기회가 돌아오는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감)
아직은 초보이니까 기회보다는 가치를 정확하게 판별하는 눈을 기르는 것에 집중 해 보려고 합니다.
[급매를 기다리는 건 운에 맡기는 것과 다르지 않은거 같다]
좀 더 깊이 알기 전에는, 그냥 급매를 사면 되는 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급매는 아주 순간적인 호재에 가깝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있을지 없을지 모르는 호재를 기다리기보다는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를 하는 것이
기회도 더 많고 판단과 성장에 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역지사지-투자 조건 역발상]
부사님 브리핑하는 내용만 들어서는 투자를 하기가... 어려울 것이다..(사실 브리핑을 듣는것도 어렵긴 하더라고요)
더 질문하고 깊이 물어보고, 조건을 맞춰보려는 노력으로
몰랐던 기회를 건질 수 있는 상황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환금성이 현금성 자산보다는 낮다는 점이 이런 점에서 틈을 만들어주기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협상은 단 한명을 찾는 과정이라는 말씀에 많은 공감이 되었습니다.(취직도 마찬가지 ^^)
가장 중요한건 공감과 경청 그리고 여러번의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