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추천도서후기

2025년 독서후기#35/45_퓨처셀프 [에이스2반 잇츠나우]

25.09.10

 

제목 및 저자: 퓨처셀프 /  벤저민 하디 지음

저자 및 출판사 : 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 25년 9월 8~10일 

 

□ 내용 및 줄거리

과거의 경험을 어떻게 해석하고 의미를 만들어나가느냐에 따라 미래가 달라진다.모든 경험을 개인적 성장의 계기로 전환할 때 비로소 유익이 생긴다.

훌륭한 사람을 만나지 않고 좋은 책을 읽지 않는다면 당신은 5년 후에도 지금 그 모습 그대로일 것이다. 

어떻게 행동하고 존재할 것인지 무엇을 보고 생각할 것인지 새롭고 더 나은 방법에 자신을 반복적으로 노출시켜라. 

→ 훌륭한 사람을 만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나도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한다. 

 

82p 미래의 나와 연결하려면 미래의 나를 현재의 나와는 다른 사람으로 보는게 대단히 중요하다. 그래야 미래의 나에게 감정이입을 할 수 있다.

미래의 나에게 투자할수록 미래의 나와 더 긴밀히 연결된다. 미래의 나와 연결되면 자신에게 무엇을 투자하든 행복하고 거기에 전념하게 된다. 생생한 미래야 말로 생생한 미래다. 미래의 나를 향해 가는 것보다 미래의 나를 현재로 끌어오는게 사실상 더 수월하다. 

→ 평소 비전보드를 계속 생각하는 이유다. 미래의 나를 가까이에 두고 되고싶은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다.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싶은걸까?

나는 어떤 시장에서도 투자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고싶고

이제 막 투자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투자에 대해 쉽게 알려줄 수 있는 가까운 대상이 되고싶다. 사실 그렇게 설명을 쉽게하려면 다양한 경험이 있어야 한다. 여기서 경험이란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더라도 간접 경험으로라도 듣고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93p 중요한 일보다 시급한 일을 먼저할 때 우리는 결코 중요한 일을 하지 못한다. 

중요한 일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다. 현재 상황 너머를 생각하라. 그리고 자신에 대한 투자를 시작하라. 시급한 일보다 중요한 일을 먼저하라.           

“당신의 능력 이상의 목표를 세워야 한다. 자신의 능력이 어디까지 인지는 철저하게 무시해야 한다.”

 

 101p 경기장에 들어가면 패배할 수도 있기에 경기장에 들어가는 일 자체에 용기가 필요하다. 경기장에 들어가자마자 당신의 행동과 무지가 낳은 결과를 정면으로 마주하게 될 것이다. 고통스러운 순간일 수 있지만 그렇게 해야 배우고 성장한다. 

→ 새로운 일을 계속해서 시도해봐야 하는 이유, 강의 같은 것. 내가 알고 있는 것을 남에게 잘 알려줄 수 있는지 아닌지 장을 마련해서 확인해봐야 제대로 메타인지 가능. 그래서 부동산 큐앤에이나 튜터링 등도 되게 의미있는 것. 경기장이나 다름없다. 

 

 109p 성공하는 것보다 그 성공을 유지하고 확장하는게 더 어렵다. 성공은 기회를 안겨주는 동시에 주의를 다른데로 돌리게 한다. 그래서 정상에 머무는 데 필요한 집중적인 노력과 의도적인 연습을 더는 하지 않게 만든다. 일이 잘 되고 있을 때는 안이한 생각을 하며 금방 나태해지기도 한다. 

 목표는 환경이나 상황에 좌우된다. 따라서 행동과 목표, 생각에 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를 지녀야 한다. 그러면 더욱 지능적으로 행동하게 되며 자유로워질 것이다. 

→ 전에 자모멘토님께 질문을 드린적이 있다. 작은 성공경험이 더해지다보니 나도 모르게 거만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고. 그럴 때 어떻게 하면 좋은지 여쭈었더니 ‘나보다 더 높은 곳에 있는 분들을 바라보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신 적이 있었다. 멘토님들께서도 아직 너바나님과 너나위님을 존경하고 끊임없이 배우려고 애쓰신다고 한다. 그런데 내가 뭐라고 그런 생각을 했을까?

안일해질 때는 나도 한가해보이멘토님을 바라보며 계속 목표를 상향화 해야겠다

 

 138p 사람들은 대부분 고정마인드셋을 지니고 있다. 많은 사람이 미래의 내가 현재의 나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미래의 나는 오늘 모습과 완전히 다르다. 당신은 변화하고 발전할 것이다. 현재의 나는 일시적이다. 이 진실을 알면 용기를 얻어 성장마인드셋을 기를 수 있다. 성장 마인드셋을 지닌 사람은 자신을 증명하려고 노력하기보다 배우고 성장하는 일에 더 관심을 둔다.  

-> 나는 성장 마인드셋을 지니고 싶다. 자신을 증명하는데 집중하는 사람이 아닌 스스로의 성장에 집중하는 사람. 그리고 내가 점진적으로 변화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이고 싶다. 결국 나는 긍정적으로 변화할텐데 가끔 '나는 ~해서 안돼. ~해서 약해' 등 고정마인드셋의 모습이 보일 때가 있다. 이를 경계해야겠다. 나는 결국 다 해내는 사람이니까!

 

 145p 당신의 모든 행동은 두 가지로 나뉜다. 즉, 당신이 어떤 행동을 하든 그것은 미래의 당신이 갚아야 할 비용 아니면 미래의 당신에 대한 투자다.    

무엇이 됐든 미래의 나를 위한 작은 투자를 시작하라. 체육관에서 30분 몸을 단련시켜라. 복리효과를 내고싶은 모든 영역에서 일단 투자를 시작하라. 자신에게 투자할 때 더 큰 비전에 전념할 수 있다. 그러면 자신의 정체성도 동시에 변한다.

-> 내가 목표한 비전보드를 이루기 위해 계속해서 강의를 수강하고 공부를 이어나가는 것 또한 투자다. 혼자있으면 시장을 해석하는데 한게가 있는데 비해 전문가분들의 이야기와 앞으로의 대응 능력을 알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강의에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강의가 지름길이다. 

 

158p 미래의 나에 대한 네번째 진실은, 미래의 나로 가는 과정을 자세하게 측정할수록 목표를 향해 더 빠르게 발전한다는 사실이다. 측정가능한 지표와 미래의 나에 대한 생생한 비전, 명확한 단기목표들이 결합될 때 효과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이런요소들이 없으면 방황하게 된다. 

 

166p 실패에 투자하라는 원칙은 자기 자신을 배움의 과정으로 몰아넣는 것이다. 어려운 상황에 자신을 몰아넣으면 거기서 살아남기 위해 적응할 수밖에 없다. 그런 상황에서는 자신의 약점을 마주하며 수도 없이 실패한다. 

의도적인 연습에는 구체적이고 도전적인 목표를 향한 의식적인 노력과 주의가 요구된다. 습관대로 살아가면 현재의 나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습관이나 안전지대로 되돌아가는 것은  발전하는 방법이 아니다. 경기장 안으로 얼마나 깊숙이 들어갈 것인지는 당신 선택에 달렸다. 

미래의 내가 달성할 수준에 전념하라. 그 수준에 맞추라. 물론 현재의 나는 아직 그 정도의 수준이 아니다. 따라서 진지한 훈련과 겸손, 피드백이 필요하다. 

→ 자기계발서에는 실패를 배움의 과정으로 생각하라고 하지만 사실 실패를 두려워하고 되도록이면 실패하고 싶지 않아하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인 것 같다. 

하지만 그런 과정에서도 결국 크고작은 실패는 일어난다. 나는 이런 실패가 여전히 두렵기도 하지만, 이를 배움의 과정으로 생각하다보면 익숙해지고 같은 결과를 받지 않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이미 그렇게 해보기도 하고! 다만, 방법을 모를 때는 질문 올리기!

 

215p  미래의 나를 실현하려면 자신의 목적에 100% 전념해야한다. 목적과 정체성은 서로 연결되어있으며 가장 전념하고 있는 것에 정체성이 이싿. 목적이 무엇이냐에 따라 정체성이 달라진다. 

 

222p 감사의 힘은 이미 일어난 일에 감사를 표현하는데 있다. 미래에 받고자 하는 것에 미리 감사함을 나타내면, 그 힘은 극적으로 강력해져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게된다.

→ 동료의 전세가 이번달에 빠졌음에 감사합니다.

→ 좋아하는 튜터님이자 동료분의 건강이 매일 나아지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239p 효과성은 적절한 일을 하는 것이고, 효율성은 일을 적절하게 하는 것이다. 효과성이 언제나 먼저여야 하고,, 그 다음이 효율성이다. 미래의 나를 시스템화 한다는 말은 바라는 결과를 자동화하고 아웃소싱하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주의와 에너지를 원하는 곳에 쏟을 여유를 자신에게 주어야 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258p 완수하는 태도를 삶의 방식으로 만들어라 그러면 미래의 나로 더 다가가게 될 것이다. 현재의 내가 80%만 해도 과거의 내가 할 수 있었던 수준을 훨씬 넘어선다. 미래의 내가 80%만 하면 현재의 내가 할 수 있는 일보다 더 많은 일을 할 것이다. 

누구든 일을 시작할 수는 있다. 하지만 시작한 일을 끝내는 사람은 드물다. 더 멀리 갈수록 경쟁은 줄어든다. 대부분의 사람이 덜 중요한 목표에 굴복해 오래전에 포기했다. 미래의 나로 한걸음 한걸음 다가갈 때마다 누구나 쉽게 가지 못하는 곳으로 가는 것이다. 

무언가 하나씩 완수할 때마다 다음 일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을 배우게 된다. 

→ 오늘 사임의 절반이상을 써내야한다. 안될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언제나 늘 해냈으니까, 뭔가를 더욱 추가하기 보다는 완료하자. 각 파트별로 다 한장씩이라도 넣으면 지역이 보일테니까!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미래의 나를 선명하게 그릴 수록 결국 그 미래와 가까워진다. 

나는 결국 꿈을 이루게 될 사람이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담다보니
25. 09. 10. 16:54

잇장님 독서후기 고생하셨어유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