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해피하게 투자하고 싶은 해피율율입니다.
오늘 샤샤튜터님과 재이리튜터님이 함께해주신 조장튜터링데이였습니다.
7시 반부터 11시 반까지 장장 4시간 이상 조원들의 질문들에 하나하나 대답해주시면서
진심으로 성장하고, 투자하길 바라는 진심이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시간을 복기해보는 시간을 갖고 다시 한번 되새겨보려합니다.
임장지에서 투자 물건을 선정하는 프로세스
1) 임장지 내에서 (땅의 가치가 비슷한) 가치 대비 저평가 된 단지를 뽑습니다.
2) 전세금을 확인해서 내 투자금 범위 내에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3) 잔금, 전세 상황 등을 모두 검토해서 리스크를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해서 임장지 내에서 투자 물건후보들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 그동안 임장지를 만들면서 결론을 제대로 내지 못했던 적이 많았는데
이렇게 충실한 임장과 임보를 통해 결론까지 내는 것이 임장지를 만드는 방법이라는 것을
튜터님께서 다시 한번 강조해주셔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전 스테이지에서의 성공방정식이 다음 스테이지에서는 먹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초반 투자공부할 때 먹혔던 방법, 강점이 다음스테이지에서 먹히지 않는다면
용기를 내서 이 방식을 버려야합니다.
이걸 버리지 못하는 건 내가 가진 무기가 이것 뿐 인 것 같다는 생각때문입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쌓아온것들이 사라져버리지는 않습니다. 용기를 내야합니다.
→ 저도 같은시간을 들인다면 더 잘해야하고 같은 수준이라면 시간이 덜들어야하는데 뭐가 잘못된걸까라는 고민이있었는데 이전과는 다른스테이지다라는 피드백이 큰도움이 되었습니다.더 현장파가되어보겠습니다!!!빠이팅
확신이 들지 않느다면, 다른 지역들을 더 가보든지,
임장을 더 하든지, 매코 올려서 내 생각과 튜터님들의 생각이 얼라인 되는지를 파악해야합니다.
임장지를 제대로 뽀개려면 매물대상단지가 최소 20개 이상은 되어야한다고 하셨습니다.
→ 내가 배운대로 , 배운대로 제대로 행동했는지 나를 돌아봐야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튜터링데이를 통해 조운영에 대한 피드백 뿐 아니라, 투자원칙과 기준에 대한 부분, 임장지를 제대로 뽀개고 제대로 된 앞마당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튜터님 말씀처럼 남다른 몰입과 노력이 필요한시기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샤샤튜터님,재이리튜터님,그리고 좋은질문해주신 조장님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