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산본역 근처의 20평대 아파트와 안양시 동안구 평북쪽의 10평대 아파트를 투자목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세를 끼고 하는 투자라 전세가 잘 나가는 것도 중요한데 군포시의 인구수가 점점 줄어드는 걸로 나오기도 하고 의왕쪽에 25년 하반기부터 28년까지 입주물량도 상당히 많아보여서 걱정이 됩니다
투자시 전세가 잘 나가지 않을 경우 지금 전세금액 보다 얼마나 더 내려서 내놔야 하는지에 대한 대략적인 금액 추정 방법이 있을까요? 전세가 잘 나가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 어느 정도의 여유 자금을 생각하고 사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너무 질문이 막연한가 싶기도 하네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intuition3님~ 투자에 앞서 주변 입주를 꼼꼼히 확인하고 계신 것 같아요. 먼저 인구 감소의 경우 수도권 전체, 전국 공통적인 현상으로 수도권에서 지역에 대한 가치 판단 기준으로 두는 것보다는 지역 내에서 투자범위를 설정하는 데에 참고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인구 감소가 우려된다면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아파트를 투자 대상으로 두는 것이지요. 두 번째 전세가 하락의 경우 예측/측정하기 어려운데요. 과거 비슷한 입주가 있던 시기에 전세가격이 얼마나 하락했는지를 참고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수를 하는 시점에는 전세 손님이 있는지 얼마에 전세를 찾는지 현장에서 확인하고, 전세가 나가지 않을 때 단지 내 다른 물건, 생활권 내 다른 단지 물건을 확인해 내 물건의 가격을 설정합니다. 투자 응원드립니다!
intuition3님 안녕하세요~ 의왕에 공급이 많지만 사람들이 좋아하는 역 주변에 공급이 많은지 한번 더 살펴볼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군포에서도 산본은 강남 출퇴근 수요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전세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20평대는 수리가 잘 되어 있으면 신혼부부 수요가 있습니다. 전세 가격의 하락은 그 당시 공급, 시장분위기 등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측하기 보다는 대응의 영역이라고 생각하고 과거 공급이 많았을 때, 전세가격이 얼마까지 하락했는지 대략적으로 파악은 해볼 수 있습니다. 그 금액을 내가 감당할 수 있으면 적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해볼 것 같습니다. 감당 가능한 자산을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intuition3님 안녕하세요:) 산본 20평대와 동안구 10평대 중 고민이 있으신 것 같아요...! 고민 중인 단지가 어디인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동안구 평북 10평대보다는 산본역 20평대를 고려해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산본보다 동안구라는 지역이 위상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평북의 10평대보다는 산본역 역세권이라면 20평대 수요가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지끼리 비교잘 해보시고 좋은선택하시길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