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ㅠ
갈아타기를 위해 월부를 알게 되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월부에서 도움을 많이 받아.. 준비하고 있던 1인입니다.
아이 출생 후 공부없이 샀던 0호기 2채 매도 후, 갈아타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투자코칭 후, 갈아탈 물건들 추려서 보고 있는 상황이었구요.
0호기 중 경기외곽 먼저 매도 후, 다음 서울 4급지 집 매도하려고 했는데
경기 외곽 물건은 정말 매도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매일 매임으로 부동산 사장님들께 전화돌리며 노력해보자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제가 같은 타입 최저가였는데, 오늘 보니 저보다 옵션 1개가 더 우세한 물건이 저보다 900 저렴하게 내놨더라구요ㅠ 이가격을 따라 제가 더 내려야하는건지ㅠ
그리고,,더 힘든건 제가 갈아타기 하려고 본 물건이…호가 3천만원이나 올린상황입니다.
갑자기 다포기하고 싶어지는 상황이네요…
이런 상황에서는 뭐부터 해야할지 정말 막막합니다. 멘탈잡기 힘드네요ㅠ-ㅠ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방정부부님 안녕하세요.. 갈아타기하려는데 보는 단지들의 가격은 올라가고 매도는 쉽지 않은 상황인거 같아 마음이 어려우신 것 같습니다. 최저가 매물이 갑자기 생기셔서 더 멘탈이힘드실것 같아요. 힘든 마음이 느껴져서 저 또한 마음이 좋지 못하네요...하지만 최저가 매물만큼 따라서 계속 가격을 내리기보다는 현재 상황을 조금 더 객관적으로 확인해보셨으면좋겠습니다. 먼저 정확히 어떤 단지를 갈아타길 원하시며, 현재 보유중인 단지가 어떤 곳인지 모르고 이미 코칭을 통해 방향성을 잡으셨기에 저라면 어떻게 행동했을까 고민해보았습니다. 1. 갈아탈 단지 리스트에 실질적으로 매물임장을 하고 내 자산 상황을 다시 체크 호가가 3천만원 오른게 정말 시장분위기가 상승하는 상황인지 현장에 가서 확인해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른 가격도 충분히 저렴한 가격이고 방정부부님께서 현재보다 낮은 가격에 매도해도 무리없이 매수할 수 있는 단지인지 점검해볼 것 같습니다. - 해야할 것: 최근 매매실거래가가 꾸준하며 상승거래가 일어나고 있는지? - 사장님께 할 질문: 요새 매매 거래잘되나요? 2. 갈아탈 단지 리스트를 재점검 현재 보고 계시는 단지가 올랐고, 현재 감당이 안되는 수준이라면 다시 갈아탈 단지 리스트를 뽑아볼 것 같습니다. 시장 상황을 매물임장을 통해 확인했을 때 계속 상승하고 가격 조율이 되지 않는 분위기라면 마음이 계속 힘들어지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투자 대상단지를 점검하고 목표 단지를 수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정부부님 마음이 너무 힘드시겠지만, 코칭부터 1채 매도까지 바쁜 육아 와중에도 해내신 분입니다. 이번 어려움도 반드시 해내실 수 있습니다. 오늘처럼 이렇게 어려운 마음과 방법들을 물어봐주시고 하나하나 해결해나가실 수 있다고 스스로 믿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방정부부님 매도와 갈아타기 준비로 마음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ㅠㅠ 우선 매도 관련해서는 - 최근에 현재 가격으로 매수 문의가 있었거나, 집을 본 분이 계셨는지? - 최근 실거래 된 내역 중에서 상태나 조건이 내가 보유한 집과 어느정도 차이가 나고 가격이 어느정도 였는지를 비교해보고 가격을 조정해야할지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더 상위 생활권 단지들도 만약 실거래가 계속되면서 가격이 오르고 있는 흐름이라면 내 단지까지 이런 흐름이 오는지 생각해보고 기준을 잡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갈아탈 단지들의 경우, 기존의 단지 내에서 가격이 좋은 물건이 있다면 추가로 연락을 부탁드려보고 이외에도 추가로 가능한 곳들이 어떤 곳이 있는지 찾아보고 후보를 늘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후보가 있다면 그 단지가 날아가더라도 ,다른 대안이 있으니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힘내셔서 꼭 갈아타기까지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도 같이 응원하겠습니다!
방정님 마음이 마음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갈아타려고 하는 단지의 호가는 올랐는데, 내 물건의 가격은 오히려 더 내려야만 하는 상황이 참... 이야기만 들어도 심정이 어떠실지 너무 공감이 됩니다. 아래 이야기는 방정님께서 갈아타시려고 하는 단지가 어느 단지인지, 현재 상황이 어떠하신지 명확하게 파악이 안된 상태에서 그저 제 생각을 공유드리는 것이니 참고만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이미 코칭을 통해서 갈아타기로 결심을 하신 부분이라면 1~3천 차이에 너무 연연하기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해보시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다만, 해당 단지 외에도 다른 대안은 없는지 살펴보는 과정은 필수입니다.) 수도권 외곽과 서울 4급지를 매도하시는 경우라면 갈아타시려는 단지보다는 입지, 선호도 측면에서 다소 떨어지고 흐름이 더 늦게 오는 단지이리라 생각합니다. 분명 갈아탈 단지가 오르면 보유하고 있는 단지도 그 흐름을 뒤이어 따라갈 수 있겠지만 그 시점에 갈아탈 단지와의 가격차가 좁혀질지, 아니면 지금보다 훨씬 더 벌어질지 아무도 예측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매도도 하기로 이미 결정하신 사항이라면, 그리고 현재 해당 단지가 있는 지역의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감정보다 더 이성적으로 접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해당 경쟁물건이 옵션은 더 우월할지라도 객관적인 관점에서 정말 그 물건이 매수자 입장에서 가장 매력적인 물건이 맞는지는 잘 따져보시면 좋겠습니다. 해당 경쟁물건의 입주날짜가 고정되어있지는 않은지, 혹은 옵션은 좋더라도 동/층/물건 상태가 방정님 물건보다 떨어지지는 않는지 등등 무조건 가격을 1등으로 만들기보다는 방정님의 물건과 잘 비교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꼭 좋은 선택 하셔서 미래에 웃음지을 수 있는 결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