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안녕하세요. 키무서입니다.
실준반 강의를 통해 첫 오프라인 강의를 다녀왔습니다.
처음 월부를 알게 된 것도 너나위님을 유튜브에서 본 것이 시작이었는데
첫 강의에서 뵐 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 이었습니다.
“본질을 본다는 것은 무엇일까?”
"진짜 중요한 것은 돈을 버는 것이에요. 그게 투자자이고 자산을 쌓는 것입니다."
최근 유튜브 채널에서 조수용 대표 인터뷰 영상을 봤었는데요. 똑같은 맥락의 결정적인 내용이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무수한 난제들 가운데 간단하게 또 간단하게 사고 하다보면 본질을 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시장이 주는 실질적인 다양한 교훈 속에 누군가는 기회를 보고 누군가는 실망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를 보는 사고의 전환도 중요하지만 그에 맞게 본질을 볼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
현 시장을 바라보는 힘은 이해한다는 의미이고 이해는 어떻게 할 지 아는 것이라고 합니다.
본질은 잃지 않기 위해 가치와 가격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좀 덜 벌어도 비싼걸 사면 안된다는 기준을 다시 한번 정해야 겠습니다.
“어떤 깊이로 현재를 내다 볼 지는 시장의 경험을 통한 통찰력이며 그것은 경험이다. ”
“프로 투자자는 규율을 만들어 행동합니다.”
너나위님도 결정하는 사고의 과정에 내 위치에 대한 메타 인지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문제 해결하는 데 있어 내가 해야할 일을 알 수 있다고 힙니다.
제 위치는 한다와 반복의 어중간한 위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다음을 넘어가기 위한 복기하고 개선하는 것이 내게 부족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은 10월의 시간 동안 반복의 성숙괴 동시에 복기와 개선점들을 점검해봐야겠습니다.
프로 투자자 아웃 풋이 있어야 합니다.
직장에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직장 안의 규율을 지켜야 합니다.
프로 투자라라면 하고 싶을 때 하는 게 아니라고 합니다. 나만의 규율을 만들고 규율 속에 들어가야 합니다.
조금 과한 취미를 가진 사람이 돼 보는 거죠!
내 기준 값을 올려줄 나만의 개인 이사회에 너나위님을 초빙해야겠습니다^^
"롤 모델들을 선정해서 개인 이사회를 꾸리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우리는 이들의 모범을 따라야 한다. 한두 번이 아니라 반복해서 꾸준히 따라야 한다. 그래야만 이들의 기준을 내면화하여 우리가 원하는 종류의 사람이 될 수 있다. - <클리어 씽킹>, 셰인 패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