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나위님 강의를 듣고 느낀점과 적용할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잃지 않는 투자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잃지 않는 투자의 반대말은 잃을 수도 있는 투자라는 것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라는 의견과 앞마당이 많을수록 같은 투자금으로 가치 있는 것을 살 수 있겠다는 것이 머리에 남아 있다고 하였다. 그래서 비교평가(기본정보, 입지=가치, 가격)을 해보겠다는 이야기를 해주었다. 아직도 이번에 바뀐 부동산 정책의 틀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규제때문에 그리고 내가 보고 있는 단지들이 호가가 몇억원씩 오르면서 조급한 마음이 든다고 하였다.
이번 지역을 임장하면서 입지와 가치에 대해서 풀리지 않은 의문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대장동도 분당구에 있기는 하지만 그 가치가 어떤지 궁금하다고 하셨고 분당동에 있는 장안타운건영의 경우 서현동과 인접해있기도 한데 너무 멀어서 입지가 떨어지는 것은 아닌지 환금성이 없는 것은 아닌지 고민하게 되고 서울 1급지와 비교해서 가격면에서 절대 뒤쳐지지 않는데 너무 고평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그리고 현재 분당구에서 랜드마크아파트가 백현마을에 있기는 하지만 상권과 초품아가 있는 봇들마을이 대장으로 바뀔 것 같다라는 등 여러 의견들에 대해서 자유롭게 이야기를 해주었다.
임장지에서 계속적으로 시세트레킹을 해보고 싶은 단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분당구에서 랜드마크 단지는 반드시 시세트레킹을 해야 할 것 같고 그 다음 내 투자금에 들어오는 단지들이나 내가 살고 싶은 단지들을 시세트레킹을 해보고 싶다고 하였다.
이번 한달동안 변화된 점을 이야기를 해보았다.
행루다 조장님은 첫조장인데 조장지원을 해본 것이 가장 큰 도전이었다고 하였다. 내가 보기에는 첫조장인 아닌듯 어떤 질문에도 대답을 잘해주시고 모르는 부분을 바로 찾아서 해결을 해주시기도 하셨다.
그리고 너무 따수운 분이셨다.
뼝아리님은 아침 시간을 이용해서 강의를 듣기 시작하셨다고 하셨다. 자동 미라클모님 넘 멋진 것 같다. 분당구를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상권들과 학군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주셨다. 준비된 인재인듯 하다.
뉴욕부자엄마님 정규강의와 더불어 돈독모까지 하시면서 출산하신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 의지가 남다르시다. 돈독모 TF도 하고 싶다고 하셨다. 뉴욕에 내집 마련 하실 수 있을 듯하다.
빠다코코넛님은 전 강의에서 홀로 임장하면서 이곳저곳 지역들을 다니셨다고 하셨다. 그러면서 30%까지 채워지지 않았다고 한다면 이제는 50%까지 채워졌다고 하셨다. 코코넛님은 우리가 모르는 부분이나 설명하기 어려운 것을 정말 쉽게 풀어서 대답을 조리있게 잘해주셨다.
처음으로 나도 빠다코코넛님처럼 설명을 쉽게 잘 할 수 있는 가르치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는 목표를 가지게 해주셨다.
이렇게 우리의 마지막 조모임들을 확언으로 마치게 되었다.
기쁜 소식 같이 조모임 하신 분들이 모두 서투기로 다음 강의를 진행하겠다는 굳센 다짐을 보여주셨다.
정말 한달동안 함께 해주신 일하는 할머니님, 링갱님, 하루님, 초록야옹이님, 진짜시작님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25년 우리의 확언은 이루어진다!!!
댓글
어무나 별님!!! ⭐️💛✨ 마지막 조모임 후기를 요렇게 정리해주시다니 넘 감동이에요... ㅠㅠ 문제를 보지 않고 목표를 보며 나아가시는 별님을 통해 많은 걸 배울 수 있어서 감사했고 또 임장하면서도 뭔가 굉장히 든든했었답니다ㅎㅎ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월부에서 자주 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