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지방투자실전반 성장후기 달의여신]

25.11.02

안녕하세요. 

50대 투자자 달의여신입니다. 

 

 

이번 5강은 1~4강까지와는 다른 의미로

더 귀에 와 닿았고, 

머리에 쏙쏙 박히는, 

그리고 가슴엔 훈훈함을 가득 안겨준 강의였습니다. 

 

다른 때에 들었던 마스터님 강의와는 다르게(사실 몇번 들어보지는 못했음) 

질문에 대한 피드백 하나 하나 

더 마음에 새기는 시간이었음을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9월말, 지방투자실전반을 시작하며 다른 때와는 다르게 

이번에는 반드시 투자를 반드시 하겠다는 각오로 시작했습니다. 

강의를 듣고 있던 시간엔  최임 제출 후라 

몸도 마음도 많이 힘들던 때였습니다. 

 

그냥 지치기만 했던게 아니라 

월부 시작 후 2년 동안 미친 듯이 다닐 때 괜찮았던 무릎이 

속썩이기 시작했고, 열심히는 하고 있는데 

뭔가 나의 성장이 보이니 않으니 더 힘들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마스터님의 말씀이 더 와 닿았고, 

그 내용 중 적용해 보고 싶은 점 등을 남기고자 합니다. 

마스터님 마지막 강의를 들을 때 즈음, 

저도 임장지로 향하는 KTX 안에 있었네요 😭 

 

  • 성장에 대한 목마름 : 가장 불편한 것을 해소해야만 지금 단계를 벗어나 성장할 수 있다. 

    ➡️ 어떻게 하면 할까가 아닌 어떻게 하면 안할까 핑계를 찾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회사 일이 바빠서, 임보를 쓰느라…. 등등 가장 어려워 하는게 뭔가 생각해 보니 질문, 전화임장, 비교평가가 제겐 가장 큰 난관이었습니다.. 결국 모두 내가 스스로 해내야만 해결될 수 있는 문제다 보니 모르는 건 초보적인 질문이라도 튜터님, 그리고 월부 선배들한테 묻기(모르면서 아는척하고, 모르는데 알려고 하지도 않는게 창피한거다!!), 함께하는가치 튜터님은 매일 전화임장을 1~2간 정도 하시며 내가 오늘 물건 하나라도 찾아낸다 하는 생각으로 전화임장을 하신다는 말씀을 듣고 부끄러웠습니다. 저는 기껏해야 물건상황 묻고 매임예약을 위해 전화임장을 해오고 있었는데 지금 성장을 운운할 때가 아니였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교평가!! 이번 최임 발표를 하며 간접적인 방법으로 제게 큰 깨우침을 주신 함께하는가치 튜터님~ 감사합니다. 동료의 비교평가는 파고 파고 또 파며 가장 좋은 것을 찾아내고 있었는데 저는 파려다가 멈춘 상태라 바로 비교가 되더라구요. 내게 가장 좋은 물건을 찾아내기 위한 과정이 그냥 그렇구나가 아닌 치열한 과정이 필요함을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튜터님~ 충격요법 감사합니다. 

 

  • 부동산은 발로 하는 것, 행동하지 않으면 실전투자가 불가능하다. 투자를 하더라도 후회가 남는다. 정면 돌파하겠다는 마음을 갖고 스스로 뛰어 넘어야 한다. 그렇게 임계점을 넘고 나면 성장이 찾아온다. 
    ➡️ 마스터님 왈, 편안해서 그런거라는 말씀 ㅋㅋㅋ 전화임장을 토 나올때까지 하다보면 그런 생각이 사라진다. 편하고 편하게 있으려니 딴생각이 나느거다. 임장 다니고 임보 쓰느라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있는데 남는게 없다면 정말 슬플 것 같다. 힘들면 더 해라. 그리고 튜터님 말씀처럼 1회기 경험담 보며 본깨적 1줄이라도 남기고, 네이버부동산 보며 클릭 1번이라도 더 하고, 전임은 토는 안나오겠지만 할 수 있는 만큼 해보며 넘겨보자. 그리고 나는 독서가 안되는 사람이야가 아닌 하루 5장이라도 반드시 읽는다란 마음으로 시도해보자. 이미 과거의 나에서 지금의 나로 일정부분 성장해 오고 있다. 속도가 더딜 뿐이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나도 한번 해보자. 해내겠다는 마음으로 계속 가보자. 

 

  • 쓸데 없는 고민으로 시간 낭비하고 있는 이들에게… 지금 하고 있는 고민이 성장에 필요한 건가? 투자와 관련된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고민인가? 불안한 마음 대신 더 나은 물건을 우선 찾는데 집중해라. 
    ➡️ 2027년 10월, 앞마당 몇개 / 실전투자 몇채?  / 그리고 종자돈이 얼마가 될지 그려봐라. 투자자로서 앞으로 성장할 내모습을 그려보며, 지키기 위해 노력하다 보면 더 열심히 하게 된다!! 자신을 믿고 신뢰하며 잘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2년 뒤를 바라보며 버텨라!
    ➡️ 작년 월부콘에서 내가 적었던 카드 내용이 생각난다. 분명 1,2호기 한다고 했는데 정말 우습게도 1호기가 지식산업센터가 되어 버렸다^^ 아직 올해가 가지 않았으니 나의 집 1호기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겠다. 

     

 

  • 투자를 아니 인생을 살다보면 진실의 순간을 마주하게 된다. 돈 벌려고 왔는데 평일 주말 할 것없이 이 정도까지 해야 하나? 몸이 아프고 쉬지 못하니 힘들고 특히 가족과 많은 시간도 보내지 못하고 사는데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 
    ➡️ 내가 친구들과 가족들한테 자주 듣는 말이 있다. 너 이제 할만큼 했다. 이제 그만해라. 그러다 너 큰일난다. 이제 시작했는데 이제 뭔가 알듯한데 모두 그만하라 한다. 게다가 내 몸뚱아리까지 그만하라 한다. 임장 다녀오면 무릎이 아프고 임보쓸 때면 눈이 시리고 침침하다. 시력이 나빠졌나보다. 어깨랑 목도 아프고…. 
    ➡️ 내가 월부를 시작할 때 가졌던 그 첫 마음을 나는 아직 잘 갖고 있다. 정년이 이제 6년 남았는데… 아니 이젠 몇달이 더 줄었는데,,, 적어도 나의 노후는 내가 책임지겠다 라는 마음과 세 아이에게 기둥이 되어 주자라는 마음… 과거로의 회귀는 용납할 수 없다. 핑계가 생기면 할 수 있는 만큼,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가보자. 더 간절하게 하다 보면 분명 내가 원하는 목표에 가닿게 될 거라 믿는다. 지금껏 그 한계를 넘어서며 잘 왔기에 나는 분명 그리 믿는다. 

     

  • 지방투자실전반 하며 한 달간 느낀점
    ✅ 강의 : 1강 잔쟈니님의 하락장 지방투자로 10억버는 방법은 내게 아직도 지방이 기회를 주고 있음을 느끼며 투자를 반드시 해야겠다는 마인드를 정립케 해줬고, 긴 추석 연휴내내 혹시라도 손놓을까 하는 마음에 보너스 강의를 준비해주신 권유디님 덕분에 울산 메뉴얼을 통해 추후 지방투자에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얻게 되었다. 그리고 프메퍼님의 강의로 비교평가에 대해 배웠으나, 이번 임보에 녹여내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4강 선배강의에서는 시세트래킹과 계약의 전과정을 윤이나님과 재이리님의 강의로 인사이트를 듬뿍 얻는 시간이었다. 마지막 정점을 찍은 마스터님!! 투자방향 뿐만 아니라 그때 그때 가져야 할 투자자의 마인드와 자세에 대해 알려주셔서 감사한 시간이었다. 다 지난 후의 핑계같지만 완벽한 강의 복습을 꿈꿨으나, 임장과 임보의 늪에 빠져 소홀히 한 부분이 아쉽고 속상하다. 11월 강의 복습하며 온전히 나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사님들의 소중한 인사이트 꼬옥 안고 가겠습니다.   
    ✅ 임장 : 중도에 무릎과 족저근막염 재발로 약간의 차질이 있었으나 분임, 단임, 매임까지는 최선을 다했다. 그런데 전임의 벽을 넘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다. 마스터님의 토나올 때까지, 튜터님의 꼭 내 물건 찾겠다라는 마음으로 지났지만 오늘은 해냈습니다. 이렇게 느리지만 성장하고 있습니다. 
     

 

너의 꿈을 응원한다. 

 

그리고 반드시 해낼 것을 믿는다. 

 

달의여신 힘내라. 화이팅!!

 

그리고 마스터님~ 5강 강의 훌륭했습니다. 

그간 이 과정을 잘 이겨내신 마스터님의 

삶의 여정과 함께하며 

강의 듣는 내내 슬프기도 했고, 

힘들기도 했고, 마지막엔 잘 이겨내신 분의 

성공을 보며 감사했습니다. 

멋지십니다. 

 


댓글


달의여신
25.11.02 15:36

달의여신~ 너도 할 수 있어. 힘내자 화이팅!!

응원하는 월부기
부아위
25.11.02 18:47

항상 성장하시는 모습 멋집니다 앞으로도 화이팅~!!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