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후기를 끄적이기에 앞서 너무 유익한 강의를 해주신 양파링 튜터님, 주우이 튜터님 두 분께 감사함을 느끼며 후기로나마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무지했던 제게 너무 많은 정보의 습득이 이루어진 케이스라 두서없이 느낀점 및 뇌리에 꽂혔던 문장들을 나열하는 것으로 후기를 갈음해봅니다.
1. 빌게이츠 - 나는 다른 사람의 좋은 습관을 내것으로 만든다.
(즉, 차이점을 공통점으로 만들어라)
다른 사람의 좋은 습관을 BM해야한다고 생각만해봤지 실행에 옮긴 적은 없었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삶을 BM해야 한다는 말을 떠올리며 한 가지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일단, 아침을 조금 더 일찍 맞이하자. 그리고 활용하자.
2.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간다.
내가 먼저 나눈다는 생각을 갖고 나눠라.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동료를 얻고자 하는 마음이 강해진 것,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할때 예습과 복습이 자연스레 발생된다는 것, 이는 자연스레 기버가 되어가며 나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음을 너무 느꼈고 확신한다는 것입니다.
3.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
외우려고 하기보단 각각의 우선순위가 갖는 의미를 내 것으로 흡수시키기 위해선 직접 해보고 직접 해보고 직접 해보는 것.
꾸준히 오래 하다보면 어느새 내 것이 되어 자연스레 뇌회로가 움직일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임하며 지치더라도 힘을 내어 계속해서 나아갈 것을 다짐해보았습니다.
월급쟁이 부자들은 이전의 나였다면 좋은 구절, 좋은 정보를 보고 '이런건 누구나 이야기할 수 있는거자나'라고 생각해왔던 나에게 누구나 말할 수는 있지만 왜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같거나 유사한 생활패턴, 사고방식을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깨닫게 해주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보았고, 앞으로 내가 어떤 방향을 갖고 목표를 향해 가야하는지에 대한 동기부여를 늘 제공해주는 플랫폼이라 생각하였습니다.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월부의 등에 엎혀 나아가고 싶습니다.
댓글
진주진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